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이디야커피·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요기요 外
[유통 단신] GS25·이디야커피·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요기요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2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MZ세대 엄지척 ‘계란후라이케익 출시’, 재미+맛+친환경까지 챙겨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4일부터 ‘계란후라이케익’을 출시한다.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할 재미있는 계란프라이 모양으로 기획했다. 

‘계란후라이케익’은 90년생 MZ세대인 담당 MD가 준비한 상품에, GS25가 히트상품을 개발을 위해 운영하는 ‘MD서포터즈’의 추가 아이디어 등이 결합해 최종적으로 출시됐다. ‘MD서포터즈’는 고객의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 제안 등을 상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90년대생 구성원으로 선발된 아이디어 조직이다.

해당 상품은 담당 MD가 1년 반에 걸쳐 다양한 시제품을 만들어 상품의 모양과 맛의 완성도를 높였고, ‘MD서포터즈’ 미팅에서 나온 환경적 아이디어 등이 반영돼 “MZ서포터즈’ 첫 상품으로 탄생됐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오븐과 그릴에 두 번 구운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 론칭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오븐과 그릴에 두 번 구워 진한 불맛을 입힌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Grilly)’를 론칭했다. 동원F&B는 ‘그릴리’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직화햄 시장을 선도하고 차세대 냉장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오븐과 그릴 설비를 도입하고 불맛을 더한 직화햄이라는 차별화된 콘셉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 냉장햄 시장을 선도해왔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국내 냉장햄 시장은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직화햄 시장은 매년 20% 이상 빠르게 성장하며 약 600억원 규모를 돌파했다.

동원F&B는 이러한 직화햄 제품군을 통합 운영하는 브랜드 ‘그릴리’를 새롭게 론칭했다. 브랜드명 ‘그릴리’는 영어 단어 그릴(grill)과 알파벳 y(why)의 합성어로, ‘그릴에 구운 직화햄이 맛있는 이유’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릴리’는 사각햄과 후랑크는 물론 닭가슴살, 베이컨 등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냉장햄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 운영한다. 이를 통해 동원F&B는 ‘그릴리’를 올해까지 약 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종합 단백질 식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단백질을 공급한다는 목표다.

 

(사진=요기요0
(사진=요기요0

요기요, 바쁜 사장님 위한 가게 운영 노하우 오디오 콘텐츠 ‘요기잇슈’ 진행

배달앱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상가임대차법’ 등 부동산 핵심 정보만을 담은 ‘요기잇슈’ 오디오 콘텐츠 부동산 전문가편을 공개한다.

‘요기잇슈’ 오디오 콘텐츠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이 상가임대 관련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콘텐츠는 최근 가게 운영에 어려움이 커지면서 상가임대 관련 각종 분쟁이 늘어 정확한 상가임대차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요구도 적극 반영됐다.

이번 부동산 전문가편에서는 임대료, 권리금, 계약갱신, 원상회복범위 등 상가임대차 관련한 내용 중 궁금해 하시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선별한 후 Q&A방식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높였다. 강의는 상가임대차 분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상가 관련 법률 전문 로펌 ‘상가변호사 닷컴’의 정하연 변호사가 맡는다.

‘상가임대차법’ 오디오 콘텐츠는 오늘 23일과 29일에 요기요사장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 5편씩 공개되며, 요기요 사장님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 가능한 바텐딩’ 교육 참가할 4, 5기 교육생 모집

글로벌 와인 및 스피릿 기업인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친환경 바 문화 구축을 위한 전문 교육인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The 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에 참가할 4,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전세계 바텐더와 바 오너를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한 전문 교육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1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기 교육생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수료생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입소문을 통해 교육 참가를 원하는 문의가 많아 4, 5기 참가생들을 모집하게 됐다”고 밝혔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바텐딩’ 교육은 서울에서 바(bar)를 운영하는 만 19세 이상의 바텐더 혹은 바 오너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4, 5기 교육생들은 각각 4월과 5월에 진행될 교육에 참가하게 된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바닐라 라떼’, ‘쇼콜라 모카’ 선보이며 컵커피 시장 확대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컵커피 ‘바닐라 라떼’와 ‘쇼콜라 모카’ 2종을 추가 출시하며 RTD 컵커피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6월 이디야커피의 대표 메뉴 3종을 한잔에 담은 RTD 컵커피 3종(▲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을 출시하며 컵커피 시장에 진출했다. 

‘이디야 컵커피’는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세계적 첨단 로스터기 ‘BUHLER INFITNITY1000’로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만을 사용해 풍부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20여년의 노하우가 담긴 최적의 레시피를 더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으며, ‘융드립’ 추출 방식을 사용해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살렸다.

이디야 ‘바닐라 라떼’는 커피 추출액에 천연 바닐라 추출물과 바닐라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의 풍미가 특징이다. ‘쇼콜라 모카’는 커피 추출액에 초콜릿이 더해져 묵직한 바디감과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진=bhc그룹)
(사진=bhc그룹)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높이뛰기 우상혁 선수에 격려금 1,000만 원 전달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2022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우상혁 선수에게 격려금과 아웃백 상품권을 전달했다.

아웃백은 24일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아웃백 송도점에서 이번 대회에서 큰 활약을 보인 대한민국 높이뛰기 간판스타 우상혁 선수에게 격려금 1,000만 원과 아웃백 상품권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격려금 전달식에는 우상혁 선수를 비롯해 박현종 bhc그룹 회장과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격려금은 도쿄 올림픽에서 한국 육상 트랙&필드 사상 올림픽 최고 성적인 4위를 기록해 메달보다 값진 희망을 준 우상혁 선수에게 지난해 9월 bhc치킨이 격려금을 전달한데 이어 두 번째다. 

우상혁 선수는 지난 20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스타크 아레나에서 열린 2022 세계실내육상선수권대회 남자 높이뛰기에서 2m34를 뛰어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금메달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