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0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빌드블록과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서울 한남동 소재 Club1한남PB센터에서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대표 정지원)과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금리 인상과 국내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감으로 투자자들의 해외 부동산 투자 규모가 급증하는 가운데, 달러 기반 자산의 미국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손님들에게 보다 나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빌드블록은 한국인들이 미국 부동산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 및 LA, 뉴욕, 텍사스 등 주요 투자 지역에 지사를 두고 미국 부동산 매물 추천 및 고객이 투자한 부동산을 직접 운용·관리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부동산 투자자문 ▲외국인 투자자 대상 국내 부동산 매입자문 ▲해외 직접투자 및 해외 부동산 투자신고 업무 지원 ▲외국환거래 및 대출 상담 등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가정의 달 맞이 나눔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리스크관리부문 반채운 부행장과 직원들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돌봄이웃 200명에게 카네이션과 쌀 나눔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들은 2013년부터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과 농산물 후원, 도시락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한편, 지난 2일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들은 경기 동두천시 화훼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고 여기서 구입한 카네이션으로 이번 나눔을 실시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40개 업무에 RPA 도입으로 현장에 업무자동화 구현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로보틱 사무자동화(이하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240개 업무에 적용해 업무자동화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RPA는 직원들이 직접 수행하던 단순·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RPA 적용 업무 수는 총 240개이며 이중 영업점 적용 업무는 61개이다. 61개 업무 중 직원이 의뢰하지 않고도 특정 조건하에서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동이(RPA)’만 36개에 이른다. ‘자동이(RPA)’가 단순 반복 업무를 대신하게 되면서 ‘영업 현장의 친숙한 디지털 도구’로써 적극 활용하고 절약된 시간은 고객과의 상담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본부부서 또한 ‘자동이(RPA)’를 통해 핵심업무에 집중하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특히, 사무자동화 소프트웨어인 ‘RPA퍼스널봇’을 통해 직원 스스로 RPA를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직원이 입문과정으로 기초교육을 수강하고 개발과정을 통해 전문가의 코칭을 받아 스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반기에는 ‘퍼스널봇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업무 자동화 개발을 장려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희귀난치성질환 환우 위한 후원금 3,000만원 전달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지난 3일 희귀난치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우들을 돕기 위해 치료비 3,000만원을 한국 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에 전달했다.

전달한 치료비는 DB손해보험 고객들이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모바일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계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기부 행사에 참여하게 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통해 모금됐다.

DB손해보험은 희귀난치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지난 12년간 총 170명의 환우에게 약 4억원의 치료비를 전달하였고, Covid-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우 가족들을 위해 필요한 위생용품과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약속상자”를 전달하는 등 치료비 외에도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가정의 달 5월! 방카만사성!』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6월 말까지 보장성보험 가입 고객을 위한 ‘가정의 달 5월! 방카만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에서 방카슈랑스로 판매중인 보장성보험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으로 1만원 이상 신규계약 체결 시 자동 응모된다. 1만원/3만원/10만원 이상 신규 가입금액에 따라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가정의달 맞이 ‘땡스ㄴㅎ데이♥’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농협은행 어플(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이용고객을 대상으로 5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 농협 어플을 이용해 사랑하는 가족에게 용돈을 보내고 이체완료 인증사진을 본인 SNS에 업로드한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총 400명의 당첨고객을 추첨하여 300명에게는 캠핑의 필수품 스닐로스티치 보온보냉 런치백을,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인재양성의 중심에 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 자녀 및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자녀의 학업증진과 특기개발 지원을 위해 2022년 장학생 600명을 선발해 총 8억 3천만원을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및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우선, 초·중·고·대학생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총 500명을 선발해 다문화자녀 장학금이 지원되며, ‘학업장학금’과 ‘특기장학금’으로 구분된다.

‘학업장학금’은 학업증진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 가능하며, 초등학생 60만원, 중학생 100만원, 고등학생 200만원, 대학생 4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특기장학금’은 예·체능, 어학, 기술 등 특기를 보유하고 전국대회 이상의 수상 실적이 있는 8세부터 25세까지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전문교육비, 물품구입비, 대회 참가비 등의 특기·재능 성장을 위한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폐업한 소상공인 사업주의 초·중·고·대학생 자녀 100명을 위한 50만원의‘특별장학금’도 지원된다.

다문화자녀 장학금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홈페이지에서, 소상공인 자녀 특별장학금은 ‘기아대책 기대플러스’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장학금 신청은 이번 달 20일까지며,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중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