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단신] 메가박스·여기어때·CGV·대한항공 外
[여행&여가 단신] 메가박스·여기어때·CGV·대한항공 外
  • 임희진
  • 승인 2022.05.0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박스
ⓒ메가박스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에서 꼭 즐겨야 할 5월 상영작 소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극장가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 흥행 대전의 서막을 열어줄 ‘돌비 시네마’의 5월 개봉 영화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Doctor Strange in the Multiverse of Madness)>를 선정했다.

5월 4일 개봉하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지금껏 상상한 모든 것을 초월하는 광기의 멀티버스 속,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린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MCU) 사상 최초의 수퍼내추럴 스릴러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연출자이자 공포 장르의 대가 샘 레이미 감독과 디즈니 플러스 마블 오리지널 시리즈 중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로키'의 마이클 월드론 작가의 조합이 전 세계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며 2022년 북미 최고 사전 예매량을 기록했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돌비 시네마’ 개봉을 기념해 준비한 독점 아트워크 포스터는 시리즈 특유의 유니크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작품 속 마법 본부인 ’생텀 생로럼’을 배경으로 주문을 거는 듯한 닥터 스트레인지의 모습은 새로운 차원의 존재들에 맞서는 그의 히어로적 면모를 담아냈다. 또한 바닥에 드리워진 또 다른 인물의 그림자가 궁금증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한편, 메가박스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개봉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돌비 시네마’에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3D 영화를 관람하면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A3 포스터와 홀더를 4일부터 선착순 증정한다. 모바일 오더와 현장 매점에서는 한정판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프로모션 콤보를 판매할 예정이다. 한정판 콤보는 어두운 곳에서도 빛이 나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그려진 LED 컵과 러브콤보로 구성되어 있으며 1만 6000원에 판매된다.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개봉 시점에 맞춰 오늘부터 7월 31일까지 ‘돌비 시네마 랜드’ 프리퀀시 프로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는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4개 지점을 방문해 포인트를 적립한 관객에게 스탬프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동시 적용된 작품을 감상한 고객을 대상으로 적립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과 혜택을 제공하며, 스탬프를 최종 완성한 고객은 ‘돌비 시네마 스페셜 굿즈 콜드컵’과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북 돌비 시네마 에디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돌비 시네마 4개 지점을 모두 방문한 관객에게는 돌비 시네마 2D 무료 관람권 2매도 별도 증정한다.

 

ⓒ도시락eSIM
ⓒ도시락eSIM

이제 해외 갈 때, 도시락eSIM 하세요!

항공 노선 증편 움직임이 잇따르고 실제 출국하는 여행객이 늘어나며 해외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가운데, 도시락eSIM이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시락eSIM은 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유심의 패밀리 브랜드로, 올해 1월 오픈 된 신규 서비스다. 이심(eSIM)은 유심과 같은 물리적 카드가 아닌 휴대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등 디바이스 내부에 탑재되어 있는 디지털 SIM으로, 도시락eSIM은 구매부터 QR 설치 등이 홈페이지에서 모두 손쉽게 가능하고, 디지털 SIM인 만큼 택배 배송 등이 필요 없어 편의성이 높아 서비스 론칭 이후로 꾸준히 이용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도시락eSIM은 신규 서비스인 e심을 알리고 회원가입을 독려하고자 “다시 떠나는 여행엔 도시락eSIM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도시락eSIM 홈페이지에 로그인만 해도 즉시 사용이 가능한 도시락포인트 3,000P를 증정하며, 설문에 참여만 해도 편의점 상품권을 모두에게 지급한다.

 

ⓒ예스24
ⓒ예스24

예스24 『더뮤지컬』 , 대학로서 '더뮤지컬 가족사진관: 케미를 찍어줘!' 포토 이벤트 실시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발행하는 국내 유일의 뮤지컬 전문 잡지 『더뮤지컬』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부터 8일까지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더뮤지컬 가족사진관: 케미를 찍어줘!' 포토 이벤트를 열고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

먼저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월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뮤지컬』 잡지 표지처럼 꾸며진 포토월에서 가족 · 우정 · 사랑을 테마로 한 뮤지컬 <난쟁이들>, <넥스트 투 노멀> <마틸다> <빈센트 반 고흐> <빌리 엘리어트> <키다리 아저씨> 주인공들의 의상을 입고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 촬영 후 '#더뮤지컬', '#더뮤가족사진관'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공연 초대권을 증정한다.

즉석에서 풍성한 경품과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행운의 뽑기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1등과 2등 당첨자 총 1,000명에게 포토매틱 무료 촬영권과 포춘쿠키를 증정하며 그중 1등 당첨자 150명에게는 『더뮤지컬』 MD를 추가 증정한다. 3등에 당첨된 1,000명에게는 가족 · 우정 · 사랑 테마 뮤지컬 6편의 대표 가사가 담긴 포춘쿠키를 선물하며, 『더뮤지컬』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처럼 오프라인 공간에서 독자들과 만나는 '더뮤지컬 가족사진관: 케미를 찍어줘!' 이벤트는 오는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나흘간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낮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대한항공 ‘캐시 앤 마일즈’ 사용하고 마일리지 돌려받자!

대한항공은 5월 31일까지 자사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로 ‘캐시 앤 마일즈'를 이용하는 승객들에게 마일리지를 환급해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시 앤 마일즈를 이용해 1,500 마일 이상 공제 후 항공권 구매 및 탑승 완료하면 200 마일을 돌려주며, ‘대한항공 카드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혜택은 400마일까지 늘어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시 앤 마일즈는  대한항공이 스카이패스 제도 개편의 일환으로 지난해 1월부터 도입한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로,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20% 이내의 금액을 고객이 원하는 만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판매 좌석수와 출발일에 제한을 받지 않으며, 500 마일부터 사용할 수 있어서 적은 마일리지로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국내선에서 국제선의 모든 운임까지 가능해 마일리지 사용범위가 넓다는 이점도 있다. 캐시 앤 마일즈를 사용하더라도 항공권 전체 운임에 해당하는 마일리지가 쌓인다는 점도 장점이다.

 

ⓒ노랑풍선
ⓒ노랑풍선

노랑풍선X신한은행, 여행에 목마른 자들을 위해 뭉쳤다!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은 일상 회복과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점차 완화함에 따라 여행을 갈망했던 고객들을 위해 신한은행과의 협업을 통한 ‘노랑풍선X신한은행 디지로그 서소문 방문 콜라보 이벤트’를 시행한다.

신한은행의 미래금융공간인 ‘디지로그 브랜치 서소문점’에 방문하면 △일상의 휴식처인 피지섬 수상가옥 △열기구 체험으로 유명한 터키의 카파도키아 △북극 오로라 체험 △무더운 여름을 날릴 수 있는 열대 바다 속 다이빙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 다양한 인기 여행지를 배경으로 설치된 ‘포토존’에서 마치 실제 여행지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의 사진을 촬영하여 SNS에 업로드 할 수 있도록 간접 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노랑풍선에서는 신한은행과의 콜라보 이벤트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노랑풍선에서는 오는 6월 10일까지 신한은행 디지로그 서소문점에 방문 후 QR코드를 촬영하여 신규 회원가입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원 ‘VIP 회원 등급’을 부여하며 이를 통해 패키지 상품(최대 34만원)은 물론, 항공(최대 3만원), 호텔(9%) 등 할인을 받을 수 있는 VIP 쿠폰팩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CGV
ⓒCGV

CGV, 고객 입맛 사로잡을 신메뉴 출시로 관객 맞이

코로나19로 어려웠던 극장가에 부활 신호탄을 쏘아올릴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개봉에 맞춰 CGV가 신메뉴를 출시하고 관객 맞이에 나선다.

CGV는 국내외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과 콜라보한 신메뉴 ‘불닭컵치밥’을 출시해 극장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세계를 울린 불닭볶음면의 뜨거운 매운맛을 영화관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삼양식품과 협력해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불닭컵치밥’은 K-푸드의 대명사인 ‘치킨’에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에서 착안한 ‘불닭소스’를 버무리고, 고소한 ‘버터갈릭볶음밥’이 더해져 탄생했다. 

CGV는 ‘불닭컵치밥’을 구매하면 불닭마요 샘플 소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불닭컵치밥’을 구매하고 해시태그(#CGV, #불닭컵치밥)와 함께 SNS에 인증한 화면을 매점 직원에게 보여주면 삼양식품의 불닭 마스코트인 ‘호치’ 포카락(포크+숟가락)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삼양식품 공식 SNS에서는 신메뉴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답자에게는 영화관람권 2매씩을 30팀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여기어때

워케이션 “최소 2주는 떠나야” 일ᆞ휴가 모두 만족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워케이션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과 여행 모두 만족스러운 워케이션을 위해선 평균 12.8일의 일정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약 2주에 달하는 기간으로, 온전히 휴식을 즐기는 휴가와 달리 일과 병행하는 만큼 단기간보다는 여유 있는 일정을 원했다. 해당 기간 동안 ▲맛집 투어(80.3%, 중복 응답) ▲명소 방문(65.2%) ▲수영장 등 숙소 시설 이용(43.6%) 등의 여행 콘텐츠를 충분히 즐기고자 했다.

워케이션에 대한 직장인들의 반응은 뜨거웠지만 현실과는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워케이션을 경험해 보고 싶다는 의견은 응답자의 90.9%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워케이션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답변도 79.7%로 높게 나타났다. 하지만 현실에선 워케이션을 경험하지 못한 경우(84.5%)가 더 높았고, 정착 여부에 대해서도 36.6%만 긍정적으로 답했다.

직장에 출근하지 않고 원격 근무가 가능해야 하는 워케이션 특성상 인지도는 직종별로 큰 차이를 보였다. 이미 재택근무가 자리 잡기 시작한 IT 업계 종사자들은 69.4%가 워케이션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유통업(68.2%)이 높았으며, 제조업(54.2%), 서비스업(54.2%), 자영업(47.1%) 순으로 조사됐다. IT 업종과 반대로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서비스업이나, 스스로 사업을 영위하는 자영업의 경우에는 워케이션을 적용하기 어렵다 보니 인지도도 낮게 조사됐다.

한편, 여기어때는 최근 워케이션 등 장박 트렌드에 맞춰 여기어때 연박 예약 가능 기간을 기존 7박 8일에서 최대 30박 31일까지 확대했다. 이와 함께 이달 8일까지 연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