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대전 어디로 가야할까?] 트리플·여기어때·마이리얼트립·위메프 外
[숙박대전 어디로 가야할까?] 트리플·여기어때·마이리얼트립·위메프 外
  • 이주영
  • 승인 2022.04.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트리플)
(사진=트리플)

코로나 후 2년 바뀐 국내여행 트렌드, 숙박 지역 다양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은 코로나19가 시작된지 1년째였던 지난해 3월과, 2년이 지난 올해 3월의 전국 호텔 예약과 여행 일정 데이터를 분석했다.

먼저 호텔 예약은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 중소 도시(경상, 전라, 충청권)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제주와 강원 등 주요 관광지역의 쏠림 현상이 다소 줄어들었다. 2021년 3월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 중소도시의 예약 비중은 각각 7.1%, 7.6%, 9.7%로 총 24.4%였지만, 2022년 3월에는 각각 13%, 10.8%, 13%로 늘면서 총 36.8%로 증가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국내에서 잘 알려진 관광지보다 새로운 여행지를 찾으려는 경향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여행 기간 방문하는 관광지와 맛집 수는 소폭 줄었다. 지난해 3월에는 하루 평균 2.9곳을 다녀갔지만, 1년이 지난 올해에는 2.7곳을 방문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고 안전한 여행을 선호하게 되면서, 여행 중에도 꼭 필요한 곳 위주로 방문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여행 준비 기간은 작년보다 이틀 늘어난 14일로 나타났는데, 길어진 코로나 상황에 적응하면서 상대적인 여유를 갖고 여행을 계획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달라진 국내여행 트렌드와 함께 트리플은 ‘대한민국 숙박대전 2022’에 참여해,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 상품과 풍성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일부터 5월 8일까지 숙박대전 기본 할인과 트리플 자체 혜택을 더해, 7만원 이상 숙박 시 사용 가능한 5만원 할인 쿠폰을 매주 화요일 선착순으로 단독 지급한다.

숙박대전 기간 동안 7만원 초과 숙박시 4만원, 7만원 이하 숙박시 2만원의 상시 할인을 제공하며, 사전 인증 시에는 트리플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트리플 캐시 4천원도 받을 수 있다.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만원이 추가 할인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0만원의 여행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100만원 백화점 상품권 잡으세요” 여기어때, ‘숙박대전’ 이벤트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전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숙박대전 본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7일 오전 10시 전까지 여기어때 앱을 통해 사전 참여 인증을 진행하면, 다양한 경품과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사전 인증을 완료한 고객은 7일 오전 10시부터 발급받을 수 있는 전 국민 3만원 쿠폰을 사전 절차 없이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3만원 쿠폰은 7만원 초과 숙박 시 사용 가능하며, 7만원 이하 숙박 고객은 2만원 쿠폰을 발급받아 이용하면 된다.

사전 인증 고객을 위해 여기어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등 대규모 경품을 내걸었다. 그 외 ▲특급호텔 1박 숙박권(5명) ▲여기어때 30만원 포인트(1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참여자를 기다린다. 사전 인증 이벤트 참여 혜택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사전 인증 후 숙박대전 쿠폰을 사용하면 20명을 선정해 결제 금액의 100%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페이백은 실제 결제 금액 기준이며 최대 20만원까지다. 7일 결제자에 한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22일 개별 공지한다.

이외에도 숙박대전 쿠폰 사용자에게는 여기어때 만의 독점 혜택을 제공한다. ▲총 2,000만원 경품 응모 ▲결제 금액의 최대 10% 포인트 추가 적립 ▲연박 특가와 1만원 중복 할인 ▲렌터카ᆞ레저 티켓 등이 포함된 총 8만원 여행 쿠폰팩 ▲결제사 최대 10% 할인 등 5가지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대한민국 숙박대전’…1만여 개 국내 숙박 상품 할인

위메프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여행 심리가 회복세를 타면서 소비자에게 봄철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추천하고,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위메프는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 호텔, 리조트, 펜션 등 1만여 개 국내 숙박 상품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봄 인기 여행지인 제주도 소재 롯데호텔 제주, 부영호텔 제주와 소노호텔앤리조트, 한화리조트 등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국내 숙박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만원 쿠폰(7만원 이하 2만원 할인, 7만원 초과 3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쿠폰은 4월 7일부터 5월 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위메프 고객만을 위한 혜택도 선보인다. 중복으로 사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드(위메프페이 KB국민/롯데/신한) 결제 시에는 5%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마이리얼트립)
(사진=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가…추가 쿠폰 혜택

여행 슈퍼 앱을 서비스하는 (주)마이리얼트립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으로 진행하는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쿠폰은 마이리얼트립 공식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4월 7일부터 5월 8일까지 발급 받아 6월 6일까지 입실 하는 조건으로 국내 호텔, 펜션, 풀빌라 등 예약에 이용 할 수 있다. 숙박쿠폰은 7만원 초과시 3만원, 7만원 이하는 2만원으로 구분 돼 있다.
 
이와 함께 마이리얼트립은 대한민국 숙박대전 쿠폰 발급 알림을 받는 사전 예약 서비스를 금일부터 실시한다. 지난해 실시한 사전 예약 서비스 기간에는 총 5만명 이상이 모이며 빠르게 쿠폰이 소진 된 바 있다.
 
마이리얼트립은 알림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시그니엘 서울 무료 숙박권을, 1000명에게는 중복 사용이 가능한 마이리얼트립 1만원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마이리얼트립은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기념해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 모두에게 총 7만 5000원의 숙박 쿠폰팩을, 쿠폰 사용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100만원 여행 포인트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쿠폰 사용 시 추가로 토스페이를 통해 7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사진=컴퍼니합)
(사진=컴퍼니합)

컴퍼니합, SI빌리지에서 ‘449위크’ 기념 호텔연합 상품 단독 출시…웨스틴조선서울·JW메리어트·라한·레스케이프

컴퍼니합이 오는 4일부터 SI빌리지에서 ‘449위크’ 호텔연합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449위크’는 SI빌리지에서 진행하는 올 상반기 최대 규모의 행사다. 4월 4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며, 행사 기간 내 매일 추첨을 통해 e포인트를 증정하고, 매일 3회 타임특가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449 위크’ 기간 동안 컴퍼니합은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JW메리어트, 라한호텔, 레스케이프 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의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전 구매 고객에게는 S.I.빌리지 입점 브랜드 5% 페이백과 10% 상품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먼저, JW메리어트 패키지는 4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 숙박할 수 있는 디럭스 패키지와 이그제큐티브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두 패키지 모두 객실 타입은 디럭스룸으로 동일하지만 디럭스 패키지는 조식 2인을 제공하고, 이그제큐티브 패키지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이용권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 중 JW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이거나 회원가입을 하는 고객에게는 만 12세 미만 아이 최대 2명까지 조식 무료제공과 F&B 10~20% 할인 등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4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숙박 가능한 라한호텔 패키지는 경주, 전주, 울산, 목포, 포항 등의 지점에서 각각의 뷰를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일반 객실이 아닌, SI빌리지 ‘449 위크’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뷰 보장 객실’을 기본타입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라한셀렉트 경주는 호수뷰 객실, 라한호텔 전주는 한옥뷰 패밀리 트윈룸,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은 파크뷰 더블룸,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는 오션뷰 더블룸에 숙박할 수 있다. 모든 패키지에 조식 2인권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기타 특전 사항은 지점에 따라 다르게 제공된다.

도심 내에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레스케이프 호텔 패키지는 4월 11일부터 6월 30일까지 숙박 가능하다. 패키지 구성은 디럭스 룸에서 숙박할 수 있는 그랜드 디럭스 패키지와 아틀리에 스위트룸에서 숙박할 수 있는 아틀리에 스위트 패키지로 두 가지다. 두개의 구성 모두 레스케이프 업사이클링 라운지 매트 1개와 프리미엄 배스솔트 1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아틀리에 스위트 패키지는 아워글라스 비건 마스카라 1개도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 패키지는 4월 6일부터 5월 31일까지 숙박할 수 있다. 객실 타입에 따라 디럭스 패키지,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주니어 스위크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웨스틴 조선 서울 F&B 전 업장 10% 할인권을 제공한다. 주니어 스위트 패키지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격물 공부 꽃다발을 무료로 증정하고, 기본에 토요일 한정으로 제공했던 CAC 스트레칭과 사우나 마사지 이용권은 일자 상관없이 제공한다.

(사진=코오롱)
(사진=코오롱)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 벚꽃 만개 시즌 맞이 ‘스프링 블룸’ 프로모션 실시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이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꽃구경을 계획 중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과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스프링 블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벚꽃이 만개한 리조트∙호텔에서의 호캉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얼리버드 할인 혜택부터 눈과 입으로 봄꽃을 만끽할 수 있는 패키지 및 식음료 메뉴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왕벚꽃이 유명한 불국사와 도보 5분 거리의 코오롱호텔, 동대산 해발 500m에 위치해 다른 지역 대비 약 일주일 더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마우나오션리조트,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에서 진행되며 혜택 및 이용 가능 패키지는 각 호텔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먼저, 투숙 일주일 전 예약 시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벚꽃 조망 객실은 물론 다양한 콘셉트로 마련된 ‘봄캉스’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는 ‘코오롱 스프링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마우나오션리조트의 경우 할인 혜택은 물론 주중(일요일~목요일) 예약 고객 대상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제공해 봄나들이를 즐긴 후 보다 넓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벚꽃을 테마로 한 인룸 다이닝으로 객실에서 프라이빗한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도 내놨다. ‘봄, 와봄’ 패키지는 오는 30일까지 이용객들에게 와인 1병과 벚꽃 머랭 쿠키를 제공한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쿠키 대신 치즈 플래터가 포함돼 벚꽃이 만개한 동대산을 바라보며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