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2.04.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외화머니박스 환율우대 99%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말까지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한 환전 거래 시 환율우대 99%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으로,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KB스타뱅킹 내 KB외화머니박스를 통해 미 달러화 10불 이상 환전 시 선착순 99명에게 환율우대 99% 혜택을 제공한다.

‘KB외화머니박스’는 KB스타뱅킹에서 수령 희망점 및 희망일 지정 없이 외화를 자유롭게 환전·보관·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환율이 낮을 때 미리 KB외화머니박스로 환전 후 필요시 가까운 영업점에서 외화현금을 수령하거나 본인명의 외화보통예금 계좌에 입금할 수 있다. 최근에는 외화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되어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IBK녹색챌린지’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ESG경영에 맞춰 고객과 함께하는 ‘IBK녹색챌린지’ 이벤트를 지난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녹색챌린지’ 이벤트는 ESG활동을 실천하는 챌린지를 수행하면 마일리지를 부여해 친환경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는 i-ONE Bank(개인) 내 녹색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챌린지 서약 후 금융(IBK제로페이 결제, 비대면적금 가입), 소비(ESG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활동(녹색활동 서약, 녹색활동 SNS인증) 등 3개 카테고리에 맞춰 ESG과제를 수행하면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챌린지 참여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제로웨이스트 키트(친환경 안심 설거지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7명에게 친환경 음식물처리기와 50마일리지 이상 달성 한 3명에게 저탄소 전기자전거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메타버스에 ‘WON카랜드’오픈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이달 28일, 자동차금융 플랫폼 최초로 고객이 메타버스(가상현실)에서 자동차금융을 누구나 쉽게 상담받을 수 있는‘WON(원)카랜드’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이 참여한 그룹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카’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디지털 경영 강화와 그룹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WON카랜드는 우리WON카에서 구축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연계한 웹 기반의 오픈형 가상공간으로 설치 및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다.

WON카랜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딜러와 상담이 가능한 ‘우리WON카 전시관’ ▲전기차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EV 전용관’ ▲자동차 관련 방송 및 임직원 행사가 진행되는 ‘컨퍼런스 홀’ ▲게임이벤트 ZONE ▲프로모션 ZONE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WON카랜드에서는 신규 오픈일을 기념해 우리WON카 관련 퀴즈 정답 맞추기, 메타버스 맵(MAP)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공유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WON카랜드 컨퍼런스 홀에서는 오픈 당일인 2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중고차 딜러 유튜버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중고차 구매 팁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XXBLUE 와 NFT 아트 작품 경품 증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XXBLUE(대표 이정봉)와 협력을 통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NFT 아트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트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는 XXBLUE는 국내 최초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의 손자 회사로, 이번 이벤트는 지난 2월 하나은행과 서울옥션이 맺은 『아트뱅킹과 아트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모든 손님께 NFT 아트 작품 경품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매월 2주간의 응모기간을 거쳐 총 10명을 추첨한 후, 당첨된 손님에게는 XXBLUE에서 NFT아트 경품을 증정한다.

4월 26일부터 시작하는 첫 이벤트는 5월 9일까지 응모를 진행한다.

첫 이벤트의 NFT아트 경품으로 디지털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 작가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NFT아트 작품과 작가에 대한 소개 등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앱과 XXBLUE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서울시와 손잡고 유기견 입양시 1년간 보험 지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2022년 서울시 유기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에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유기동물 입양정책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는‘서울시 유기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은 유기견의 질병, 상해,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기견의 입양률을 높인다는 목적으로 진행되어온 정책이다.

유기견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해보험의‘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피부질환을 포함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한다. 특히 지난해 보장되지 않았던 반려동물의 구강질환에 따른 치료비용이 올해 보장항목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외 입양된 유기견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동물보호∙입양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하면서 보험가입을 신청한 입양가족에게 서울시가 ‘프로미 반려동물보험’1년치 보험료를 지원한다. 보험가입신청은 올해 12월 31일까지 가능하나, 본 사업에 대한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가입이 불가할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에 ‘DIY포트폴리오’서비스 신설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WON뱅킹에‘DIY포트폴리오’서비스를 신설하고 고객이 원하는 2개에서 5개 펀드로 자유롭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우리은행은 인공지능이 개인별 투자 성향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로보 포트폴리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에 더해‘DIY포트폴리오’서비스를 신설해 고객 스스로 상품을 선택하는 개인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원하는 펀드들로 투자비율을 자유롭게 구성해 투자하고 포트폴리오 진단으로 편리하게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에 맞춰 『펀드, 마음대로 골라 담자!』 이벤트를 5월 25일까지 실시하며, 해당 서비스로 10만원 이상 가입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 개선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시지 신뢰도 제고를 통한 소비자보호 및 고객의 금융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대고객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최근 확산되고 있는 은행사칭 불법스팸은 시중은행 대출상품 소개를 가장한 전화 또는 문자사기로 국민에게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야기하며 그 폐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고객의 불법스팸 접근을 최소화하기 위해 메시지 발송 시 대표 앱 ‘KB스타뱅킹’ Push메시지를 중심으로 작년 6월 은행권 최초로 시행한 차세대 표준문자 규격인 RCS(Rich Communication Suite)와 카카오톡 등 인증 채널을 우선 활용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AI 기반 고객별 선호채널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메시지 발송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메시지 신뢰도뿐만 아니라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작년 10월 말 리뉴얼을 통해 보안이 한층 강화된 KB스타뱅킹은 불법스팸의 안전지대로 알림(PUSH) 설정 시 입출금 안내 및 유익한 혜택과 서비스 등 고객별 맞춤형 정보 수신이 가능해 대고객 소통의 최우선 채널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