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금융·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5.1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 및 KB미리작성서비스 고도화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웹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수신상품 8종, 외환·카드 등 신규 가능 상품을 추가했다. 현재 KB모바일브랜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는 수신, 가계대출, 카드 신규 등 총 103종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서비스 고도화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금융상품에 신규가입하거나 모바일 KB미리작성서비스을 이용해 창구 거래까지 완료한 고객 중 각각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또는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 및 모바일 KB미리작성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가 진행된다. 만족도 조사는 총 3회로 이뤄지며 통해 회차별로 선착순 2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이 제공된다.

ⓒ하나금융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하나 파워 온 투게더』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7일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하나 파워 온 투게더」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투게더」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일상속 환경보호 활동 ‘줍깅’ 시행 ▲소상공인 응원 ‘행복상자’ 전달로 진행되었다.

먼저,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 할 수 있는 ‘줍깅’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이 위치한 서울시 명동 일대와 주변 지역의 환경 정비를 시행했다.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영어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200여명이 동참한 ‘줍깅’은 기업의 ESG 활동에 임직원이 직접 자원 봉사자로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또한 본격적인 일상 회복에 발맞춰 소상공인 응원을 위한 ‘행복상자’ 전달과 함께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야외 광장에서 오케스트라 음악회를 개최하여 골목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서울거래비상장
ⓒ서울거래비상장

 

‘서울거래 비상장’ 운영사 피에스엑스, 증권사 설립 추진 발표

스타트업 주식 중개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 운영사 피에스엑스(대표 김세영)가 증권사 설립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피에스엑스는 스타트업 및 신산업 지원에 특화된 증권사를 목표로 한다. 현 중기특화증권사 제도에서 한발 더 나아가 벤처캐피탈(VC)과 중소벤처기업들을 잇는 역할을 지원함으로써 원활한 자금 조달을 전문적으로 돕는 증권사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다만, 기존 증권사 및 벤처캐피탈(VC)의 업무 영역과는 선을 그을 것으로 알려졌다. 피에스엑스는 인가신청 준비를 위한 규범적, 제도적 준비를 위해 법무법인 화우를 선임하고 준비 작업 중이다.

신산업 지원 특화 증권사의 주요 업무로는 ▷스타트업의 스톡옵션, 벤처캐피탈 및 개인조합의 구주 유통 중개,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C) 지원, ▷스타트업의 투자자관계(IR) 자문, ▷해외 투자 유치 지원 등의 서비스를 고려 중이다. 기존 증권회사들의 IB 서비스에서 소외되고 있는 신생 기업 및 프리 IPO 이전 단계의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더불어 차기 정부의 국정과제와 관련된 증권형 토큰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계획도 밝히면서,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이나 조각 투자 등 신종 증권의 유통 또한 특화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알기쉬운 보험스토리’모바일 콘텐츠 오픈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9일 모바일을 통한 보험안내 콘텐츠‘알기쉬운 보험스토리’를 오픈했다.

DB손해보험 고객용 앱 첫 화면에서 ‘알기쉬운 보험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 팩트체크’, ‘추천! Best상품’, ‘보험꿀팁’, ‘내보험 바로알기’, ‘챗봇/채팅상담’등 세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DB손해보험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보험전문가의 생생한 사례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고, DB손해보험 인기 보험상품 추천, 구체적인 보상사례별 필요한 보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면 보험전문가에게 바로 상담을 신청하여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3월 MY뷰 서비스를 오픈하여 모바일 첫화면에서 고객별 맞춤형 통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알기쉬운 보험스토리’까지 오픈함으로써 모바일 첫 화면을 통해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을 개선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기념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자산관리 이벤트&세미나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고객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온라인 자산관리 이벤트 ‘금쪽같은 내자산’과 오프라인 자산관리 세미나 ‘함께 성장한지 Ten Year 자산관리 해볼Ten家’를 진행한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진행하는‘금쪽같은 내자산’이벤트는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된다. NH마이데이터 NH자산+ 내 ‘VIP금융컨설팅’이용  및 상품서비스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고, 상담 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10명에게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함께 성장한지 Ten Year 자산관리 해볼Ten家’세미나를 5월 25일 개최한다. 2012년생 자녀를 둔 MZ세대 VIP가족을 초청하여 부동산·세무·자산관리 세미나와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가입고객 대상 ‘선착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네이버 인증서’도입으로 이용이 편리해진 NH마이데이터의 이용 고객 증대를 위해 ‘선착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9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NH마이데이터 신규 가입 후 자산연결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선착순 1만명에게 농협은행 대표 캐릭터인 ‘올리’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모티콘과 커피 쿠폰은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응모 절차가 필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