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뱅크샐러드·리디·당근마켓·증권플러스
[스타트업 소식] 뱅크샐러드·리디·당근마켓·증권플러스
  • 이주영
  • 승인 2022.04.1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뱅크샐러드)
(사진=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구글 출신 홍성준 CDO 영입…사용자 경험 중심의 브랜딩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가 사용자 경험 중심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구글 출신의 홍성준 최고디자인책임자(Chief Design Officer)를 영입했다.

홍성준 신임 CDO는 뱅크샐러드 합류 전까지 구글의 컨슈머 UX 조직 인터페이스 디자인 리더로 활약하며, 어시스턴트 UI 프레임워크 개발과 커머스 디자인 시스템 고도화 등의 디자인 설계를 주도했다. 2019년에는 구글 전략 프로덕트 ‘Transitional User Interface Design’ 등 2건의 미국 디자인 특허를 출원, 기술력과 리더십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글로벌 1위 광고 대행사 WPP의 디지털 디자인 에이전시 AKQA에서는 애플, 아우디, 소니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며 기업 브랜딩, 디지털 광고, 프로덕트 디자인 등 창의적인 고객 경험 개발을 이끌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잼,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등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뱅크샐러드는 홍성준 CDO의 영입으로 더 나은 고객경험을 위한 디자인 경영을 실현하고, 고객경험 중심의 브랜드 강화로 서비스 차별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준 신임 CDO는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뱅크샐러드 브랜드 및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혁신 조직 재정비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 프리미엄 이북리더기 ‘리디페이퍼 4’ 공개… 예약판매 시작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프리미엄 이북리더기 ‘리디페이퍼 4’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프리미엄 이북리더기 ‘리디페이퍼 4’는 미니멀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스플레이 옆에 여백을 두어 장시간 들고 있어도 편안하도록 설계했으며, 인체공학적인 9.5mm의 원형 페이지 넘김 버튼을 탑재해 사용성을 더했다.

국내 이북리더기 최초로 IPX8 등급(최대 수심 2m, 최장 60분)의 생활 방수 기능을 적용한 점도 강점이다. 이를 통해 욕실이나 여름 휴가지 등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전작보다 넓어진 7인치 고해상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는 눈을 편안하게 보호해 최적의 독서 경험을 선사한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와 3GB RAM, 엑시노스850(옥타코어·2.0GHz)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기본 32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등 업그레이드된 사양을 토대로 활용성을 높였다.

이번 ‘리디페이퍼 4’ 예약판매는 오는 25일 자정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29CM, 11번가, 쿠팡에서 진행한다. 예약판매 신청자에게는 리디셀렉트 6개월 이용권 등을 증정하며, 기존 리디페이퍼 사용자에게는 리디 캐시 3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당근마켓)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굿즈 오디션 1위 ‘당근 폴딩카트’ 출시 사전 댓글 이벤트 진행

이용자 투표로 탄생한 당근마켓의 세 번째 공식 굿즈, ‘당근 폴딩카트'가 출시된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당근 굿즈 오디션에서 1위로 선정된 생활밀착형 굿즈 ‘당근 폴딩카트’를 출시하며 이를 기념해 사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근 폴딩카트’는 지난해 9월 이용자들의 참여 속에 열린 당근 굿즈 오디션 본선 라운드에서 가장 기대되는 굿즈로 이름을 올린 제품이다. 일주일 간 진행된 이용자 공개 투표에서 최다표를 휩쓸며 1위에 오른 당근 폴딩카트는 이용자 호응에 힘입어 실제 굿즈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으며, 오는 27일부터 당근마켓 공식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당근마켓 마스코트 ‘당근이’가 새겨진 당근 폴딩카트는 생활 속 여러 쓰임새로 활용도가 높다. 중고거래는 물론, 장 보러 갈 때나 분리수거 등 크고 작은 짐을 옮길 때, 캠핑·소풍 준비물을 옮길 때에도 유용하다. 넉넉한 42L 수납공간에 튼튼한 내구성, 4륜 바퀴가 달려 있어 짐을 담고 이동하기 편리하며, 어려운 조립이 필요 없는 간단한 접이식 박스로 보관도 용이하다.

당근마켓은 ‘당근 폴딩카트’가 탄생하기까지 당근 굿즈 오디션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오늘(15일) 오전 10시부터 22일까지 당근마켓 공식 스토어에서 당근 폴딩카트 출시 기념 ‘사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근마켓 내 근처 탭 검색창에 ‘당근마켓 공식 스토어'를 검색해 방문할 수 있다.

당근마켓 공식 스토어에서 당근새소식 ‘당근 폴딩카트 출시’ 게시글에 ‘동네에서 폴딩카트가 필요한 순간’이나, ‘나만의 폴딩카트 사용법’에 대해 댓글을 작성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당근 폴딩카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9일 개별 메시지로 안내된다.

(사진=증권플러스)
(사진=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2022 전국 개미 백일장’ 수상작 발표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가 개최한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의 수상작이 공개됐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골드바 10돈의 영광을 차지한 ‘장원’ 수상작은 ‘고생 끝에 익절 온다. - 개미의 희망 -’이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서비스 중인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6일까지 ‘2022 전국 개미 백일장’을 열었다. 주식 투자 경험의 희로애락을 주제로 한 짧은 글 공모전이다. 2주간 총 1만 8천여 건의 응모작이 올라와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하루 평균 약 1천3백 개의 작품이 접수된 셈이다. 응모작에 대한 ‘공감’과 ‘공유’도 약 4만 회에 달한다.

수상작은 내부 심사와 투자자들의 공감 반응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장원은 성투를 향한 ‘인내’와 ‘노력’을 재치 있게 표현한 ‘고생 끝에 익절 온다. - 개미의 희망 -’이다.

허먼밀러 의자를 받을 최우수상에는 ‘방금 판 놈이 성낸다 – 반등장 -’, ‘Q: 어떤 스타일 좋아하세요? A: 저는 연상이 좋아요. - 혹시 3연상인가요? -’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또 잃고 외양간 팔았다’, ‘M: mental, T: training, S: system’ 등 3개의 작품이 차지했다.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박 2일 콘래드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오늘 팔 주식을 내일로 미루자 – 내가 팔면 급등 -’, ‘내꺼인듯 내꺼아닌 내꺼 같은 너 - 매도 전 수익 -’등 15개 작품이 장려상을 수상, 애플워치 또는 쿠쿠밥솥을 선물로 받는다.

수상작을 감상한 회원들은 “요즘 주식 장이 좋지 않은데 힘이 난다”, “애잔한데 다 맘에 와닿는다”, “기발하고 재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증권플러스 앱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