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29CM·아산나눔재단·야놀자·글램 外
[스타트업 소식] 29CM·아산나눔재단·야놀자·글램 外
  • 정단비
  • 승인 2022.02.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니멀고)
(사진=애니멀고)

반려동물 플랫폼 애니멀고, 퓨처플레이서 투자 유치

반려동물 플랫폼 ‘애니멀고(AnimalGo)’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애니멀고(대표 양두환)가 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애니멀고는 반려동물을 위한 호텔, 유치원, 카페 등 각종 서비스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종합 O2O 플랫폼 ‘애니멀고’ 앱과 함께, 서울 삼성, 도봉, 논현 그리고 제주를 포함해 총 4곳에 위치한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딥러닝 기술 기반의 애니멀고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의 혈통, 배변, 나이, 그리고 감정을 분석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의 반려동물에게 최적의 펫 용품과 사료 등을 추천해 준다. 해당 플랫폼은 펫테크 IoT 상품 및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데이터를 확보, 오프라인에 활용해 매장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애니멀고는 반려동물 건강검진 서비스 및 전용 보험의 개발은 물론, 반려인이 부재중인 상황에서도 반려동물의 안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메타버스형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 진행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3월부터 10월까지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가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정기 강의 10회와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 6회로 구성했다. 모든 강의는 인사이트, 교육, 커리어 등 세 가지 테마로 이뤄진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 및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며, ‘ESG와 기업가정신’ 등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내용을 함께 다룬다. 강의 진행은 아산나눔재단이 엄선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가 맡는다.

또한, 아산나눔재단이 자체 개발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인 <기업가정신, 너do 나do!>와 아산 티처프러너 프로그램에서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가 개발한 우수 커리큘럼 등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에서는 국내외 창업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혁신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있어 필요한 기업가정신의 의미와 인사이트 등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해 누구나 쉽게 기업가정신을 접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은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기관 디랩과 함께 진행한다.

 

(사진=29CM)
(사진=29CM)

29CM, “브랜드 숨은 뒷얘기 풀었더니 매출 3배 증가”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코멘터리는 감각 있는 브랜드의 성장 비하인드를 3분짜리 영상으로 소개하는 채널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브랜드코멘터리 콘텐츠 공개 시점을 기준으로, 각 브랜드의 2주간 매출이 직전 동기 대비 평균 202% 뛰었다.

가장 눈에 띄는 시너지를 낸 곳은 신발 브랜드 ‘우포스’다. 우포스는 콘텐츠 공개 후 2주간 매출이 무려 411% 상승했다. 미국 브랜드인 줄만 알았던 우포스의 창업자가 사실은 한국인이었다는 점, 편안한 착화감의 비결이 회복(Recovery)이라는 브랜드 철학에 있다는 점 등이 알려지자 1천여 명이 넘는 고객들이 댓글로 호응했다.

친환경 가방 브랜드 ‘플리츠마마’도 페트병 재활용 원사로 주목받으며 309%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프랑스 디자인 브랜드 ‘렉슨’ 역시 국내에서만 10만 개 이상 판매된 미나 램프의 스몰 사이즈가 한국 지사의 제안으로 탄생해 정식 출시하게 된 상품임이 새로이 조명되며 2주 전 대비 209% 성장했다.

브랜드코멘터리의 성공 요인은 브랜드 탄생 비화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MZ세대에게 익숙한 숏폼 콘텐츠 문법으로 잘 버무려낸 데에 있다. 여기에 담당 에디터가 직접 나레이션에 참여하며 재미와 진정성을 더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당첨률 100%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오늘부터 3일 간 야놀자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원 상당의 숙박지원금을 제공한다. 야놀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1일 1회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 전원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당첨률 100% 이벤트다. 적립된 리워드는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다양한 타임세일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25일(금)까지 매일 오전 11시 시그니엘 서울, 안다즈 서울 강남, 그랜드 조선 제주 등 인기 호텔 100여 개 예약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오후 3시에는 치킨, 커피 등 주요 모바일교환권과 대표 레저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로 판매한다.

 

(사진=바비톡)
(사진=바비톡)

바비톡, 비급여 병·의원 고객 관리 프로그램 ‘우노케어 CRM’ 2.0 출시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대표 신호택)이 비급여 병·의원 고객 관리 프로그램 '우노케어 CRM’ 2.0 버전을 출시했다.

2020년 7월 처음 공개된 '우노케어 CRM'은 성형외과, 피부과 등 비급여 병원을 대상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고객 예약 및 상담, 시수술 일정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바비톡은 기존 솔루션을 도입해 사용 중인 병·의원 고객들의 개선 요청 사항을 적극 반영해, ‘우노케어 CRM’ 2.0을 선보이며 사용자 편의성과 기능 등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언제 어디서나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별 UI/UX를 개발 및 적용, 웹 CRM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또한, 각종 데이터 및 통계 자료 등 시각화한 다양한 도표 및 차트도 함께 제공해 효율적인 병원 경영을 지원한다.

 

(사진=글램)
(사진=글램)

글램, 전 리디 엔지니어 총괄 김남수 CTO 영입

라이브 데이팅 서비스를 선보인 ‘글램’이 라이브 서비스를 고도화 시키고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영입했다.

김남수 CTO는 고려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졸업 후 미미박스 CTO, 리디 주식회사 엔지니어 총괄을 역임하는 등 18년간 IT 스타트업 기업에서 엔지니어 및 관리자로 근무했으며 인공지능, 이커머스, 핀테크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리더십과 전문성이 검증된 전문가이다.

김 CTO는 미미박스 재직 당시 국내 최초로 와이 콤비네이터(Y-Combinator) 프로그램에 참가해 북미 론칭과 성장을 주도,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리디에선 시계열 데이터를 이용해 인공지능 기반 추천 엔진을 개발하고 안정적인 개발 환경 조성을 위한 조직 운영에 힘썼다. 이 밖에도 React Native 기반의 앱 론칭, PySpark를 이용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재구축 등 고속 성장에 필요한 주요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왔다.

글램은 이러한 김 CTO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램 라이브 서비스를 고도화 시키고 기존 데이팅 앱으로 국한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장시켜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으로의 도약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먼저 김 CTO는 기존 모바일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글램 라이브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글램 라이브의 웹 버전을 론칭하고, 유저 개개인에 특화된 맞춤 추천이 가능한 독자적인 '글로벌 매칭 알고리즘'을 위해 머신러닝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빠르고 안정적인 글램의 변화를 위해 앱 전체를 React Native로 전환하고 GitOps를 사용, 관리형 쿠버네티스 (AWS EKS)로 전환해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