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다이소·골프존·스타벅스·GS25 外
[유통 단신] 다이소·골프존·스타벅스·GS25 外
  • 오정희
  • 승인 2022.05.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소
ⓒ다이소

샵(#)다이소, 최대 40배 적립 혜택! ‘샵페스타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서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샵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진행하며, 기간 동안 샵(#)다이소에서 상품구매 시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20배 적립이 되고, 또한 ‘하프클럽’또는 ‘보리보리’쇼핑몰 가입회원을 대상으로 20배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골프존, 가정의 달 맞아 ‘하트팡팡 선물팡팡’ 이벤트 진행··총 3천만원 상당 혜택

골프 토탈 플랫폼 기업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6월 5일까지 골프존파크에서 ‘하트팡팡 선물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하트팡팡 선물팡팡’은 총 3천만원 규모로 60여개의 이벤트CC, PAR5 코스에서 하트 풍선에 도전 후 4개의 하트 풍선 중 2개를 맞히면 랜덤으로 100%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경품으로는 △BBQ 황금올리브치킨+콜라 세트 △이디야 아메리카노 △GS편의점 2천원 이용권 △골프존파크 1, 3천원 이용권 △골프존 버디패밀리 볼꼬리(3종 중 택1) 1라운드권, 30일권 지급 △골프존 버디패밀리 테마(3종 중 택1) 1라운드권, 30일권 지급으로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스트로크 모드에서 ‘#이벤트 태그’를 선택하고 CC 리스트에서 가정의달 이벤트 CC를 선택하면 된다.

이벤트에 성공하면 부모님, 반려자,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행운 경품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5월 9일부터 4주간 주차 별로 아이들과 반려자 및 부모님 맞춤 선물들이며 △1주 차(5월 9일~5월 15일)에는 마이크로 킥보드와 애플워치, 인공지능 로봇 청소기 LG 코드제로 M9를 구성했다. △2주 차(5월 16일~5월 22일)에는 아이들에게 핫한 레고 폭스바겐과 LG프라엘 인텐시브, 한우세트가 준비됐으며 △3주 차(5월 23일~5월 29일)에는 닌텐도 스위치, 에르메스 스카프, 모바일 신세계 상품권 30만원의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4주 차(5월 30일~6월 5일)에는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는 엑스박스 시리즈X와 LG 스탠바이미, 금 1돈으로 맞춤별 다양한 경품을 추첨해 지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스타벅스, 2027년까지 커피찌꺼기 재활용률 100%에 도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커피찌꺼기가 순환자원으로 인정되는 올해를 커피찌꺼기 업사이클링의 원년으로 삼고, 2027년까지 커피찌꺼기 재활용률 100%까지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는 지속가능 경영을 더욱 강화한다.

커피찌꺼기는 그간 생활폐기물로 취급되어 일반적으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하고 재활용에 많은 제약이 있었다. 그간 스타벅스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퇴비 제작 등 활용가능한 범위 내에서 재활용을 진행해 온 바 있다. 하지만 올해 3월 15일부터 커피찌꺼기가 순환자원으로 인정되어 폐기물에서 제외될 수 있음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된 것이다.

이에 맞춰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에 대해서 재활용환경성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평가가 통과되면 순환자원 인증을 통해 향후 5년 내에 재활용률을 100%까지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기존에 커피 퇴비 등으로 제한되었던 커피찌꺼기의 활용 범위를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GS25
ⓒGS25

GS25, MZ세대가 찾는 이색 먹거리 제안 할랄 푸드 선보여 

GS25가 색다른 경험과 이색 먹거리를 찾는 MZ세대를 겨냥한 ‘할랄푸드’와 ‘베이글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할랄 인증 받은 뉴욕 유명 스트릿푸드 ‘할랄가이즈’와 협력을 통해 엄격한 인증, 유통과정을 거친 원재료를 사용하고, 국제할랄인증지원센터(IHCC)에서 ‘할랄인증’까지 받은 ‘할랄가이즈)치킨플래터’ 출시했다고 밝혔다.

(할랄은 아랍어로 ‘허용’을 의미하며 할랄 푸드는 이슬람 율법이 정하는 기준과 절차에 따라 생산하고 처리한 음식)

GS25가 최초로 선보이는 할랄 상품의 원재료로 선택한 할랄가이즈는 뉴욕에 가면 받드시 먹어봐야 하는 유명 스트릿푸드 맛집이다.

‘할랄가이즈)치킨플래터’는 할랄가이즈 한국 직영점에서 사용하고 있는 원재료를 넣어 매장 메뉴와 100% 동일하게 구현한 상품이다 상품 패키지에는 닭고기, 화이트소스, 핫소스, 양상추/양파/피망, 노란 찐쌀, 빵 등을 개별 포장해 고객이 개별 취향에 맞게 직접 조합할 수 있으며, 간단히 렌지업만으로 식사가 가능한 상품이다. 1~2인에게 적합한 사이즈 상품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 ‘스탈릿 성수’ 오픈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를 필두로 다양한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통해 ‘퓨어 디벨로퍼’로 도약 중인 신세계프라퍼티가 한국의 브루클린으로 불리는 성수동에 진출, ‘스탈릿 성수’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의 성공적인 안착을 시작으로 다년간 복합개발사업을 추진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해 스탈릿 성수를 위탁개발 및 운영한다.

스탈릿 성수는 신세계프라퍼티가 MZ세대를 타깃으로 처음 선보이는 도심형 복합상업시설로, 젊은 세대의 밀집도가 높은 성수동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9층, 연면적 약 7,150㎡의 규모로 오피스와 상업시설, 문화시설을 결합해 패션, 문화, F&B(식음료)를 아우르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스탈릿 성수는 컨셉 개발 초기 단계부터 유현준 교수(홍익대 건축학부)가 디자인에 참여해 공간의 배려와 건물의 유용성, 주변 환경과의 조화로움 속에 스탈릿 성수만이 갖는 아이덴티티까지 다양한 가이드를 제안해 건물의 공공 가치와 심미성, 기능성 등을 높였다.

지리적으로는 강남과 강북 양쪽으로 모두 이동하기 쉬운 데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과 브릿지로 연결돼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외관은 성수동의 특징을 나타내는 붉은색 벽돌로 지어져 오래된 공업 단지와 트렌디한 카페 및 식당, 갤러리 등이 한 데 어우러진 절묘한 분위기로 젊은 세대를 매료시킨 성수동의 레트로 감성에 조화롭게 녹아 든다. 윗변을 비스듬히 기울여 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이 지상철과 건물에 가려진 하늘을 보다 넓게 바라볼 수 있게 배려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와 체험형 콘셉트 스토어, 아트 플랫폼, 쇼룸 등을 입점시켜 재미와 희소성을 중시하는 MZ세대가 자신만의 취향을 발견하고 소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