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하나금융·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금융·하나금융·KB국민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2.02.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새봄맞이 비대면 예적금가입 이벤트’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비대면 예·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새봄맞이 비대면 예적금가입 이벤트’를 3월2일부터 3월31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항목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예·적금 상품을(NH1934월복리적금 제외) 가입한 경우 자동응모 된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대구광역시와 스타트업 육성 및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5일 오전 대구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구스케일업허브에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와 스타트업 육성 및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인 ‘Triple-K Project’ 의 일환으로 서울·인천·제주 등 전국 단위에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만들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금융과 대구시는 다음달 출범 예정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를 통해 친환경ᆞ소셜임팩트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 및 혁신생태계 조성 등 대구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 환경을 지키는 착한 텀블러 『善블러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작년에 이어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을 위한 ‘善블러 캠페인’을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8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21년 3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하면서 일회용품의 배출감소를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 하고자 ‘善블러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올해 6월 시행되는 정부의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 시행에 발맞춰 임직원 및 손님이 일회용컵 배출 감소에 적극 동참하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하나금융그룹의 ESG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착한 텀블러인 ‘善블러’ 사용을 유도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사무실, 학교, 카페 등에서 텀블러를 사용하는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개인형IRP 연금마술, 금 나와라 뚝딱!’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형IRP 연금마술, 금 나와라 뚝딱!」 이벤트를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응모 대상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세액공제용) 5만원 이상 신규 고객(자동이체 등록 필수) ▲농협은행 개인형IRP로 연금계좌이체 고객 ▲30만원 이상 납입한 고객  ▲10만원 이상 납입 후 펀드상품을 포함하여 운용 지시한 고객이다.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골드바 37.50g(1명), 골드바 18.75g(2명) 골드바 7.5g(3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004명)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퇴직연금 가입하고, 타~이거!」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임인년 호랑이해를 맞이해 퇴직연금을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KB퇴직연금 가입하고, 타~이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을 KB국민은행 추천펀드 상품으로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개인형IRP를 30만원/100만원/3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중 3천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확정기여형(DC)형 퇴직연금 및 기업형IRP를 100만원/3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도 1,5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가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북 Pro 360 ▲애플 아이패드 Pro 5세대 12.9형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3 5G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쉬운뱅킹’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Bank(아이원뱅크)를 고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쉬운뱅킹‘ 서비스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쉬운뱅킹‘ 서비스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해 가독성이 좋은 큰 글씨와 단순하고 쉬운 사용자경험(UI)‧사용자환경(UX)으로 구성됐다. 

조회·이체 중심의 간단한 메뉴만으로 구성돼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착오송금 위험을 줄이기 위해 송금 시 수취인명과 송금금액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송금 절차를  개선해 비대면 송금을 꺼려하는 고령층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메인화면 상단에 전환버튼을 추가해 i-ONE Bank(아이원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쉬운뱅킹‘으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이하 KOTRA)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KOTRA가 운영중인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동참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KOTRA의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사업」에 참여하는 내수기업과 수출초보 기업들에게 맞춤형 컨설팅과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 금융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성장을 도울 수 있게 됐다.

이번 지원 대상 중소기업에게는 ▲수출입금융 설명회(연 2회) ▲KOTRA-하나은행 영업점 연계 상담 ▲외국환·수출입금융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혜택뿐만 아니라, 하나은행에서 보증기관(무역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담보대출 이용 시 ▲보증료 지원 등 실질적인 금융 혜택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사진=우리종합금융)
(사진=우리종합금융)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 전면 리뉴얼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종합금융(대표이사 김종득)은 그룹 핵심 경영전략인 디지털 초(超)혁신 추진에 발맞춰 스마트뱅킹을 전면 리뉴얼 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MZ세대부터 디지털 환경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 고객까지, 쉽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화면구성 및 기능을 심플하게 재구축했다. 고객들이 간편하게 정보를 비교해 최적의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복잡한 절차 없이 쉽고 빠르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우리종합금융은 스마트뱅킹 리뉴얼 오픈기념 경품 이벤트‘이자맛집 우리종합금융 스탬프 투어’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3종(하이 정기적금, The조은 정기적금, The드림 정기적금3) 중 1개 이상 상품 가입하고, 마케팅 메시지 수신 전체 동의 및 CMA Note 잔액 1만원 이상 유지하는 경우 경품 추첨의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최신형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빔 프로젝터 등을 증정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시스템’ 통해 대포통장 발생 70% 감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해 11월 보이스피싱 대응프로그램인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3개월간의 시범 운영 결과 대포통장 발생 건수가 전년 동월 대비 약 70% 감소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은 AI(인공지능)가 빅데이터 분석과 보이스피싱 사례를 학습한 뒤 의심패턴을 파악해 실시간으로 보이스피싱을 탐지 하고 대응하는 시스템이다.

행동‧거래 패턴에 따라 분류된 보이스피싱 피해의심고객이 창구에서 500만원 이상 현금 출금 거래를 할 경우 출금계좌 자동 지급정지를 통해 피해를 예방한다. 

시범 운영 결과 지난 1월의 대포통장 발생 건수가 전년 동월 대비 약 70%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통해 총 750여건, 약 62억원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