[여행&여가] 대한항공·골프존·CGV·여기어때 外
[여행&여가] 대한항공·골프존·CGV·여기어때 外
  • 임희진
  • 승인 2022.02.0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뮤지션과 상생 위한 공연 대관료 지원 프로그램 진행

KT&G(사장 백복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뮤지션들을 위해 ‘2022년 상생 공연 대관료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KT&G는 대표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 홍대’에 위치한 전문 공연장 ‘라이브홀’의 대관료를 30% 할인 지원한다. 시기는 이미 기획 및 대관공연이 계획된 달을 제외한 3월, 4월, 6월, 7월, 9월, 10월에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을 받기 위해선 오는 4월 30일까지 대관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또한, 3월부터 12월까지 라이브홀을 이용하는 모든 뮤지션들에게 유상으로 제공됐던 부가장비(인이어, 멀티트랙레코딩)와 온라인 공연 중계용 인터넷 전용 회선, 그리고 Full HD 해상도의 공연 녹화 영상(최대 120분)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신청서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사전 일정 협의를 통해 공연장 현장 답사를 진행한 뒤 최종 대관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김포공항 국내선 바이오 셀프보딩 서비스 개시

실물 탑승권 확인 없이 승객의 손바닥 스캔만으로 대한항공 국내선 탑승구를 통과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2월 8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 항공편을 대상으로 승객의 손바닥 정맥 생체 정보 만으로 항공기 탑승이 가능한 ‘바이오 셀프보딩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 서비스는 탑승구에서 승객이 종이 또는 모바일 탑승권을 꺼내 바코드를 일일이 스캔할 필요 없이 기기에 자신의 손바닥만 대면 신원 및 탑승권 정보 확인이 즉시 이뤄지게 된다.

승객이 기기에 손바닥을 대는 순간 사전 등록된 승객 고유 정보인 손바닥 정맥 모습을 판독하게 된다. 정맥의 모습은 지문과 같이 사람에 따라 고유해 차세대 신원 확인 수단으로 쓰이고 있다.

도용·복제·분실 위험성 없는 손바닥 정맥 생체 정보는 신원 확인 효율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는 한편 항공기 탑승 절차에 걸리는 시간도 대폭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이용 대상은 만 7세 이상의 우리나라 국민이며, 사전에 김포공항 국내선 출발층에 있는 바이오 인증 셀프 등록대에서 신분증을 제시한 뒤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거쳐 손바닥 정맥을 등록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바이오 셀프보딩 서비스’ 도입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한국공항공사와 협력을 맺고 시스템 구축 및 테스트 작업을 진행해왔다. 대한항공은 이번 5개 탑승구 서비스를 거쳐 연내에 김포공항 국내선 전체 탑승구로 전면 확대할 예정이며, 오는 8월부터는 김해공항에서도 서비스 계획이다. 

 

(사진=골프존)
(사진=골프존)

'스크린의 장타왕을 가린다' 골프존, 캘러웨이골프와 함께 'ROGUE ST 장타왕' 대회 개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캘러웨이골프 코리아와 함께 스크린골프의 장타왕을 가리는 ‘ROGUE ST 장타왕’ 대회를 개최한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주최하고 골프존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총 상금 2천만 원 상당의 시상 규모로 프로와 아마추어 구분 없이 골프존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면 오는 24일(목)까지 전국 골프존파크 연습장 모드에서 직접 동영상을 촬영한 후 이메일로 영상을 첨부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예선전은 총 7개 지역(△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프로)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지역별 상위 6명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단, KPGA, KLPGA, USGTF 협회 소속 프로의 경우, 지역별 상위 3명이 결선 진출의 기회를 갖게 된다.

각 지역별 예선을 거쳐 올라온 결선 진출자는 다음 달 5일(토)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전용 경기장에서 스크린 장타왕의 자리를 건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총 3라운드로 진행되는 결선은 1, 2라운드와 최종라운드 모두 횟수에 대한 제한 없이 제한 시간 2분이 주어진다. 가장 긴 비거리를 기록한 지역별 상위 3명에게만 2라운드 진출 기회가 주어지며, 2라운드 참가자 가운데 상위 5명만이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결선에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는 캘러웨이골프의 신형 로그 ST 드라이버와 크롬소프트 X LS 골프볼을 사용해 경기를 치러야 하며, 필요 시, 대회 당일 현장에서 준비한 캘러웨이골프 로그 ST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다.

시상 부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개인전에서 장타왕을 차지한 참가자 1명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캘러웨이골프 로그 ST 드라이버, 2위에게는 250만원의 상금과 캘러웨이골프 로그 ST 페어웨이우드, 3위는 상금 15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4위부터 39위까지 순위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되며, 결선 참가자 전원에게는 캘러웨이골프의 모자와 파우치, 크롬소프트 X LS 1더즌이 웰컴패키지로 제공된다. 단체전 우승팀에게는 캘러웨이골프 스탠드 캐디백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상품이 마련되어 있어 대회 참가의 재미를 높였다.

 

(사진=CGV)
(사진=CGV)

CGV, 카카오 쇼핑라이브 최초 영화 라이브 진행

CGV가 카카오 쇼핑라이브 최초로 영화 라이브를 진행한다. 영화 라이브를 통해 고객들의 영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고객들이 보다 쉽게 극장을 방문할 수 있는 분위기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GV는 2월 8일(화)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극장판 주술회전0’ 특집 라이브를 진행한다.

2월 17일 개봉하는 ‘극장판 주술회전 0’은 2020년부터 TV 애니메이션으로 반영해 전 세계 애니메이션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주술회전’의 극장판이다. 한국인 박성후 감독이 연출을 맡아 원작 속 결투 장면들을 완벽하게 구현해냈다는 찬사를 받으며 벌써부터 국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CGV는 이번 영화 라이브에서 영화 전문 유튜버 ‘벡수골방’과 함께 ‘극장판 주술회전 0’에 대한 관람 포인트를 소개하고, CGV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CGV골든티켓 및 특별관 1+1 관람권도 특가로 판매한다.

이번 ‘극장판 주술회전 0’ CGV골든티켓은 골든티켓 케이스와 마그넷, 마그넷을 부착할 수 있는 대지1개, 스페셜 티켓 1매로 구성되어 있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CGV가 선정한 영화를 특별하게 소장할 수 있는 영화 굿즈인 CGV골든티켓은 ‘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고스트 버스터즈 라이즈’,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개봉 당시 판매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극장판 주술회전 0’ CGV골든티켓은 1만 3천원, ‘극장판 주술회전 0’ 전용 4DX 1+1관람권과 IMAX 1+1 관람권은 각각 1만 9천원, 1만 6천원이다. 포토플레이 이용권이 포함된 2D 영화관람권은 1만원에 판매한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2022 설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2 설 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설 연휴 기간(1월 29일-2월 2일, 총 5일) 국내 여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자별 숙소 예약률은 연휴 시작일인 29일(26.1%)과 다음 날인 30일(23.6%)이 높았다. 연휴 후반 여행객이 집중됐던 지난해와 달리, 명절 전 주말부터 연휴가 시작되면서 '역(逆)D턴족'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경기도(19.6%), 서울(17.5%), 부산(9.5%), 강원도(7.4%) 순으로, 상위 4개 지역 모두 지난해와 동일한 순위를 기록했다. 5위는 경상남도(6.4%)로 설 연휴기간 최초로 순위권에 올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숨은 명소를 찾는 여행객들이 증가하면서 남해, 통영, 거제 등 경남지역 관광지가 부상한 결과로 분석된다.

숙소 유형별로는 특급호텔(4ㆍ5성급)이 전년 연휴 대비 86.8% 증가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대체제로 떠오른 프리미엄 호캉스 수요가 지속된 것으로 풀이된다. 펜션 역시 글램핑, 카라반 등 야외형 숙소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구비한 풀빌라의 인기에 힘입어 49.8% 신장했다.

레저 유형별로는 익스트림 스포츠(68.9%)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된 만큼, 추운 날씨에도 온 가족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야외형 액티비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미식가도 여기어때"…여기어때, 망고플레이트 VIP에 쿠폰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맛집 리뷰어를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하며 '맛집에서 여행까지'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에 이어 망고플레이트의 VIP 이용자 '홀릭 블랙'과 '홀릭'에게 특별한 숙소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숙소 할인 쿠폰 5만원권, 3만원권을 각각 선물하고, 담요와 에코백 등의 ‘먹!가방 패키지’를 굿즈로 함께 내놓는다. 맛집 정보를 왕성하게 공유한 이용자는 여기어때의 여행 서비스를 추가 경험토록 지원한다는 의미다.

홀릭은 양질의 리뷰로 미식 경험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이용자 그룹이다. 이들은 여가,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 여기어때는 특별 혜택을 제공하며, 플랫폼 간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