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GS25·위메프·bhc치킨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GS25·위메프·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5.0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맥주
ⓒ제주맥주

‘맥BTI’, 올해 출시된 편의점 수제맥주 중 최다 판매 2주만에 42만 캔

제주맥주(대표 문혁기)가 선보인 맥BTI가 출시 2주만에 42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

총 4종으로 출시된 맥BTI는 4캔을 모아 인증하는 콜렉트 앤 플레이(COLLET&PLAY) 콘셉트의 제품이다. 각 캔마다 ‘E-I’, ‘N-S’, ‘F-T’, ‘P-J’가 양면에 적혀 있어 4캔을 구매하면 16가지의 맥BTI 유형을 조합할 수 있다.

특히 맥주로 성격 유형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과 성격 유형 인증을 위해 4캔을 필수로 구매하게 만드는 기획력이 어우러져, 콘텐츠에 열광하는 MZ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디자인도 한 몫했다. 

맥BTI 모델인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선수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곽윤기 선수는 외향적으로 보이는 성격과 달리 내향형(I) 성격을 인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어, 맥BTI 모델로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다. 특히, 내향형을 뜻하는 ‘I’면의 핑크 컬러가 곽윤기 선수를 상징하는 핑크색 머리와 일치해, 모델이 나서서 익살스러운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주목을 받았다.

한편, 제주맥주는 오는 5월 10일(화)까지 ‘맥BTI 복붙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맥BTI를 구매한 후 제주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있는 '꽉맥BTI 필터'로 인증샷을 찍어 제주맥주 계정(@jejubeerofficial) 태그와 함께 전체 공개로 게시물을 게재하면 된다. 필터 속 곽윤기 선수를 따라하거나 맥BTI를 즐기는 순간을 인증하면 되고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SPC파리바게뜨
ⓒSPC파리바게뜨

SPC 파리바게뜨, 잠바주스와 손잡고 ‘캐리비안 패션빙수’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잠바주스와 손잡고 열대과일의 상큼달콤한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캐리비안 패션빙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캐리비안 패션빙수’는 이른 무더위로 시원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겨냥한 것으로, 상큼한 열대과일 맛 눈꽃얼음 위에 망고, 드래곤후르츠, 파인애플 등 열대과일 3종을 듬뿍 올려 과일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잠바주스의 대표 인기 메뉴인 ‘캐리비안 패션’ 스무디를 빙수로 구현해 상큼한 열대과일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망고, 파인애플 등 화려한 색감의 열대과일 얼음과 과일 토핑이 마치 휴양지를 연상케해, 음식의 맛만큼 비주얼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GS25, 박재범의 ‘원소주’ 품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수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주류회사 원스피리츠의 신상품 주류 ‘원소주스피릿’을 7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원소주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를 거친 고급 소주로 원스피리츠가 앞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여 오픈런(매장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 구매하는 것)을 촉발케 한 ‘원소주’의 후속 상품이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과 더 많은 대중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 해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원소주스피릿’의 판매처로 GS25가 결정된 배경은 △GS25, GS더프레시 등 전국 유통망 보유 △국내 최대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 연계 △원스피리츠와의 제휴 이벤트 확장 등으로 꼽고 있다.

 

ⓒ위메프
ⓒ위메프

위메프, ‘55데이’ 진행…955원부터 초특가 상품 오픈

위메프는 5일 ‘55데이’를 열고 숫자 ‘5’를 활용한 콘셉트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타임딜은 5일 0시부터 시작해 하루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에 걸쳐 진행한다. 시간별 5개씩 하루 동안 총 30개 상품을 한정 수량에 특가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허닭 닭가슴살볼 2팩 △바디피트 볼록맞춤 생리대 16P 2555원 △페리오 힘있는 미세모 5입 △베베숲 시그니처 그린 △폴햄 피케 카라T 등이다. 

부쩍 올라간 기온에 필요한 인기 생필품도 초특가로 선보인다. △에코후레쉬 포켓 제습제 5개  △리빙나인 아이스 큐브 1단 트레이 36구 1+1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 파워블록 80ml+인텐시브 선스틱 20g 등이다.

 

ⓒbhc치킨
ⓒbhc치킨

bhc치킨, 전 국민이 도전하는 ‘치퐁당 순삭 챌린지’ 실시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 출시를 기념해 누구나 먹방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재미있는 식문화도 공유하는 ‘치퐁당 순삭 챌린지’를 실시한다.
 
‘치퐁당 순삭 챌린지’는 지난 4월 28일 첫 선을 보인 ‘치퐁당 후라이드’와 함께하는 체험단 이벤트로, 치킨은 물론 치킨 위에 풍성하게 뿌려진 특제 후레이크를 남김없이 즐기는 나만의 방식을 사회 관계망 서비스(이하 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또는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 내 ‘챌린지 신청하기’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분들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전달, 이후 필수 해시태그(#bhc치킨 #bhc치퐁당 #치퐁당순삭챌린지 #순삭해치퐁당)와 함께 먹방 모습을 개인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계정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채널별 중복 등록이 가능하다.
 
체험단 신청은 5월 4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매주 수요일에 시작된다. 당첨자는 5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4회에 걸쳐 총 100명이 선정된다. 체험단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치퐁당 후라이드’를 개별적으로 주문한 소비자들도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올리면 본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 기한은 오는 6월 12일 자정까지다. 
 
 

ⓒ무인양품
ⓒ무인양품

무인양품, 오늘의집ㆍ카카오톡선물하기 입점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오늘의 집’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며 5월 9일(월)까지 각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전 품목의 10% 할인을 실시한다.

무인양품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무인양품이 지향하는 생활감을 체험해보길 바라며 이번 입점을 결정했다. 커뮤니티형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 집’의 무인양품 스토어에서는 가구와 소품 등 식품을 제외한 생활용품 전반과 홈웨어를 포함한 의복 위주의 상품이 판매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전자기기, 가정용품, 스니커즈, 파자마 등 주변 지인에게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1~3만원 대 상품 및 무인양품의 인기 상품 위주로 판매되며, 품목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가장 일상적인 메신저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무인양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