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신한DS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신한DS 外
  • 정단비
  • 승인 2022.03.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매월 1일 『하나데이 보석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매월 1일을 ‘하나데이’로 지정하고,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 누구나 참여 가능한 『하나데이 보석 이벤트』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데이 보석 이벤트』는 손님이 매월 1일 ‘하나원큐(앱)’ 에서 해당월의 보석(탄생석) 이미지를 수집하는 이벤트로, 이 행사에 참여 완료한 손님 중 매월 20명을 추첨하여 해당월의 실물 보석(탄생석) 목걸이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연말까지 이벤트 참여를 통하여 보석(탄생석) 이미지를 가장 많이 수집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실물 다이아 목걸이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벤트 참여 시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서비스인 ‘하나머니’를 통하여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가 최대 11,111 까지 당첨되는 추가적인 행운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해외에서 송금이 왔~어흥!’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2월 28일부터 3월25일까지 농협은행을 통해 해외송금을 수령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송금이 왔~어흥!’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계좌로 해외송금을 수령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총 54명을 추첨해 비스포크 큐브 에어(1명), 네스프레소 버츄오 넥스트(3명), 해피콘 모바일 1만원 상품권(5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등재된 퀴즈를 맞춘 정답자를 대상으로도 총 106명을 추첨해 마샬 엠버튼 블루투스 스피커(1명), 스탠리 워터저그(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이벤트 ‘싱그러운 봄향기 家득, 희망 家득’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새내기들과 MZ세대들의 희망찬 도약을 위해 3월 2일부터 4월 29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이벤트「싱그러운 봄향기 家득,희망 家득」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1,312명을 추첨하여 사은품을 제공하며,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 「새내기들 설렘 만렙!」은 만7세~18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두번째 이벤트 「청년들의 취향 저격!」은 만19세~34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첫번째, 두번째 대상 고객들이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과 농협은행 계좌로 자동 이체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되며, 각각 406명씩 추첨하여 갤럭시 탭, 스탠바이미, 갤럭시버즈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세번째 「내집마련 희망 듬뿍!」은 이벤트 기간 중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며, 영업점 가입과 비대면 가입 각각 250명을 추첨하여 파리바게트 교환권을 제공한다. 모든 이벤트 간 중복 당첨은 불가하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혁신금융서비스 『비대면 실명확인 얼굴인증』 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운영시간 제한 없이 얼굴 촬영만으로 실명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실명확인 얼굴인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실명확인 얼굴인증』은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안면인식 솔루션을 통해 신분증 사진과 손님의 얼굴을 대조해 빠르고 정확하게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다.

그동안 비대면 계좌개설 시에는 신분증 진위확인 후 추가인증 단계로 계좌검증 또는 상담원과의 영상통화를 통해 신분증 사진과 얼굴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특히, 계좌를 보유하지 않은 손님들은 영상통화가 가능한 콜센터 운영시간에만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했으나 『비대면 실명확인 얼굴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간 제한 없이 24시간 계좌 개설이 가능해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빠르고 정확한 분석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신분증 사진과 손님이 직접 촬영한 얼굴에서 특징점을 1초 이내에 비교ㆍ검증하는 AI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보안성을 강화해 금융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3월 한 달간 하나원큐에서 『비대면 실명확인 얼굴인증』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손님께 1천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신한DS)
(사진=신한DS)

신한DS, AWS 서비스 패스 파트너 어드밴스드 등급 획득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 DS(대표 조경선)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서비스 패스(Services Path)’파트너 어드밴스드 등급을 획득했다.

AWS의 서비스 패스 파트너는 AWS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컨설팅, 전문 서비스(Professional Services), 관리형 서비스(Managed Services) 및 부가가치가 있는 재판매(Value Added Resell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AWS의 파트너는 기술 전문 지식과 고객 경험 제공 역량에 따라 레지스터드, 셀렉트, 어드밴스드, 프리미어 등 총 4개의 등급으로 나뉘며, 이중 어드밴스드 등급 파트너는 AWS 교육 수료 및 인증을 거친 기술 직원으로 구성된 우수한 팀을 통해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확인된 파트너이다.

신한DS는 작년부터 퍼블릭 클라우드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입하여 역량을 강화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퍼블릭 구축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역량을 쌓아왔다. 이번 AWS 서비스 패스 파트너 어드밴스드 등급 획득은 그룹내의 다수의 사업을 수행하면서 얻어낸 결과물이라 볼 수 있다.

올해 신한금융그룹의 최초의 여성 CEO로 취임한 조경선 대표이사는 신한DS의 신성장 동력 핵심 사업 중 하나로 “클라우드 사업”을 꼽고 있고, 그 첫번째 성과물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신한DS는 현재 그룹내의 클라우드 기술을 리딩하는 클라우드 기술 전문가 조직을 구성하고 있고 그룹내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신한DS는 금융/보안에 특화된 퍼블릭 클라우드 전문 운영 사업을 추진중이고, 신임 조경선 대표이사의 2.2.2 전략에 따라 클라우드 대외 사업 확장에도 힘을 쏟고 있어, 앞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람다256과 블록체인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8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대표이사 박재현)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IT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와 박재현 람다256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람다256은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사로 가상자산 사업자의 트래블룰 준수를 돕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발굴 및 파일럿 과제 수행 ▲금융 업무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과 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블록체인 기술발전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공동연구 및 협력체계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양사는 금융에서 NFT, CBDC 등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대비해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만들고 이에 필요한 플랫폼 구축과 생태계를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