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티티케어·청소연구소·배민·리디 外
[스타트업 소식] 티티케어·청소연구소·배민·리디 外
  • 정단비
  • 승인 2022.03.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티케어)
(사진=티티케어)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 출시 1년 만에 11만 다운로드

주)에이아이포펫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가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11만 회를 달성했다.
 
에이아이포펫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구가 증가하고 반려인의 다양한 니즈가 발생하는 가운데 인공지능 기술을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에 접목시켜 ‘티티케어’라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을 지난해 1월 출시했다. '티티케어'는 반려동물의 눈이나 피부 사진을 찍으면 인공지능이 해당 부위의 건강 상태를 분석해 질병 증상 여부를 알려주는 앱으로 반려동물 사진만으로 질병 증상을 판단해 준다.

에이아이포펫은 '티티케어'의 성장 이유를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반려인의 관심’ △100만 장 이상의 이미지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의 정확성’ △휴대폰만 있으면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 등으로 분석하고 있다. 

 

(사진=리브랜딩)
(사진=리브랜딩)

홈클리닝 플랫폼 청소연구소 리브랜딩…새로운 BI와 대표 캐릭터 발표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가 운영중인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가 리브랜딩을 실시하며 BI(Brand Identity)와 대표 캐릭터 등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5년만에 새 단장한 청소연구소의 BI는 청소연구소를 줄인 ‘청연'의 한글 자음을 활용해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ᄎ'은 삶을 밝히는 빛, 청소연구소를 뜻하며 ‘ᄋ’은 둘러싸는 형태로 일상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공식웹페이지와 모바일앱을 비롯해 매니저 용품부터 각종 굿즈 등에 청소연구소의 새로운 BI디자인을 일괄 적용했다. 또한 BI와 함께 공개된 캐릭터 ‘청연이'는 30대부터 60대 청소연구소 매니저들의 활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표정의 캐릭터를 반영했으며 청소연구소의 각종 마케팅 및 홍보에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딜라이트룸)
(사진=딜라이트룸)

알람앱 개발사 딜라이트룸, 회사비전 및 문화 담은 ‘컬처덱’ 공개

글로벌 모닝 웰니스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이 사업 개요와 조직 문화 소개를 담은 책자 ‘컬처덱’을 발행했다. 컬처덱은 딜라이트룸 채용 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딜라이트룸은 연매출 약 130억, 영업이익 약 70억, 월간 활성 이용자 약 450만에 달하는 글로벌 1위 알람앱 ‘알라미’ 개발사다. 직원 규모 약 20명으로 글로벌 1위 서비스를 운영하는 딜라이트룸의 조직 문화와 업무 과정을 컬처덱에 소개했다. 컬처덱은 온라인 공개 후 조회수 5천 회를 달성했다.

딜라이트룸은 스타트업 업계의 기업 문화 발전과 원활한 인재 수급을 목적으로 조직 문화를 공개했다. 스타트업 네트워크 기관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스타트업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스타트업 재직자 250명 중 47.9%가 구직 당시 기업 조직문화 탐색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답변했다. 이직 시 고려 요인은 52.1%가 ‘수평적 조직 문화’, 43.8%가 ‘기업 비전 및 철학’을 꼽았다.   

 

(사진=네오밸류)
(사진=네오밸류)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 2022년 신입사원 채용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대표 손지호)가 2022년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시작한다.

신입사원 수시채용은 △부동산개발 △건축 △콘텐츠·브랜딩 △경영 등 총 4개 부문으로 부동산부터 브랜딩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인재들을 모집한다. 지원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시 1지망부터 4지망까지 지원 부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부문 내 팀 배치는 지원 내용을 토대로 입사 시 결정된다.

네오밸류는 3월 1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를 받고 △1차 서류전형 △2차 동료면접 △3차 CEO·임원 면접 순서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신입사원 수시채용에 3월 내 지원해 선발된 합격자들은 5월 초 입사 예정이며, 이후 추가 선발이 필요한 직무들은 상시 채용 예정이다. 지원 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지원하는 부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입 채용은 1~2년차 재직자에게도 문이 열려있다.

한편 서류전형 합격 시 지원자가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비대면 형태로 진행하는 ‘AI 역량검사’가 진행된다.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사전 발송된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응시자의 성향 및 집중력, 적응력 등 기본적인 역량을 파악하기 위한 과정으로 채용 당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 상반기 경력직 공채… 직전 연봉 30% 인상 보장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글로벌 콘텐츠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경력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개발 ▲데이터 ▲PM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마케팅/홍보 ▲경영지원 등 총 6개 직군 40여개 직무로, 채용 규모는 두 자릿 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채용은 3월 14일부터 27일까지 서류 접수가 진행되며 리디 홈페이지 공채 전용 페이지에서 간편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과정은 각 직무 특성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며 상세 절차는 개별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개 채용으로 리디는 글로벌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인재를 대거 영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력직 입사자에게 직전 연봉의 30% 인상을 보장한다. 특히, 리디는 매월 운동비를 지급하는 ‘사운드리디’ 제도를 통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회사 생활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배민, 부산지역 사장님 1만명에 풍수해 보험료 지원

배달의민족이 태풍이나 홍수 등 자연재해로 인한 외식업 사장님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풍수해(風水害) 보험료 지원에 나선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사업의 시작으로 부산 지역 외식업 소상공인 1만명의 한 해 보험료 전액(총 3억원 상당)을 지원한다.

풍수해 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 비용의 70~92%(지자체별 상이)를 부담하고, 나머지 8~30%를 가입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최대 9,000만원을 보상하는 경우, 부산지역 소상공인 가입자 부담금(보험료)이 평균 연 3만원 수준으로 저렴하지만, 관련 보험의 저변이 넓지 않아 가입률이 낮았다. 실제 부산 지역의 경우 지난해 전체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가입 수는 2,300여 건이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풍수해보험 지원사업을 위해 현대해상과 손잡고 외식업 소상공인에 특화된 보험 조건을 적용했다. 기존 대비 피해보상한도는 8,500만원에서 9,000만원으로 500만원 늘어났으며, 사고 시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금액은 업계 최저수준인 20만원으로 낮췄다.

이번 보험료 지원은 부산지역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보험상품 가입 관련 안내는 배민사장님광장 및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부산시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험 가입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 보험 적용은 5월 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1년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