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마켓컬리·스타벅스·빽다방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마켓컬리·스타벅스·빽다방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0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다시다’, “MZ세대와 소통 강화”

CJ제일제당 ‘다시다’가 이색 한정판 스틱형 제품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에 맞춰 ‘페이크(Fake) 디자인’의 다시다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흔히 볼 수 있는 믹스커피가 연상되는 디자인을 적용해, 어떤 요리도 다시다 한 포면 손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사각 종이 포장재에 8g짜리 다시다 골드 쇠고기 스틱 12개가 들어가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7일부터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과 푸드 전문 플랫폼 ‘쿠캣’에 선보이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등 순차적으로 온라인몰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쿠캣몰’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다시다 떡볶이’도 내놓았다. CJ제일제당 상생 브랜드인 ‘즐거운 동행’ 제품으로, 쫄깃한 밀 떡볶이 떡에 매콤달콤한 양념, 탱글탱글한 어묵, 다시다 스틱 한 포를 동봉해, ‘진한 감칠맛의 끝판왕’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7일부터 CJ더마켓과 쿠캣에서 한정 판매하며, CJ더마켓에서는 20일까지 론칭 이벤트를 펼친다. 

다시다 한정판 제품들은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통해서도 소비자를 만난다. 오는 21일 오후 3시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서 다시다 한정판 스틱 제품을 활용해 ‘봄나물을 곁들인 떡볶이’ 메뉴를 소개한다. 참가 신청은 8일부터 11일까지이며, 신청자 중 20명을 선정해 조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레시피 키트를 증정한다. 4월 초에는 쿠캣과 협업해 ‘다시다 분식한상’을 주제로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온라인 최초 꽃 새벽배송' 마켓컬리, 화훼농가 새 판로 개척

온라인 최초로 새벽배송 꽃 판매를 시작한 마켓컬리가 관련 상품군을 꾸준히 확대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켓컬리는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꾸준한 상품 개발을 통해 현재 꽃 상품을 약 60여 종까지 확대했다.

당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던 상황에서 마켓컬리는 샛별배송을 통해 판매하는 ‘농부의 꽃’ 브랜드를 개발, 어려움을 겪고 있던 화훼 농가의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섰다. 

현재 ‘농부의 꽃’은 시즌별로 가장 적절한 품종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같은 꽃이라도 다채로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종류를 세분화했다. 현재 판매 중인 꽃 상품은 약 60여 종으로 2년새 7배 이상 늘었다. 이는 새벽배송 업계 평균 대비 약 5배 가량 많은 상품 수다. 장미, 튤립, 백합 등 대중적인 꽃뿐만 아니라 왁스플라워, 라넌큘러스, 디스버드 등 독특한 매력을 갖춘 꽃도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플래쉬 포인트 튤립, 슈가밤 장미, 펄키스타 소국, 블루피코티 리시안셔스 등처럼 독특한 색감의 꽃도 입점해 있다. 여기에 2~3종류의 꽃을 조합해 1만원 대 이하 가격으로 판매하는 ‘포켓플라워’ 상품을 2021년 10월부터 선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화훼 상품의 다변화는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마켓컬리가 2022년 2월 판매한 꽃 상품은 ‘농부의 꽃’을 처음 선보인 2020년 2월 대비 2년 새 11배 증가했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간판 패션 프로그램 ‘더컬렉션’·‘쇼미더트렌드’ 리뉴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더컬렉션’과 ‘쇼미더트렌드’ 등 간판 패션 프로그램의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다.

GS샵의 대표 프리미엄 편집샵인 ‘더컬렉션’ 1호점, 2호점은 프리미엄 패션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을 위해 더욱 격을 높인다.

GS샵이 지난 1년간 구매 횟수가 많은 구매 고객 3,300명 및 협력사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진행자의 케미가 돋보이는 ‘더컬렉션’ 2호점은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로 즐기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고객들의 신청곡을 배경음악(BGM)으로 틀어주는 등 ‘들리는 TV’ 콘셉트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더컬렉션’ 2호점은 고객들이 주문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바로 다음날 배송받을 수 있도록 ‘내일도착’ 서비스를 강화한다. 매주 화요일 방송되며, 오는 8일 첫 리뉴얼 방송으로 찾아간다.

매주 토요일 오전을 책임지는 ‘더컬렉션’ 1호점은 명품 및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VIP 이상 고객이 50% 넘게 차지할 정도로 단골 고객이 많은 만큼, 브랜드와 소재에 대한 디테일한 설명,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대거 풀어낼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2022년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모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3월 7일부터 4월 1일까지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을 통해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8기를 모집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는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2014년 오픈한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통해,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씩을 적립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는 프로그램으로, 2015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7년간 총 7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되었으며 1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모집은 2022년도 대학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며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강의, 직무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연 2회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모집 및 서류 제출 기한은 3월 7일부터 4월 1일 15시까지이며, 자세한 모집 안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경영주 대상 온라인 상품 전시회 열어 상생 경영 강화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7일부터 한달 간 3D 가상 공간을 통해 전국의 가맹점 경영주들을 대상으로 GS25 상품 전략과 소비 트렌드, 매출 활성화 방안 등을 공유하는 2022년 GS25 온라인 상품 전시회’(이하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

23년째를 맞이한 GS25 상품전시회는 전국 가맹점 경영주와 조력자 약 3만여명과 300여 국내외 협력업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행사인데 올해는 갤러리처럼 꾸며진 3D 가상 공간에서 PC나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게 했다.

GS25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가 소비로 연결되는 트렌드가 심화되고,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용량 간편식 소비가 확대됨에 따라, 올해 상품전시회 주요 키워드를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소비 증가’, ‘편의점 장보기 확대’ 등으로 꼽았다.

편의점 장보기 확대에 따른 상품 전략은 1~2인 가족 거주 상권 내 GS25 1000여점을 대상으로 △농·수·축산 신선식품 강화 △밀키트 심플리쿡 전용 매대 등을 운영해 소용량, 간편식 쇼핑을 더욱 확대한다는 내용이다.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수퍼)와 GS프레시몰(온라인몰)을 운영하며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농·축·수산 신선식품과 심플리쿡 밀키트 상품을 조기에 GS25에 도입해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을 각각 32%, 241% 성장시키며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한식의 품격 높인 하이엔드 HMR ‘양반 수라 시그니처’ 론칭

동원그룹의 종합식품계열사인 동원F&B가 한식의 품격을 높인 하이엔드(High-end) 가정간편식(HMR) 라인업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하고 국탕찌개 신제품 3종(고려인삼갈비탕, 완도전복미역국, 한우설농탕)을 선보였다.

‘양반 수라 시그니처’는 고려인삼, 완도 전복, 횡성 한우 등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인 하이엔드 라인업으로, 기존의 프리미엄 HMR 라인업 ‘양반 수라’ 대비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더 강화했다.

‘양반 수라 시그니처’는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자연재료를 함께 저으면서 끓여내는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만든다. 가마솥 방식은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식감과 국물의 풍미를 높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양반 수라 시그니처’ 국탕찌개 3종은 국내산 수삼과 큼직한 갈비살을 통째로 담은 ‘양반 수라 고려인삼 갈비탕’, 국내산 미역과 조개육수를 넣고 시원하게 끓인 미역국에 완도산 전복을 통째로 넣은 ‘양반 수라 완도전복 미역국’, 진하게 우려낸 한우사골에 횡성 한우고기를 풍성하게 담은 ‘양반 수라 한우소고기 설농탕’ 등이다.

‘양반 수라 시그니처’ 국탕찌개 3종은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사진=하이네켄코리아)
(사진=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 전개

하이네켄코리아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하이네켄이 글로벌 차원으로 진행하고 있는 I&D(Inclusion & Diversity)캠페인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

포용과 다양성을 주제로한 I&D(Inclusion & Diversity)캠페인은 조직의 구성원들이 개개인의 다양성을 인정받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먼저 하이네켄코리아는 7일 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직원들의 참여로 제작된 영상 “PORTRAIT OF HEINEKEN KOREA(하이네켄코리아의 자화상)”을 공개한다. 영상 속에서 직원들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소개하며 개인의 다양성을 전달한다. 직원 개개인의 자유로운 표현을 보장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다양성을 인정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사진=빽다방)
(사진=빽다방)

더본코리아 빽다방, 대학생 서포터즈 ‘빽스타 2기’ 모집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브랜드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빽스타(PAIK’S STAR)’ 2기를 모집한다.

이번 ‘빽스타’는 평소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빽다방의 고품질의 원두와 커피를 직접 체험해 보고, 다양한 마케팅 경험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포터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메뉴 기획 및 마케팅 실무 과정에 참여하는 등 양질의 체험이 가능하다.

이번 ‘빽스타’ 2기는 3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총 20명을 선발해 4인 1조, 5개 팀으로 운영된다. 빽다방 브랜드 체험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중심으로 커피와 디저트 시장 트렌드 파악, 신메뉴 및 해당 메뉴 마케팅 플랜 기획 등의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빽다방은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커피 관련 교육 및 실습을 제공하고, 활동비를 비롯해 서포터즈 활동키트와 빽다방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활동 종료 시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우수활동자에겐 소정의 상금 시상과 더불어 더본코리아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혜택까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