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우리금융·삼쩜삼·로앤컴퍼니·다방 外
[스타트업 소식] 우리금융·삼쩜삼·로앤컴퍼니·다방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크랩
ⓒ스파크랩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18기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다음달 3일(화) ‘18기 온라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스파크랩 데모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후 참가할 수 있다.

스파크랩 데모데이는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스타트업과 혁신과 변화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투자자, 기업 관계자, 정부 기관, 미디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테크놀로지 동향과 업계 주요 이슈에 관한 토론까지 진행한다. 지난 17기까지 누적 등록자 수만 2만 3천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스파크랩은 오프라인 행사에서 진행되던 행사 그대로 온라인 데모데이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선보인다. 스타트업 가상 부스를 구축해 관계자와 미팅을 진행할 수 있고, 다른 참가자들과 온라인상에서 가상 명함을 주고받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한 생생한 네트워킹도 지원한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스타트업과 맞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nnolab)’ 소속 기업들과 우리은행,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자회사간 다양한 사업 협력을 시도하며,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개방형 혁신)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이란,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기업 내외의 경계를 넘나들며 기업의 혁신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먼저, 우리은행은 지난 2월부터 ‘반프’가 개발한 시스템을 현금 수송차량에 적용해 타이어 및 도로 상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고예측을 사전에 방지해 안전 운행을 가능토록 하는 테스트베드(Test Bed)를 지원했다.

‘반프’는 트럭 자율주행 차량에 필요한 타이어의 안전성을 높이는 안전 관제시스템을 개발하는 모빌리티 테크(Tech) 기업이다. 지난 23일 미국‘에디슨 어워즈(Edison Awards) - 2022’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자동차 테크 분야에서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선불폰을 통해 불법으로 본인인증을 시도하는 금융범죄 사례를 근절하고자 ‘엘핀’과 함께 작년 11월부터 PoC(Proof of Concept, 현장기술검증)를 수행했다.

‘엘핀’은 스마트폰의 위치 요소를 활용해 새로운 인증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테크(Tech) 기업이다. 고객의 정보를 탈취한 금융 범죄자가 선불폰을 통해 부정 접속시, 기존 인증방식에 위치 정보를 추가해 사고를 예방한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추후 서비스에 적용될 모델과 대상 채널을 협의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담아’는 프리미엄 김 제조 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한국 전통 음식을 고급화·스낵화·플랫폼화해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내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2월부터 업계 최초로 선보인 마이데이터 구독서비스를 통해 ‘담아’의 프리미엄 김 정기 구독 서비스를 상반기 중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우리은행이 기업금융 디지털화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디지털 공급망 금융(SCF·Supply Chain Finance) 플랫폼인 ‘WON 비즈플라자’와 디노랩 기업들이 손을 잡았다. ‘WON 비즈플라자’플랫폼에서는 중소기업의 운전자금 확보를 돕는 고유의 금융기능 외에도 기업의 경영지원 활동을 위한 비금융 B2B 전문몰을 동시에 오픈 준비 중이다.

 

ⓒ삼쩜삼
ⓒ삼쩜삼

삼쩜삼, 브랜드 정체성 강화한 신규 BI 공개

개인 세무 시장을 혁신하는 택스테크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Jobis and Villains, 대표 김범섭)가 세금신고 및 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삼쩜삼이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명확하게 정립함과 동시에 통일된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세무 도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담았다. 삼쩜삼의 새로운 BI는 삼쩜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SNS 등에 순차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긱워커 및 근로소득자 등 삼쩜삼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인 삼쩜삼은 일관된 브랜드 운용 전략 및 브랜드 아키텍처를 구축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적으로 통일해 삼쩜삼만의 독자적인 이미지를 정립한다는 계획이다.

 

ⓒ다방
ⓒ다방

다방, 부동산지인과 프롭테크 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프롭테크 산업 확장에 나선다.

다방을 운영하는 (주)스테이션3(대표 한유순, 유형석)은 프롭테크 산업 발전과 부동산 시장의 비대칭성 및 불확실성 해소를 위해 부동산 빅데이터 정보 업체 (주)지인플러스(대표 정민하)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인플러스는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부동산의 가격 상승 강도, 지역분석, 아파트분석, 거래량, 전출입 인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웹서비스인 ‘부동산지인’을 운영하고 있다.

스테이션3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관련 데이터 및 정보 교류 ▲부동산 빅데이터 구축 ▲부동산 신규 서비스 모델 발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공동 마케팅 활동 추진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부동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도 있는 지표를 구축하고 보다 고도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프롭테크 산업 내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그에 따른 시장 장악력 및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로앤컴퍼니
ⓒ로앤컴퍼니

로앤컴퍼니, 모든변호사에서 ‘변호사 커리어 시작 이벤트’ 실시​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는 모든변호사에서 11회 변호사 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변호사 커리어 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변호사 시험 합격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022년도 변호사 시험 합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총 세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첫 번째는 ‘사진 촬영’으로 참여하는 모든 변호사에게 25만 원 상당의 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개인 또는 단체로 접수 가능하며, 개인은 프로필 사진과 증명사진 중 하나를 선택, 단체는 프로필 사진과 증명사진을 함께 촬영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타임레터’로 새 출발을 앞둔 소감과 앞으로의 다짐을 편지로 쓰면 1년 뒤 작성한 변호사 본인에게 전달해 준다. 세 번째는 모든변호사만의 특별한 ‘오픈 채팅방 초대’ 혜택으로 많은 변호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채용 및 커리어 관련 양질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모든변호사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인 정보와 희망 촬영 일정을 입력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후 모든변호사 가입 및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하고 접수 일정에 맞춰 촬영 스튜디오에 방문하면 모든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선착순 신청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그린랩스
ⓒ그린랩스

그린랩스, ‘팜모닝’에서 쉽고 편하게 스마트폰 ‘영농일지’ 쓰세요

국내 최대 데이터농업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표 안동현)가 종합 디지털 농업 플랫폼 ‘팜모닝’ 내 ‘영농일지’ 서비스를 대폭 개편한다. 

‘영농일지’는 그날의 영농 작업 상황을 기록하는 문서로 과거의 작업과 비교하여 영농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고, 친환경 및 GAP 인증을 받거나 공공기관에서 지원하는 여러 보조금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도 활용된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필수항목 자동 입력 △작성 항목 최소화 △종이 제출의 불편함 해소 △과거 영농이력 간편 조회 등 스마트폰에서 영농일지를 작성하는 농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팜모닝 영농일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입 시 등록한 정보에 따라 일시, 날씨, 재배 작물 등이 자동 입력된다. 작물별, 시기별 해야하는 농작업 역시 터치 한번으로 입력이 가능해 일과 종료 후 따로 작성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영농일지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어 바쁜 농민들의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또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팜모닝에서 작성한 영농일지를 엑셀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게 해, 종이서류가 필요한 경우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 밖에도 이전에 작성한 일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린랩스는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농일지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영농일지를 바탕으로 맞춤형 온라인 농사컨설팅을 제공하고, 동일 작물 재배 회원들이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최적화된 농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21그램그룹, 펫 헬스케어 ‘UZUZU’ 프로젝트 와디즈 펀딩 오픈

21그램그룹(대표 권신구)이 반려동물 맞춤형 통합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쭈쭈(UZUZU) 케어센터(역삼) 프로젝트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오픈했다.

21그램그룹이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생애주기 케어 서비스를 펼칠 새로운 브랜드인 우쭈쭈를 런칭한다. 역삼동에 위치한 우쭈쭈 케어센터는 총 5층 규모에 미용/SPA, 건강검진센터, 호텔링 및 에듀케어 등을 포함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를 위한 라운지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하여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쭈쭈 케어센터의 모든 서비스는 1층에 위치한 우쭈쭈 라운지(Lounge)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라운지 공간은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컨시어지 서비스를 경험하는 공간이자 마음껏 휴식하며 다양한 정보나 큐레이션된 콘텐츠를 즐기는 공간으로 꾸몄다. 우쭈쭈 멤버십 등록 시 우쭈쭈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정기 강연 및 세미나, 원데이 클래스 등 반려동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