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 外
  • 오정희
  • 승인 2022.04.2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페이고스’ 활성화를 위한‘금쪽같은 내 정산’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기업의 판매대금 결제서비스 ‘페이고스’의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금쪽같은 내 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고스는 아마존닷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수출기업의 판매대금을 결제·정산해주는 플랫폼이다. 해외전자상거래 정산이 편리하고 환전, 송금수수료 등 각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거래규모가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금번 이벤트 대상은 올해 페이고스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한 기업 또는 페이고스로 해외전자상거래 대금을 정산 받은 기업이다. 페이고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쇼핑몰 판매내역 등의 정보를 페이고스에 제공하는 절차에 동의하는 API 연동을 완료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진행되며 페이고스로 판매대금을 정산한 기업 중 선착순 100개 기업에게 모바일 치킨 교환권을 제공하고 정산 대금이 높은 30개 기업을 선정해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지급한다. 또 주요통화(USD, EUR, JPY) 80% 환율우대 및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해외 지급결제대행사(PG: Payment Gateway) 수수료 할인 등의 우대혜택도 주어진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KB 희망심기’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23일까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산림을 복구하기 위해 ‘KB 희망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불피해 지역의 산림을 복구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이름 등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전액 KB국민은행이 부담할 계획이며 응모고객 1명당 1,000원을 적립해 최대 일억원을 강원도 숲 조성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응모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KB 희망심기’ 응모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응모할 때 남긴 메시지를 조성된 숲 입구에 세울 현판에 각인하고, 스타벅스 모바일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보너스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는 소셜법인 트리플래닛의 반려나무 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하나금융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 지원 「하나 파워온 스토어(Store)」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 파워온 스토어(Stor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은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사회불평등 해소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케어」 사업의 하나로,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하나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지원금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의 세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에 선정된 소상공인 스토어(store) 100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운영지원을 위한 상생지원금을 지급하고, 직접 상점을 방문하여 홍보를 위한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캠페인 참여는 소상공인의 직접 신청 및 손님이 추천하고 싶은 상점 사진과 사연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하나파워온스토어, #하나파워온케어,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ESG)와 함께 업로드 하는 것으로 가능하며, 추천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 치킨 및 커피 쿠폰 등의 경품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GOLD&WISE 한남 PB센터』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르베이지빌딩 3층에 ‘KB GOLD&WISE 한남 PB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KB GOLD&WISE 한남 PB센터’는 KB국민은행이 보유한 역량있는 전문 PB와 기업금융 전문 인력을 통해 고객의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대출 상담도 한 번에 제공하는 개인·기업 복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PB센터 이용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GOLD&WIS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무/법률/부동산, 가업 상속설계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 집단인 WM스타자문단이 제공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 제안 및 종합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PB센터를 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갤러리뱅크를 운영해 국내외 유명·신진 작가들의 작품 및 고객 소장작품을 전시하며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Act for Nature with Woori」캠페인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달성을 위해 그룹사 전 임직원들이 동참해 ‘Act for Nature with Woori(엑트 포 네이처 위드 우리)’ 캠페인을 실시한다.

순환경제란, 재활용을 통해 자원을 최대한 장기간 순환시키면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친환경 경제모델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이해 전국 35개 초등학교 학생들과 실시한 ‘우리가 GREEN(그린) 미래’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등 그룹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실시된다.

평소 재활용이 어려운 칫솔, 세제통, 샴푸통, 분무기와 같은 생활용품 속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Up-cycling)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수거 품목을 깨끗하게 세척·건조 후 플라스틱 금속 부분은 별도 분리 배출하는 등 임직원들이 재활용을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타이베이(Taipei) 지점」 개점 통해 국내 은행권 최초 대만 진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 「타이베이(Taipei)지점」을 개설하며 국내 은행 최초로 대만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대만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개설 인가를 획득, 10개월간의 준비 끝에 「타이베이지점」을 개설하며 ▲중국 ▲미국 ▲베트남 ▲홍콩 ▲일본 ▲대만 ▲인도 ▲독일 ▲싱가포르 ▲멕시코 등 대한민국 10대 교역 거점 모두에 네트워크를 둔 유일한 은행이 됐다.

「타이베이지점」은 영어 및 중국어 통용이 가능한 현지 금융 전문 인력 채용과 현지 금융회사와의 협업 추진을 통해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추진한다. 동시에 대만 금융당국으로부터 획득한 DBU(Domestic Banking Unit, 외국환거래지정은행)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현지 통화 기반의 기업금융 및·리테일금융 업무를 수행한다.

대만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교민들은 물론 한국과 거래중인 현지 기업들은 다양한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그간 대만 현지 한국계 은행의 부재로 인해 겪었던 금융 수요에 대한 갈증과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타이베이지점」은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취임사에서 IB금융 및 기업금융 강화를 통해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겠다고 제시한 청사진에 맞춰, 그룹 글로벌 IB금융의 아시아 지역 주요 포스트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