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오늘의집·아산나눔재단·킥고잉·스파크플러스 外
[스타트업 단신] 오늘의집·아산나눔재단·킥고잉·스파크플러스 外
  • 정단비
  • 승인 2022.03.1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에서 ‘잘 사고’ X 배달의민족에서 ‘잘 먹어’보는 ‘잘 먹고 잘 사는 법’ 이벤트

오늘의집은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잘 먹고 잘 사는 법' 제휴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오늘의집 할인 혜택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받을 수 있다.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10만 명에게 오늘의집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7일이며 최대 5천원 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해당 쿠폰은 오늘의집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 폭넓게 적용된다. 또한 오늘의집에서 쿠폰을 사용해 주문을 진행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씩 총 7명에게 모슈 테이블 전기포트, 아이닉 에어프라이어 등 오늘의집 인기 주방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늘의집은 매일 오전 11시마다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 2만 명에게 배달의민족 3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치킨, 한식, 중식 등 매일 다양한 카테고리에 번갈아가며 혜택을 선사한다. 쿠폰은 발급 후 다음날 낮 12시까지 사용 가능하며 해당 쿠폰을 통해 주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을지로에서 만든 은수저와 쟁반, ▲매거진 F 아트북 등 배민문방구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배민 이용 이력이 없는 오늘의집 고객 대상으로 첫 주문 2만원 할인 쿠폰 제공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진=퍼블리)
(사진=퍼블리)

 

‘퍼블리’, 누적 유료 멤버십 가입자 7만 명 돌파

커리어테크 스타트업 퍼블리(대표 박소령)는 ‘퍼블리 멤버십’의 누적 유료 가입자 수가 2월 말 기준 7만3321명을 돌파했다. 퍼블리 멤버십은 커리어 전문 콘텐츠를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로, 2020년 말 3만2013명으로 시작해 단기간 내 2.3배가량 급성장한 수치를 보였다.

퍼블리는 커리어 학습 플랫폼 ‘퍼블리 멤버십’, IT 업계 커리어 SNS ‘커리어리’, 스타트업 채용 SaaS ‘위하이어’ 등을 운영 중이다.

콘텐츠 만족도 및 댓글 반응 수도 부쩍 증가해 2020년 말 대비 각각 5.4배, 6.4배 이상에 달하는 상승 지표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 이용층은 연차 별로 1~3년차 29.7%, 4~6년차 20.1%, 7~9년차 12.8%, 취준생 10.7% 순으로 나타났다.

퍼블리 멤버십 이용자들은 월 정액 9900원, 연간 구독 시 30% 할인된 월평균 6900원으로 직군 별 실무 지식부터 일 잘하는 법, 비즈니스 전략, 산업 트렌드 등 3100여 개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경험할 수 있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제1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전국의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제11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어록,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대회는 모집 및 심사 후 사업실행, 데모데이 순으로 약 8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예비 창업팀을 대상으로 한 ‘예비 트랙’, 법인 설립 2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 트랙’으로 구분하여 대회를 개최한다.

1차 서류,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총 12개 팀(예비 및 기업 트랙 각 6팀)에는 사업 운영에 필요한 사무공간과 시드머니가 제공된다. 모든 팀은 약 6개월간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사무공간을 지정 받아 실제 사업을 실행할 수 있으며, 사업에 필요한 초기 사업 자금인 시드머니가 기업 트랙, 예비 트랙 참가팀에 각 500만 원과 200만 원씩 주어진다.

이외 성장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먼저,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및 액셀러레이터 전문가가 1:1 전담 멘토링을 맡아 사업실행 단계를 돕는다. 여기에 분야별 전문가 특강과 네트워킹이 이뤄지며, 데모데이에서 선보일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 준비 및 자문을 실시한다.

사업실행 단계에 진출한 모든 팀은 ‘마루베네핏’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 법률, 번역, 클라우드 크레딧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홍보마케팅,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의 혜택도 받게 된다. 각 분야별 업계 최고의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로부터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마루커넥트' 프로그램도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벤처캐피털 투자자 추천, 엔젤 매칭 펀드 관련 자문 등 후속 투자에 대한 지원도 이뤄진다. 

데모데이에 진출해 수상한 팀에게는 총 1억 8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기업 트랙에는 ▲대상 5천만 원(1팀) ▲우수상 2천만 원(2팀) ▲장려상 1천만 원(3팀)을, 예비 트랙에는 ▲대상 2천만 원(1팀) ▲우수상 1천만 원(2팀) ▲장려상 5백만 원(3팀)을 수여한다. 또한, 트랙 구분없이 1팀은 ▲마루 페이잇포워드상 5백만 원(중복수상 가능)을 받게 된다.

 

(사진=분산오피스 집무실)
(사진=분산오피스 집무실)

 

분산오피스 ‘집무실’, LG엔솔 유치

분산오피스 ‘집무실’ 운영사 알리콘은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이 집무실 도입을 시작했다. LG엔솔의 모든 직원은 3월부터 집무실 전 지점을 근무지로 활용할 수 있다.

집무실(집 근처 사무실)은 본사 출퇴근과 원격근무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워크’에 최적화된 분산오피스다. 수도권 내 주요 주거지역인 정동, 서울대, 석촌, 일산, 목동, 왕십리에 6개 지점을 운영 중이며, 집무실 도입기업은 구성원 모두가 전 지점을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출입 가능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초 '행복한 조직문화 6대 과제'를 발표하며 어디서든 성과에만 집중하는 자율근무 문화를 도입하기로 했다. 집무실을 근무지로 활용하도록 한 것도 출퇴근 시간 절약, 재택근무 불편함 해소 등 임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결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킥고잉, 신규 기능 및 요금제 출시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대표 최영우)는 신규 기능과 새로운 할인 요금제를 출시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킥고잉은 이용자가 주행 환경이나 개인 선호에 따라 최대 속도를 조정할 수 있는 주행모드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주행모드는 ‘기본’과 ‘천천히’ 두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기본 모드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최대 속도가 25km/h로 유지되는 반면, 천천히 모드에서는 최대 속도가 18km/h로 제한된다.

가속 구간이 완만해지면서 가속감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복잡한 이용 환경이나 주의가 필요한 구간에서는 천천히 모드를 이용하면 한층 더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주행모드는 앱 내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도중에는
메인화면에 표시되는 주행모드 설정 버튼으로 바꿀 수 있다.

이와 함께 밤 늦은 시간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수요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심야시간대 이용요금을 50% 할인해주는 ‘심야패스’도 출시했다. 킥고잉 이용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오후 9시부터 오전 5시 사이의 야간시간대 평균 이용자 수가 전년 대비 약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심야패스는 킥고잉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4,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30일동안 심야시간대(오후9시~오전5시) 이용 건에 대해 무제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스타일쉐어)
(사진=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 입점 파트너 지원 사업 참여사 거래액 전년 比 73% ↑

Z세대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가 입점 파트너 지원 사업에 참여한 13개 브랜드의 지난 1,2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3% 성장했다고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입점사들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지난 1월부터 지원 브랜드 13개 사를 선정하고, 각 성장 단계에 맞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 왔다.

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여 Z세대 타깃 화보와 함께 단독가로 공개하는 ‘이달의 브랜드', 브랜드 별 담당 크리에이터를 배정하는 ‘브랜드 전담 서포터즈',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와의 협업, 무신사 인프라를 활용한 옥외 광고 등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됐다.

이를 통해 두 달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전체 참여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3% 뛰었으며, 스파오의 경우 무려 2배 성장을 기록했다. 한 참여사 관계자는 “일방적이고 단편적인 지원이 아닌 브랜드가 갖고 있는 고민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파트너 역할을 해준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스타일쉐어는 앞으로도 틱톡과 같이 Z세대의 사랑을 받는 다양한 플랫폼들과 전략적으로 협업하여 입점사들의 활동 무대를 넓히는 데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 가상 인플루언서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도 검토 중에 있다.

(사진=스파크플러스)
(사진=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리디셀렉트와 제휴 체결

토종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입주사 사업 역량 강화 및 구성원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가 서비스 하고 있는 ‘리디셀렉트’와 제휴를 체결했다.

스파크플러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입주 고객들에게 리디가 서비스하고 있는 프리미엄 콘텐츠 월정액 구독 서비스 ‘리디셀렉트’ 이용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리디셀렉트는 소설, 경제, 경영서 등 베스트셀러와 신간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다. 매주 진행되는 도서 업데이트로 풍성하면서도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기존 입주 고객들은 회사 단위로 신청해 리디셀렉트 6개월 단체 이용권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4월 5일까지 스파크플러스의 스플라운지패스 컴팩트 멤버십을 가입하는 이들도 7일 무료 체험과 함께 리디셀렉트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