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소식] 서울산업진흥원·마켓컬리·그린랩스
[채용 소식] 서울산업진흥원·마켓컬리·그린랩스
  • 임희진
  • 승인 2022.04.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사진=서울산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상반기 신입 · 경력직원 공개채용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 직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일반직(신입) 36명, 일반직(경력) 5명으로 총 41명이다.

일반직(신입) 7급 채용분야는 △일반행정 △외국어 △홍보마케팅 △정보화 등이며, 일반직(경력) 5급 채용분야는 △해외투자유치 △안전관리 △보건관리 등 이다.

금번 공개채용은 인베스트서울센터의 서울투자청 확대, 청년취업사관학교 확대,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 기업 규제애로 지원, 마곡기업지원센터 운영 등 진흥원 사업영역의 확대 및 기업지원 기능 강화,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관리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채용 과정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나이, 성별, 출신학교 및 지역 등이 노출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을 시행하며 서류전형,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필기전형, 1차면접(역량면접), 2차면접(심층면접)의 과정으로 우수 인재를 선발한다.

채용일정은 3월 29일 채용공고를 시작으로 4월 19일 입사지원서 접수 마감 후 각 전형단계를 거쳐 6월 중 최종 임용 예정이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테크 분야 전 직군 경력직 대규모 채용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테크 분야 전 직군에 대해 경력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새로운 도약을 앞둔 마켓컬리의 서비스 고도화를 담당할 전문 테크 인력의 선발이 목표다. 모집 분야는 ▲기획 ▲디자인 ▲개발 ▲데이터 등 테크 전 직군에 해당하며, 마켓컬리의 핀테크 자회사인 컬리페이의 개발 부문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채용 인원은 총 세 자릿수 규모로, 만 2년 이상의  유관 경력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4월 27일(수)까지 보름 간 원서 접수 후 서류 검토,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원데이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진행한다.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은 지원한 팀과 직무에 해당하는 프로세스에 맞춰 진행된다. 원데이 인터뷰는 직무와 조직 적합성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이다. 인터뷰를 진행한 모든 지원자에게는 마켓컬리 적립금 3만 원이 지급된다.

마켓컬리는 지원자들의 면접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채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간편 지원 시스템을 통해 원서를 제출하면 핵심 내용을 토대로 평가 후 48시간 이내에 서류 합격 여부를 안내한다. 이후 전형 절차 역시 빠르게 진행해 서류접수일 기준 2주 이내에 최종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마켓컬리 경력 개발자 채용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컬리 테크 간편 지원 페이지 또는 컬리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그린랩스)
(사진=그린랩스)

그린랩스, ‘혁신의 로켓’ 탑승하실 분 찾습니다..500명 이상 대규모 채용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표 안동현)는 올해 신입・경력직을 500명 이상 신규 채용한다. 올 초 시리즈C 투자유치로 1,700억원을 확보한 그린랩스는 우수한 인재 채용과 제품 개발, 글로벌 진출에 나서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번 채용은 회사의 높은 성장세와 비즈니스 확대에 따라 각 분야 전문 인력을 충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3배 이상 성장한 1,060억원을 기록했고, 매년 임직원 수도 3배 가까이 늘고 있다.

채용 분야는 △PO △프로덕트 디자이너 △백엔드개발 △프론트엔드개발 △QA △TPM △머신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글로벌 사업개발 △탄소 사업개발 △마케팅 △경영지원 등 전 직군이다.

그린랩스는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복지 혜택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업계 상위 연봉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 근무제 ▲점심・저녁 식대 지원 ▲도서 및 교육 지원 ▲명절 및 기념일 상품권 지급 ▲스낵바와 간식비 제공 ▲신선 농산물 무료 나눔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 중이다.

사내 구성원이 인재를 추천해 채용이 확정되면 보상금을 지원하는 사내추천제와 더불어 회사 구성원이 아니어도 추천 후 채용 시 최대 5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는 ‘사외 추천제’도 운영한다.

그린랩스는 종합 농업 플랫폼 ‘팜모닝’과 B2B 중개 플랫폼 ‘신선마켓’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사업분야를 확장하는 중이다. 이번 채용으로 그린랩스는 축산업의 데이터 농업화, AI기반의 중소기업 맞춤형 탄소중립 솔루션 제공, 농산물 무역 플랫폼 구축 등 해외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