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4.07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SPC그룹과 양파 소비촉진에 앞장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SPC그룹과 함께‘무안 양파빵’을 통한 우리 농가 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안 양파빵’은 SPC그룹 대표 브랜드인 파리바게뜨가 전남 무안군과 상생 협약을 맺고 작년 출시했던 상품으로, 올해도 판매 예정이다. 농협은행에서는 이를 구입하여 주요 영업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나눠주는 등 양파 소비촉진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 4월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21일 오후 5시 30분부터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 4월 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은 은퇴자산관리의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는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매월 은퇴 전후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과 절세 관련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세미나의 경우 사전신청 고객 수가 2천명을 넘었으며 전년 대비 라이브 채팅과 참석 후기 건수가 45% 이상 증가하는 등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상속세 및 증여세 핵심 포인트 알아보기’, ‘안정된 노후를 위한 나만의 연금투자전략 설계하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중 라이브 채팅과 퀴즈 이벤트 등 참여 고객을 위한 다양한 소통 기회도 제공한다.

세미나 전후로도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된다. 세미나를 사전 신청하고 퀴즈에 응모한 고객과 방송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연간 모든 회차에 출석할 경우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POSTECH e스포츠 콜로세움 구축 지원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e스포츠 저변 확대와 미래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e스포츠 콜로세움 구축을 지원했다. 이날 POSTECH에서 개최된 콜로세움 준공식에는 우리은행 이원덕 은행장, 이석태 부행장, 박완식 부행장을 비롯해 김무환 총장, 김광재 부총장 등 POSTECH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e스포츠 콜로세움은 스포츠 경기를 관전하며, 가볍게 식사도 할 수 있는 스포츠펍(Sports pub)으로, 대학 내에 e스포츠펍을 마련한 곳은 POSTECH이 유일하다. 콜로세움은 e스포츠 대회를 실제로 개최하는 것은 물론, 월드컵이나 올림픽과 같은 스포츠 경기, 콘서트도 학생들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콜로세움 구축 지원은 학생들의 놀이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POSTECH의 새로운 발걸음에 힘을 싣고자 기획됐다. 우리은행은 일찍이 금융권 최초로‘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e스포츠를 지속 후원해오고 있으며 MZ세대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도‘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육군사관학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조성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육군사관학교에서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트리 캠페인’ 식목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식목 행사에는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강창구 육군사관학교장, 오재항 테트라팩코리아 부사장, 천종연 KB국민은행 태릉역종합금융센터장 및 유관기관 임직원이 참여했다.

‘에코트리 캠페인’은 민∙관∙군이 함께 육군 사격장과 훈련장의 녹색화를 위해 나무를 심는 행사다. 군부대 및 육군사관학교 나무심기는 미세먼지 저감과 탄소배출 감축뿐만 아니라 군부대 훈련장 인근의 소음을 줄이고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유언대용신탁 「봉안플랜신탁」 상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손님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신탁을 통한 고품격 장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봉안플랜신탁」상품을 출시했다.

「봉안플랜신탁」은 생전에는 본인이 자금을 관리하고 사후에는 셀프장지를 준비할 수 있으며 자녀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싶은 부모세대와 부모님의 봉안시설을 걱정하는 자녀세대를 위해 출시되었다.

「봉안플랜신탁」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본인 또는 가족의 유고 시 용인공원에 장지비용 만큼 지급되고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법정 상속된다. 또한 ▲용인공원 봉안당 시설 이용시 20% 할인 ▲용인공원 상조상품 이용 시 20% 할인 ▲상속, 증여, 후견 컨설팅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자녀가 태어난 시점에 “사전증여신탁”▲투자가 필요한 시점에“100년 운용신탁”▲나이가 들어 요양비, 생활비 등 관리가 필요한 시점에“100년 운용신탁 케어형”까지 생애여정 플랜 서비스의 상품라인업을 완벽하게 갖추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