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그룹, '스퀘어강남' 오픈·스타벅스 '2022 여름 e-프리퀀시' 시작 外
[유통 단신] SPC그룹, '스퀘어강남' 오픈·스타벅스 '2022 여름 e-프리퀀시' 시작 外
  • 오정희
  • 승인 2022.05.0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
ⓒSPC그룹

SPC그룹, ‘스퀘어강남’ 오픈..‘푸드테인먼트’ 콘셉트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서울 강남대로에 ‘스퀘어강남’을 오픈했다.

‘스퀘어강남’은 기존 ‘SPC스퀘어’를 새롭게 단장한 복합외식문화공간으로 쉐이크쉑, 배스킨라빈스, 던킨, 라그릴리아 등의 브랜드들을 다양한 예술작품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테인먼트’ 콘셉트로 선보였다.

먼저, 건물 외관과 엘리베이터, 벽면을 아르헨티나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틴 론(Martin Ron)과 협업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스퀘어강남은 각 브랜드 별로 특별 한정판 메뉴도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붉은 용과와 세가지 코코넛 토핑이 어우러진 시그니처 콘크리트 ‘코코 강남 (Coco Gangnam)’을, 배스킨라빈스는 유기농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딜라이트 제품, 스퀘어강남점 시그니처 제품 등 총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 컬렉션과 취향에 따라 맛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판매한다. 던킨에서는 파르페, 아이스 샌드, 아이스 먼치킨 등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협업한 이색 메뉴를 판매한다.

스퀘어강남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2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쉐이크쉑 5,000포인트 적립, 배스킨라빈스 아메리카노 50% 할인, 던킨 라이브 글레이즈드 증정 등의 혜택을 담은 쿠폰을 제공한다. 또, 5월 31일까지 스퀘어강남 매장들을 방문해 해피앱으로 발급받은 스탬프를 각 브랜드별 인기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해피앱을 통해 스퀘어강남을 한 눈에 경험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 컨셉의 해피라이브(라이브커머스)도 방영될 예정이다.

 

ⓒSPC그룹
ⓒSPC그룹

SPC그룹 ‘에그슬럿’,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에 팝업스토어 오픈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Eggslut)’이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지하1층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에그슬럿의 첫 번째 매장인 미국 LA 그랜드 센트럴마켓(Grand Central Market)을 콘셉트를 차용한 인테리어를 선보였으며, 5월 29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 그랜드센트럴 마켓을 비롯해 LA 다운타운의 모습과 에그슬럿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영상과 상품으로 매장을 완성했다.

에그슬럿 팝업 스토어에서는 대표메뉴로 구성된 특별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동물복지달걀로 만든 스크램블드에그가 특징인 페어팩스와 커들드에그로 만든 슬럿, 베이컨 에그 앤 치즈, 오렌지 주스 등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 된 ‘시그니처 2인 세트’ 를 정가에 10%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 또, 샌드위치와 버거에 ‘스페셜 팩’을 선택할 경우 만원에 슬럿과 오렌지 주스를 제공한다.

한편, 에그슬럿은 부산점 팝업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9일부터 7일간 매일 선착순 구매 고객 100명에게 에그슬럿 로고와 메뉴 모양의 핀 뱃지를 증정한다. 또, 5월 7일부터는 ‘시그니처 2인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크루 피규어 키링’을 증정한다. 또한, 15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5,000원 이상 구매 시 이용 가능한 ‘솔티드 초콜릿 칩 쿠키’ 무료 증정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일리카페
ⓒ일리카페

일리카페, 글로벌 아티스트 ‘모나 하툼’ 협업 아트컬렉션 출시

89년 전통의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는 여성과 약자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모나 하툼(Mona Hatoum)’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아트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리카페, 1992년 예술과 커피, 두 열정의 만남으로 첫 선을 보인 아트컬렉션은 올해 30주년을 맞이했다. 일리카페를 대표하는 백색 에스프레소 잔과 소서를 캔버스로 삼아, 각 시대와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예술가들이 혼과 예술적 정열을 아낌없이 표현한 컬렉션은 각 세트마다 작가의 사인과 고유번호가 남아있어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일리 아트컬렉션의 아티스트는 런던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 중인, 팔레스타인 출신 레바논 이주 작가 ‘모나 하툼(Mona Hatoum)’으로 이주민과 여성, 약자의 위치에 대한 일러스트, 조각품, 비디오와 사진 등의 다채로운 작품 활동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2020년 서울시립미술관의 비서구권 전시 ‘고향’을 통해 비디오 작품 대표작 ‘거리 측정’이나 ‘너무 하고 싶은 말’ 등 사회적인 억압이나 단절된 소통, 물리적 이산 등의 현실에 대한 상황을 추상적으로 전달하는 작품 위주로 전시되었다.

‘모나 하툼(Mona Hatoum)’ 아트컬렉션은, 팔레스타인의 대의를 상징하는 전통적인 아랍의 헤어 스카프인 케피예의 독특한 패턴으로, 그녀의 작품에서 반복적 모티브로 승화되었다. 일리 아트 콜렉션의 경우 하툼은 오랜 노동의 역사와 인간의 상호 연결성과 관련되어 있는 아랍 스카프의 그물망 격자와 올리브 잎 패턴을 추상화하여, 새로운 삶과 영위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부여하며 100% 아라비카 커피 한잔으로 재탄생되었다. 한국 일리카페 공식몰을 통해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 2종으로 각 2개입, 6개입 세트로 총 4종이 출시된다.

 

ⓒ로봇카페비트
ⓒ로봇카페비트

로봇카페 비트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 오픈…휴게소 사업 박차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이 휴게소 로봇카페 ‘비트박스 하이웨이’ 1호점을 매송휴게소에 오픈하고 휴게소 로봇카페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친다.

로봇카페 비트는 지난달 29일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매송휴게소에 3세대 비트 설치를 마치고 로봇카페 운영을 시작했다. ‘비트박스 하이웨이’라는 이름으로 3세대 비트가 휴게소에 입점한 것은 이번 매송휴게소가 처음이다.

한편 2세대 비트가 설치된 정안알밤휴게소의 최근 로봇카페 비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심야 시간대에도 꾸준한 방문이 일어나는 고속도로 휴게소 특성상 일매출의 30% 이상이 야간 매출이다. 특히 밤 9시~11시에 가장 높은 일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0시부터 24시까지 매출이 끊기는 시간이 없다. 또한 이른 아침인 오전 6시대에도 일매출 비중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인적이 드문 새벽 2시에서 5시 사이에도 매일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제주맥주
ⓒ제주맥주

‘누적 35만 개 판매’ 제주맥주 AOMG 아워 에일, 사이먼 도미닉 다음은 이하이

제주맥주(대표 문혁기)와 힙합 레이블 AOMG가 함께 선보인 국내 최초 뮤직 비어 ‘AOMG 아워 에일(OUR ALE)’의 두 번째 아티스트로 ‘이하이’를 선정하고, 이하이와 함께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다.  

‘AOMG 아워 에일’은 맥주와 음악 콘텐츠를 결합한 맥주다. 맥주 캔의 QR 코드를 통해 디지털로 구현한 아티스트의 작업실에 접속해, 해당 공간에서 아티스트의 목소리와 함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 있다.

제주맥주는 두 번째 아티스트인 이하이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며 첫 번째 아티스트였던 사이먼 도미닉의 다크룸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진 이하이만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가득 담은 디지털 작업실을 선보였다. 특히 이하이의 ‘홀로’ 등 편안함과 위로를 전하는 플레이리스트 구성으로 기분 좋은 음용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하이의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되면서, ‘애장품 이벤트’ 상품도 업데이트됐다. 애장품 이벤트는 ‘AOMG 아워 에일’에 참여한 총 4명의 아티스트의 작업실을 모두 방문해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티스트 애장품을 새 제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규 아티스트를 선보일 때마다 해당 아티스트의 애장품도 새롭게 공개되며, 현재까지 사이먼 도미닉의 무선 방역기와 이하이의 턴테이블이 공개됐다. 또한, 아티스트의 작업실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맥주 전용 냉장고와 AOMG X 제주맥주 스티커를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지속된다.

 

ⓒ한솥
ⓒ한솥

한솥, 5월 수량한정 신메뉴 ‘1993 왕돈까스’ 출시

프랜차이즈 한솥이 5월 신메뉴 ‘1993 왕돈까스’를 수량한정으로 출시했다.

한솥 ‘1993 왕돈까스’는 국내 도시락 업계의 태동을 이끈 한솥이 약 30년에 가까운 도시락 업력과 정성을 담아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다. ‘1993 왕돈까스’라는 메뉴명은 세대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적인 외식 메뉴인 돈까스에 한솥의 1호점 창업 연도를 입혀 탄생했다.

‘1993 왕돈까스’는 이름에 걸맞게 지름이 무려 약 17cm 이상이다. 또한, 100% 국내산 돼지고기 통등심을 그대로 사용해 고소한 씹는 맛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육제(고기를 연하게 만들기 위해 쓰는 첨가제)를 쓰지 않고 골고루 두드려 손질한 원육에 특제 시즈닝으로 밑간해 누린내 없이 부드럽고 촉촉하다.

튀김옷으로는 일반적인 건조 빵가루가 아닌 생(生)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겉바속촉’ 식감을 극대화했다. 조리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이 유지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여기에 한솥만의 특제 데미그라스 소스는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과일의 풍미로 단맛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식욕을 돋워준다. 소스는 1인분씩 별도로 담아 제공해 찍먹(찍어 먹기)과 부먹(부어 먹기)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한솥은 이번 신메뉴의 품질유지를 위해 왕돈까스 전용박스도 개발했다. 전용박스는 종이로 만들어져 습기가 차지 않고 따뜻함과 바삭함이 오래 유지된다. 내부에는 엠보싱 형태의 유산지가 깔려 있어 기름기 없이 깔끔하게 운반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간편하다. 잘라먹기 좋게 포크와 나이프 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예스24
ⓒ예스24

예스24 X 롯데제과 월간과자 '5월엔 우리집으로 과-자!' 이벤트 실시

예스24가 롯데제과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와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5월엔 우리집으로 과-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스24는 최근 구독경제 트렌드 확대에 따라 롯데제과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자 구독 콘텐츠 '월간과자'와 협업해 '예스24X월간과자' 5월호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5월 한 달간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빠르게 클릭하면 끝! 스위트 집짓기', '재치 있게 작성하면 끝! 스위트 글짓기', '부지런하게 공유하면 끝! 스위트 SNS' 총 세 가지 행사로 구성됐다.

먼저 흥미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빠르게 클릭하면 끝! 스위트 집짓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1회 동화책 속 '과자의 집'을 완성하는 게임에 참여하고, 성공 시 1개씩 지급되는 사탕을 모아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예스24X월간과자 5월호(소확행팩)(50명) △롯데 스위트몰 2만원권(10명) △YES상품권 5천원(2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그 밖에 간단한 글짓기 혹은 SNS 공유만으로 푸짐한 경품을 선물하는 행사도 마련됐다. '재치 있게 작성하면 끝! 스위트 글짓기' 이벤트에서는 '과자'로 2행시를 짓고 어울리는 책을 댓글로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총 240명의 당첨자에게 △롯데 스위트몰 3만원권(20명) △윤동주 모나미 볼펜 세트(20명) △YES상품권 1천원(200명)을 제공한다.

또한, '부지런하게 공유하면 끝! 스위트 SNS' 이벤트에서는 SNS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거나 배송 받은 '예스24X월간과자' 패키지를 인증한 뒤 해당 게시물 URL을 제출하면 40명을 추첨해 롯데제과 '간식 자판기 소확행' 제품을 선물한다. 세 이벤트 모두 예스24 본인 인증을 완료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스타벅스, 5월 10일부터 <2022 여름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5월 10일부터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3종과 ‘스타벅스 서머 코지 후디’ 2종, ‘스타벅스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2022 여름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

<2022 여름 e-프리퀀시>는 ‘MY TRAVEL BUDDY’를 주제로, 스타벅스를 방문해 매일의 일상을 보내는 버디 고객들에게 이제는 스타벅스가 고객의 버디가 되어 여행과 휴식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과 ‘서머 코지 후디’, ‘서머 캐빈 파우치’는 이러한 메시지를 토대로 다시 찾은 일상에 대한 기대, 여행의 설렘 등이 담긴 세 가지의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여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서머 캐리백’ 3종 혹은 ‘서머 코지 후디’ 2종,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가 포함되며, 증정품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Tall) 2장으로 대체 증정된다. (증정품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e-스티커는 즉시 적립만 가능)

이번 여름 e-프리퀀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고객의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지정한 수령날짜에 증정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e-프리퀀시 이벤트 기간 중 증정되는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 가능하며, 증정품을 교환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 스타벅스 회원이면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 버튼을 활용하여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수령일에 수령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아울러, 많은 고객들에게 증정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 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e-스티커 적립은 5월 10일부터 7월 11일까지 가능하며, 증정품 예약은 5월 10일부터 7월 18일까지, 증정품 수령은 5월 13일부터 7월 18일까지 가능하다.(단, 서머 캐리백의 경우 5월 20일부터 수령 가능)

 

CJ제일제당 ‘백설’, 올리브영과 함께 추억의 맛 담은 스낵 선보여

CJ제일제당은 CJ올리브영과 손잡고 한정판 제품인 ‘백설x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간식을 출시한다.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안전하고 건강하면서 맛있는 간식을 지향하는 올리브영의 대표 간식 브랜드로,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백설 눈꽃 달고나’, ‘백설 눈꽃 솜사탕 플레인’, ‘백설 눈꽃 솜사탕 레몬라임’ 등 세 종류다.

세 종류 모두 단맛은 그대로면서 체내흡수율을 줄인 ‘백설 자일로스 설탕’을 활용해 만들었다. ‘눈꽃 달고나’는 두툼한 달고나 형태로 씹어먹는 재미를 더했다 ‘눈꽃 솜사탕’은 부드러운 캐러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레몬라임 눈꽃 솜사탕’은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소비자에게 친숙한 '백설 설탕'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재미를 더했다.

‘백설x딜라이트 프로젝트’ 제품은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강남 플래그십에서 ‘백설X딜라이트 팝업존’을 운영한다. 팝업존은 백설의 정통성을 살린 ‘추억의 간식’ 콘셉트로 운영되며,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포토존 등도 마련했다. 5월 중순에는 한정 수량으로 특별하게 구성한 ‘눈꽃 간식 기획세트’를 온라인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