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단신] 야놀자·노랑풍선·CGV·여기어때 外
[여행&여가 단신] 야놀자·노랑풍선·CGV·여기어때 外
  • 이주영
  • 승인 2022.04.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데일리호텔, 럭셔리 숙소ㆍ다이닝 전용 카테고리 ‘데일리 프리미엄’ 신설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럭셔리 숙소ㆍ다이닝 전용 카테고리 ‘데일리 프리미엄’을 신설했다.

데일리호텔은 새롭게 오픈한 ‘데일리 프리미엄’을 통해 부대시설, 실 이용객 리뷰, 평점 등을 기준으로 엄선한 럭셔리 호텔ㆍ펜션ㆍ레스토랑 700여 개를 선보인다.

호캉스패키지ㆍ얼리버드 특가ㆍ뷰맛집ㆍ파인다이닝 등 고객들의 관심 및 선호도를 반영한 주제별 인기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올데이호텔ㆍ90초 호캉스ㆍ아임파인다이닝 등 자체 발행하는 콘텐츠를 통해 양질의 프리미엄 숙소 및 다이닝 정보를 공유한다.

데일리호텔은 신규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매주 서울신라호텔,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등 인기 특급호텔ㆍ풀빌라 60여 개를 최대 20%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달 말까지 프리미엄 호텔 전용 5만50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증정하고 프리미엄 펜션 이용 시 최대 3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간편결제 서비스로 7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여기어때
ⓒ여기어때

 

여기어때X거제시 MOU “지역 명소 콘텐츠로 알린다”

여기어때와 거제시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MOU)을 체결했다.

대한민국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경상남도 거제시(변광용 시장)와 ‘여행하기 좋은 도시 거제’ 브랜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관광 도시 거제’의 브랜딩과 홍보 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관광 콘텐츠 개발로 첫발을 뗐다. 여기어때는 생생한 여행 영상 콘텐츠 ‘지금, 여기’ 시리즈의 일환으로 ‘지금, 거제’를 발표했다. 거제의 관광 명소와 유명 숙소, 맛집 등을 한 데 모아 영상으로 공개했다.

여기어때는 앞으로 거제 관광 명소 곳곳에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디스플레이) 설치한다. '지금, 거제'를 연속 송출하고, 하단에 QR코드를 인쇄해 여기어때 앱으로 쉽게 접속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금, 거제' 촬영지를 담은 여행 지도를 함께 배치해 풍성한 여행 도시인 거제의 매력을 소개하기로 했다.

ⓒ트립닷컴
ⓒ트립닷컴

 

트립닷컴, 코로나 전후 해외 항공 트렌드 분석 발표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코로나19 전후 자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국내 소비자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항공 트렌드를 공개했다.

최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와 함께 2년 넘게 유지돼 온 ‘특별여행주의보’가 해지됨에 따라, 해외 항공권을 찾는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다.

트립닷컴은 코로나 전후로 달라진 항공권 구매 변화 및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가 발표된 3월 전후 데이터를 통해 국내 여행객들의 해외 항공 구매 및 문의 추이를 분석했다.

먼저 코로나 이전 시점인 2019년 1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인기 항공 노선 50위를 비교 분석한 결과 서울과 제주, 부산과 제주 노선을 제외한 인기 노선은 모두 해외 노선이 차지했다. 특히 △중국(19.3%) △일본(18.8%) △베트남(12.3%) △필리핀(11.5%) △태국(5.7%) 등 주변에 위치한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항공권 예약이 활발했다.

하지만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가 시행된 2022년 3월 이후 항공권 구매 추이에 조금씩 변화가 생겼다.국제선 주문량을 분석한 결과, △미국(18.9%) △필리핀(15%) △베트남(10.9%) △일본(6.4%) △태국(5.4%) △프랑스(5.1%) △인도네시아(4.8%) △스페인(3.6%) △터키(3.6%) △이탈리아(2.7%) 순으로 미주 및 유럽이 상위를 차지했다.

또한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 면제로 국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해외 노선 예약 및 문의도 지속적으로 급증했다.

트립닷컴 전체 상품에 대한 주문량을 분석한 결과 2022년 2월 대비 2022년 3월 약 52% 이상 증가했고 해외 항공권 일일 판매량은 최대 11배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해외여행 수요는 급증하고 있는 고객센터 문의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3월 트립닷컴 고객센터 문의는 전월 대비 213% 증가했으며, 대다수는 해외 입국에 대한 절차 및 변동성에 관해 문의한 것으로 드러났다.

ⓒ노랑풍선
ⓒ노랑풍선

 

노랑풍선, 해외로 떠나는 개별 항공수요 급증! 자유 여행객 유치 위한 프로모션 공략 나서

노랑풍선은 정부에서의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 발표 이후 해외로 떠나는 자유여행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20일 전했다.

자가격리 면제 발표 이후 40일이 지난 19일 기준, 노랑풍선 항공권 판매율은 전월 대비 약 2.5배 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 되었으며 노선 별 판매 상위 도시는 △하와이(호놀룰루) △태국(방콕) △독일(프랑크푸르트) △호주(시드니) 등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에 따르면 항공권 판매 상위권을 기록한 하와이와 방콕의 경우, 일찌감치 해외 입국자에 대한 기준을 완화한 국가로 당국에서의 격리면제 발표 이후 자유여행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기다리던 일상 회복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에 제한이 없는 약 30여개의 국가를 대상으로 안전 여행 정보 및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자유 여행객 유치를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해외여행 리 오프닝’ 기획전에서는 안전한 여행 준비를 위한 여행 가이드, 국가 별 입국 정보, 질병 관리청 공지사항 등 다채로운 여행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지역별 추천 호텔 상품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오는 5월 10일까지 진행되는 본 기획전에서는 8월 31일까지 체크인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팩도 지급한다.

또한 오는 4월 30일까지 노랑풍선 자유여행 내 ▲호텔 ▲투어&액티비티 ▲렌터카 이용 시 롯데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즉시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CGV
ⓒCGV

 

CGV, 극장 나들이 즐거움 선사할 풍성한 이벤트 진행

CGV는 4월 25일부터 상영관 내에서 팝콘을 먹을 수 있게 되면서 팝콘과 함께 영화를 즐기려는 관객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정부 방침에 의해 지난해 3월부터 시행된 상영관 내 취식제한 조치가 오는 25일부터 해제됨에 따라 영화와 팝콘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된다.

매점에서 콤보 또는 세트 구매시 스크래치 쿠폰을 선물로 증정하는 ‘씨지브-이 럭키 팝콘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쿠폰 뒷면의 스크래치를 긁으면 1알부터 7알까지 표시된 행운의 팝콘 알을 만날 수 있다. 팝콘 7알의 행운에 당첨된 1등에게는 CGV 공식 캐릭터인 파코니 디자인으로 제작된 순금 3돈의 금목걸이를 선물한다. 팝콘 6알의 2등 당첨자에게는 LG그램 노트북, 팝콘 5알의 3등 당첨자에게는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 팝콘 4알의 4등 당첨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하얏트 호텔 상품권을 선물할 계획이다.

팝콘 3알의 5등 당첨자는 고소팝콘(M) 무료쿠폰, 팝콘 2알의 6등 당첨자는 콤보 50% 할인권, 팝콘 1알의 7등 당첨자는 콤보 3천원 할인권을 받게 된다.

100%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씨지브-이 럭키 팝콘 스크래치’ 쿠폰은 꽝 없이 없으며, 스크래치 쿠폰 앞면에는 총 7종으로 제작된 CGV X 코카콜라 리밋-씰 중 하나가 랜덤으로 부착돼 있어 한정판 씰을 모으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다. ‘씨지브-이 럭키 팝콘 스크래치’는 2만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돌아온 옥수수(Comeback Corn)’ 콘셉트로 옥수수를 원재료로 한 제품들을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조합도 눈길을 끈다. 먼저, CGV 앱에서 영화를 예매하고 매점 상품을 함께 주문하면 만날 수 있는 ‘컴백콘 옥수수 단짝 세트’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