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두나무·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두나무·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2.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 『청년희망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은 청년들의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청년희망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희망 LTE 요금제’는 만 19세 이상 36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월11GB + 매일2GB, 일제공량 소진 시 3Mbp속도)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기본요금은 월 33,000원으로 ▲청년 기본할인 월 8,200원 ▲KB청년희망적금 보유고객 추가할인 월 2,800원이 적용돼 월 22,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청년희망 LTE 요금제’를 셀프개통하거나 통신비를 KB국민은행 계좌로 자동납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도서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개인형 퇴직연금(IRP)’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추가자금을 입금하거나 퇴직금을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호(虎)기(氣)로운 연금생활, 우리IRP하호!’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에 추가자금을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입금 금액에 따라 1백만원 이상 1천만원 미만 추첨권 1장,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 추첨권 2장을 제공하며,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1매 또는 ▲GS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추첨을 통해 총 2,1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1억원 이상의 퇴직금을 입금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1인당 최대 3만원)을 최대 2,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서울거래 비상장, 부산 대체거래소 준비 법인 설립 추진

비상장 주식 중개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피에스엑스(대표 김세영)가 대체거래소 준비 법인 설립 계획을 밝혔다.

피에스엑스는 2021년 상반기부터 대체거래소 사업 진출 계획을 결정하고 추진해왔다. 최근 주요 참여자가 확정됨에 따라 ‘부산대체거래시스템 및 핀테크 엑셀러레이팅센터 준비법인(가칭)’을 설립하여 본격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진행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예상 자본금 규모는 550억이다.  

대체거래소는 상장기능 없이 거래 기술을 활용하여 주식의 매매체결 기능을 제공하는 증권거래시스템을 일컫는다.

기존 대체거래소 논의가 증권사 위주로 이루어졌던 것과는 달리, 이번 컨소시엄에는 IT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가 합류, 주주 구성을 차별화했다. 피에스엑스가 전체적인 대체거래소 사업을 조율하는 한편, 금융사, 통신사와 벤처캐피털이 참여한다. 통신사는 네트워크 구축 및 클라우드 운영을 맡고, 벤처캐피털은 스타트업 지원 및 크로스보더 연계를 담당하는 구조다. 대체거래소 추진에 참여한 벤처캐피털에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벤처캐피털인 ‘해시드’가 포함돼 있고, 잔여 지분에 대하여 추가 참여사를 모집할 방침이다.

 

두나무, BC카드와 NFT및 메타버스 기반 신용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그리고 카드가 결합된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BC카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나무와 BC카드는 2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두나무 본사 ’업비트 라운지’에서 NFT 및 메타버스 기반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형년 두나무 부회장, 이석우 두나무 대표이사, 정민석 두나무 최고운영책임자, 최원석 BC카드 사장, 서거정 BC카드 고객부문장, 박복이 BC카드 결제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향후 ‘두나무 BC카드’를 출시하고, 고객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 확대를 위해 연구와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의 일환으로 두나무 BC카드를 이용해 오프라인에서 특정 상품을 구입하면 해당 상품이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NFT로 구현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옮겨갈 수 있는 다양한 시도와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슬기로운 올원생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올원뱅크 주요 서비스를 체험하는 「슬기로운 올원생활」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총 6주간 진행되며, 매주 새로운 미션을 수행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주차별 미션구성은 10주년 축하댓글 작성(1주차), 입출금계좌개설(2주차), 올원×플라워 서비스가입(3주차), 제로페이 결제서비스 이용(4주차), 오픈뱅킹 계좌등록(5주차), 프리미엄 서비스 신규가입(6주차)으로 진행된다.

응모 고객 중 총 2022명을 추첨해 골드바 10돈(1명), 노트북 LG그램(3명), NH멤버스 포인트쿠폰(200명), 스타벅스 모바일쿠폰(1,818명) 등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매주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사진=담보대출)
(사진=담비)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OK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 체결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이 OK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상반기 내 담비 플랫폼에서 OK저축은행의 ‘모기지OK론’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OK저축은행의 ‘모기지OK론’은 아파트 및 주택을 담보로 제공 가능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다. 주택담보안정비율(LTV)이 최대 95%까지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최저 6.12%부터 최대 14.31% 수준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담비를 통해 편의성을 높이고 채널 다양성을 확보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담비는 SC제일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제공 중이며, 상반기 내 주요 보험회사 담보대출상품을 포함해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SBI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등 다수 금융사의 대출 상품이 입점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