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야놀자·부영그룹·와이파이도시락·넷플릭스 外
[여행&여가] 야놀자·부영그룹·와이파이도시락·넷플릭스 外
  • 임희진
  • 승인 2022.04.13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와이파이도시락)
(사진=와이파이도시락)

와이파이도시락, 로그인만 해도 모든 회원에게 선물 증정

와이파이도시락은 기존 회원들에게 브랜드를 리마인드하고, 신규 서비스인 도시락USIM과 도시락eSIM을 알리고자 “웰컴 백, 잠든 여행 세포를 깨우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와이파이도시락 홈페이지에 로그인만 해도 전 세계 국가에 사용할 수 있는 1일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며, 치킨, 커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되는 이벤트에도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 외에 해외 유심 서비스 도시락유심도 통합 멤버 인증 및 친구에게 도시락유심을 소개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이파이도시락은 아직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미리 이용권도 받고 경품 응모도 하며 다시 떠날 날을 함께 기대했으면 좋겠다며, 한동안 사용하지 않은 잠든 계정과 여행 세포를 깨워 해외여행을 다시 떠날 때에도 든든한 도시락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 야외 수영장 개장

‘셀럽들의 PICK’ 부영그룹 제주부영호텔&리조트가 4월부터 야외 수영장A를 오픈했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운영 중인 실내 수영장에 추가로 야외 수영장 2개(A·B) 중 1곳(A)을 온수 운영한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24시간 수질관리시스템을 가동해 좋은 수질을 유지하고 있다. 수영장은 투숙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야외 수영장B는 7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지난해 연예인 등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방문하면서 입소문을 탔다. 인스타그램 등 SNS에는 제주부영호텔&리조트만의 이국적인 건물 구조와 색감이 크게 인기를 얻었다.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제주 관광의 ‘메카’로 알려진 중문단지에 위치해 있다. 262실 규모의 호텔과 187실 규모의 리조트로 구성됐으며, 키즈카페, 기타 레스토랑, 피트니스룸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봄 맞이 호캉스 기획전 진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봄 맞이 호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이달 17일(일)까지 최대 83% 할인가로 특급호텔을 경험할 수 있는 ‘봄나들이 특가 호캉스’를 선보인다.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등 전국 인기 호텔 240여 개가 참여한다. 일부 호텔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연동ㆍ레이트 체크아웃ㆍ인룸다이닝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예약 시점에 따라 최대 10%(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야놀자와 데일리호텔이 동시 진행하는 ‘야놀자X신라스테이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야놀자는 오는 18일(월), 데일리호텔은 오늘부터 6월 6일(월)까지 신라스테이 평일(일요일-목요일) 이용객 중 추첨을 통해 서울ㆍ제주신라호텔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뷔페 식사권, 최신 휴대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달 29일(금)까지 야놀자ㆍ데일리호텔 앱에서 대한민국 숙박대전 2022 쿠폰을 적용해 신라스테이 예약 시 자동 응모된다.

 

(사진=G마켓옥션)
(사진=G마켓옥션)

G마켓·옥션, 해외항공권 9배 급증…즉흥여행 줄고 장거리·계획여행 인기

G마켓과 옥션이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가 발표된 직후인 최근 한 달(3/11~4/10) 기준으로 해외여행 상품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항공권 및 현지투어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외 항공권의 판매는 9배 넘게(876%) 급증했고, 해외 현지투어 상품 역시 8배(781%) 이상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국내 항공권의 판매량 변화는 미미한 것(3%)과 극명하게 갈리는 분위기다. 그간 억눌렸던 해외여행에 대한 보상 심리가 적극 반영된 것으로, 미뤘던 신혼여행이나 효도여행 수요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해외여행 트렌드도 코로나19 이전과는 확연하게 달라졌다. 우선, 먼 나라로 떠나려는 추세가 강해졌다. 실제 해외항공권 판매순위 집계결과 ▲캄보디아(1위), ▲로스엔젤레스(2위), ▲하와이(3위)가 빅 3로 꼽혔다. 이밖에 ▲방콕(5위), ▲밴쿠버(6위), ▲토론토(9위) 등이 인기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판매순위 10위권안에 절반이 넘는 6곳이 비행시간 6시간을 넘는 장거리 여행지인 셈이다. 코로나19 발생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는 ▲오사카(1위), ▲다낭(2위), ▲후쿠오카(3위) 등 가까운 주변 국가가 인기가 높았고, 판매순위 10위권에 비행시간 6시간 이상인 여행지는 방콕(5위)이 유일했다.

여행 준비가 더 철저해진 것도 특징이다. 3월 한 달간 판매된 항공권 예매의 지정 출발일을 분석한 결과, 3월부터 8월까지 전체적으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예매 후 최대 5개월까지 준비 기간을 갖고 미리 계획을 세운다는 의미다. 하지만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기간에는 예매 후 약 한두 달 안에 떠나는 비중이 절반(54%) 이상을 차지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부담 없이 떠나는 즉흥여행이 많았다면, 지금은 여행지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계획적으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심리가 반영된 것이다.

해외항공권 구매층의 변화도 눈에 띈다. 2019년 43%에 그쳤던 남성고객 비중이 올해 처음 절반(51%)을 넘어서며 여성고객을 앞질렀다. 50대 이상 고객 비중이 32%에 달하며, 3년전(24%)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도 특징이다. 중년의 남성고객이 가족여행을 위해 과감하게 지갑을 연 것으로도 해석 할 수 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 정교한 콘텐츠 추천 위한 '최고예요!' 기능 도입 

넷플릭스가 개별 콘텐츠에 대해 강한 호감을 표현할 수 있는 ‘최고예요!’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기능은 이용자의 시청 취향을 정교하게 파악하고, 이에 더욱 부합하는 작품을 추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약 넷플릭스 한국 영화 <야차>를 시청한 이후 ‘최고예요!’ 버튼을 눌렀다면, 설경구, 박해수, 양동근 등 동일 배우가 출연하거나 <야차> 제작사인 상상필름에서 제작한 기타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는 식이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콘텐츠 취향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좋아요’, ‘맘에 안 들어요’가 있으며, 단순한 호불호를 넘어 ‘최고예요!’를 통해 보다 강한 호감을 표현할 수 있다. 양손 엄지 모양의 아이콘으로 구성된 해당 기능은 웹사이트, TV, 안드로이드 및 iOS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이용 가능하며, '좋아요'와 '맘에 안 들어요' 버튼 옆에 표시된다.

  

(사진=노랑풍선)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 도심에서 즐기는 힐링…‘Flex 호캉스 인 서울’ 기획전 오픈

노랑풍선은 벚꽃이 만발한 봄 시즌을 맞이하여 서울 도심에서 편안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Flex호캉스 인 서울’ 기획전을 오픈했다.

‘Flex 호캉스 인 서울’ 기획전에서는 호캉스족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서울 시내의 초호화 호텔 15개를 선정해 각 호텔의 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여의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로 모던하면서 럭셔리 한 분위기에서 느긋하고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한강과 역동적인 도심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페어몬트 골드 룸 이용 시 전용 라운지 및 올인클루시브 이용 이 가능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벚꽃이 흩날리는 풍경을 방 안에서 편히 바라볼 수 있어 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벚꽃 핀 남산 소월길을 따라 걸으며 봄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클럽 룸 이용 시 그랜드 클럽 라운지 특전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 76층~101층에 위치해 있는 시그니엘 서울은 서울의 환상적인 야경 및 일몰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 신라호텔에서는 이 호텔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어번 아일랜드’에서의 야외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남산 낙조를 감상 할 수 있는 ‘루프탑 가든’도 이용 할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은 서울의 심장부에 위치해 있는 경복궁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객실에서의 럭셔리하고 여유로운 공간감을 느껴볼 수 있으며 클럽 룸 이용 시 이그제큐티브 클럽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반얀트리클럽&스파 서울의 경우 객실 내에 Pool&Spa가 설치되어 있어 서울 전경을 바라보며 릴렉스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5월 31일까지 체크인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