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마이리얼트립·KT&G·요기요·무신사 外
[스타트업 소식] 마이리얼트립·KT&G·요기요·무신사 外
  • 정단비
  • 승인 2022.03.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이리얼트립)
(사진=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 공유 숙박∙오피스 ‘오피스제주’ 투자…워케이션타운 설립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이 자유로운 도시근로자를 위한 워케이션 스타트업 (주)오피스(대표 박성은)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오피스(O-PEACE) 투자는 마이리얼트립의 제주 지역 서비스의 다양화와 B2B 사업 확장을 목표로 진행됐다.
 
2019년, ‘어디서든 일하고 살아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설립된 오피스는 제주시 조천읍에 공유 숙박과 공유 오피스를 결합한 워케이션 공간을 운영 중이며 월 400명 이상의 고객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오피스는 프라이머 배치19기로 선정돼 초기 투자를 유치했으며 2021년 한국관광공사 우수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마이리얼트립은 제주에서 다수의 워케이션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오피스에 대한 전략적 투자로 개인에서 가족 단위까지 대상을 확대, 장기 숙박 서비스까지 운영하게 됐다. 연내 동해, 남해 등으로 국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향후 아시아 유명 휴양지를 시작으로 전 세계 각지에 워케이션타운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선정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마루180/마루360)’ 2022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17팀을 최종 선정했다.

마루 입주 스타트업은 △그루우 △뉴트리그램 △더자람컴퍼니 △메디팔 △벳플럭스 △북아이피스 △브이원씨 △블랙탠저린 △세샤트 △소프트리에이아이 △스튜디오빌런 △스페이스웨이비 △아루 △원더웍스컴퍼니 △커즈 △크래쉬컴퍼니 △픽셀릭코리아 등 총 17개 팀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4월부터 최대 1년간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180과 마루360의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 가구 일체가 함께 제공된다. 마루180과 360 내 모든 회의실과 휴게실, 샤워실, 수면실, 세미나실, 이벤트홀 등 부대 시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마루360의 키즈존 이용 시에는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사용도 홈페이지 멤버십 가입을 통해 무료로 가능하다.

 

(사진=당신의집사)
(사진=당신의집사)

'당신의집사', 'GS건설'과 제휴하여 자이 입주민에게 혜택

생활 서비스 플랫폼 '당신의집사'가 'GS건설'과 업무협약을 맺어 자이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종합 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 플랫폼 당신의집사는 GS건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자이 입주민 전용 컨시어지 앱을 통해 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 당신의집사와의 협력을 통해 GS건설은 자이 입주민을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주거 만족도를 크게 제고함과 동시에 수준 높은 주거 복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GS건설의 자이 입주민들은 당신의집사가 제공하는 입주민 전용 가격으로 당신의집사의 종합 가사 서비스를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입주민은 실내 청소 및 세탁, 분리수거까지 포함하는 가사 청소뿐만 아니라 검증된 전문가가 전문 장비로 진행하는 이사 청소 및 가전 청소까지 생활 서비스 전반에 걸친 혜택을 받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자이 입주민들은 향상된 주거 복지를 누리며 더욱 가치 있는 일에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KT&G상상마당)
(사진=KT&G상상마당)

KT&G 상상마당, 뷰티 창업 지원하는 ‘2022 코코챌린지’ 공모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전국단위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고 창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과 헤어, 바디케어 제품이 대상이다.

참가신청서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 주소로 4월 24일까지 접수하며,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KT&G는 서류 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 등 공정한 작품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최종 우수 2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수상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한국신용데이터, 포스 전문기업 아임유에 대규모 투자

한국신용데이터(KCD)는 포스(POS, 판매시점관리) 전문 기업 아임유의 최대 주주 지분을 확보하며 사업자 서비스 생태계 강화에 나섰다.

KCD는 포스 전문 기업 아임유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해 최대 주주 지위에 올랐다. 이번 투자는 KCD 창사 이후 4번째 인수합병(M&A). KCD는 지난해 B2B 식자재 공급 서비스 ‘푸짐’, 사업자 지원 정보 서비스 ‘비즈봇’ 등을 인수한 바 있다.

KCD는 아임유 투자를 통해 사업장 운영 관리 서비스 접점을 보강했다. 스마트폰 기반 경영 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는 전국 약 100만 사업장에 도입돼 있다. 여기에 아임유가 만드는 포스 기기, 클라우드 포스 솔루션을 캐시노트와 유기적으로 연결해, 포스, 스마트폰 앱, 메신저 챗봇, 인터넷 등 다양한 이용 환경에서 사업장 관리 기능을 제공하기로 했다. KCD와 아임유는 매출 조회 및 분석, 품목 관리, 상품 구매, 배달 관리, 단골 고객 관리 등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함께 서비스할 계획이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테크 전 분야 대규모 공채···“글로벌 패션 플랫폼 함께 만들 인재 찾는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글로벌 패션 시장 도약을 위해 테크 전 분야에서 세 자릿수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무신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을 무대로 역량을 발휘할 인재를 대거 영입해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번 테크 채용 분야는 ▲백엔드(JAVA/PHP)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iOS ▲SRE(Site Reliability Engineer) ▲인프라 ▲QA(Quality Assurance)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이너 등 개발과 프로덕트 직군이다. 

채용 공고에 안내된 지원 자격을 갖췄다면 나이, 성별, 학력,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서류 전형과 기술 및 조직문화 인터뷰 전형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되며, 개발 직군의 경우 인터뷰 전 코딩테스트가 진행된다.  

무신사는 이번 테크 채용으로 입사한 개발 및 프로덕트 직군에게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고려한 경쟁력 있는 연봉과 스톡옵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테크 분야 인재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환경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함께 성장할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업무 특성에 맞춰 출퇴근 시간을 유연하게 정할 수 있는 선택적 근무 시간 제도를 운영하고, 3년 단위로 최대 한달의 리프레시 휴가와 200만원 상당의 여행비를 지원한다.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연간 300만원 상당의 무신사 스토어 쇼핑비와 자기 계발 비용을 지원한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건전 리뷰 문화 정착 위한 ‘요기요 식후감 대회’ 참여자 2.4배 늘었다

요기요가 건전한 리뷰 문화 조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요기요 식후감 대회’ 10회를 맞아 참여자 수를 분석한 결과, 대회 개최 이후 8개월 만에 참여자가 2.4배 늘어나며 건강한 배달 문화가 점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요기요 식후감 대회’는 리뷰가 소비자들의 소중한 권리이자 레스토랑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주요 요인인 만큼 건전한 리뷰 문화 조성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지난해 7월부터 매달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회에는 현재까지 총 5만 6천여 명이 참여했으며, 약 16만 개의 누적 리뷰가 기록돼 배달앱을 자주 이용하는 ‘헤비 유저’일수록 주문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리뷰를 활발하게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와 사장님 간 진심이 담긴 리뷰를 나눌 수 있는 제10회 ‘요기요 식후감 대회’는 오는 4월 20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진행되며,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요기요 앱에서 음식을 주문한 이후 음식 사진과 함께 ‘#식후감’ 해시태그를 달고 리뷰를 작성하기만 하면 된다.

요기요는 우수 리뷰 수상작을 선정해 대상 1명에게는 요기요 10만원 할인 쿠폰을, 우수상 10명과 장려상 100명에게는 각각 3만원과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로중개)
(사진=제로중개)

제로중개, 국내 최초 부동산 중개 전용 메신저 기술로 ‘TIPS’ 선정

부동산 중개 플랫폼 ‘제로중개’를 운영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위티(주)(대표 이훈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공동으로 유망 기술창업 스타트업을 발굴해 연구/개발(R&D)과 국내/외 사업화를 위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민간투자주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제로중개는 부동산 중개 플랫폼으로 원하는 매물 정보와 지역 정보를 찾는 [매물 탐색] 부분과 매물 조건을 확인하고 공인중개사를 통해 계약/이사 날짜와 금액을 조율하는 [중개] 단계로 구분된다. 기존 부동산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두 ‘매물 탐색’에서 그치지만, 제로중개는 자체 개발한 중개 메신저 ‘제로톡’을 통해 ‘중개’ 단계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로톡은 앱 내에서 사용자와 중개사를 상호 연결하여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중개사에게는 효율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매물 방문에서 계약까지의 민감성 정보(계약, 잔금일 스케줄링, 동호수 확정 등)에 대한 조율 과정이 제로중개 서비스 책임하에서 앱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 전 과정이 더 안전하고, 편해진다.

또한 중개 과정을 자동화하여 사용자와 중개사의 시간을 아껴주고, 고정비를 줄여 반값 중개 수수료와 국내 최저가 중개 수수료 혜택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제로중개는 더욱 고도화된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매물 추천 알고리즘’ 및 ‘중개앱’의 정확도와 효율을 향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