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DB손해보험 外
  • 임희진
  • 승인 2022.05.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자기주도학습 소셜러닝 플랫폼 구축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비대면 학습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소셜러닝 플랫폼 SSL(Self & Social Learning)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SSL 플랫폼’은 스스로 학습방법과 콘텐츠를 선택하고 과정 및 결과를 함께 공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학습 플랫폼이다. 직무별 개인학습을 진행하고 학습노트를 공유하는 ‘셀프러닝’, 비대면 그룹학습을 진행하는 ‘그룹러닝’, 최신 콘텐츠를 학습하고 진단평가를 실시하는 ‘지식e-러닝’,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학습하고 학습노트를 작성하는 ‘클라우드 러닝’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대면 연수가 어려웠던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원활한 학습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연수 플랫폼 개발에 집중해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강의 플랫폼 ‘HRD 클라우드 Now’와 그룹러닝 플랫폼 ‘HRD 클라우드 On’을 구축해 다양한 직무연수를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개인형IRP 신규 및 계좌이전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개인형IRP 경품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한 IRP 10만원 이상 신규가입, ▲기 보유한 IRP계좌에 10만원 이상 금액을 1년 이상 자동이체 신규 등록한 고객, ▲타 금융기관에서 기업은행으로 IRP 1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한 고객이다. 특히 모바일‧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수수료 평생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고객 중 추첨을 통해 356명에게 아난티 힐튼 부산호텔 숙박권(1명),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권(1명), 대명리조트 상품권(1명), 캐논 인스픽 S2 카메라(3명),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3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고객에게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디노랩 네트워킹 행사 「디파티(D-Party)」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혁신 스타트업(Start-up)을 발굴해 사업협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인‘디노랩(DINNOlab)’기업과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네트워킹 행사 「디노랩 파티(D-Part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디노랩 제1센터에서 열렸으며, 2021년에 선발된 디노랩 26개사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우리종합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 등 우리금융그룹 주요 자회사에서 투자·신사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디노랩 기업들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시너지 창출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투자·법률·회계·노무 전문가들을 초빙해 스타트업이 성장하며 겪는 고민을 청취하고 노하우를 나누는 경영지원(Tip&Talk) 시간도 마련됐다. ▲벤처캐피탈(VC) 관점의 투자 유치 노하우 ▲창업 후 성장단계별 법률 이슈 관리 ▲스톡옵션의 이해와 회계 처리 ▲인사 및 노무 관리 등 스타트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RT, 희망브리지와 산불 피해 복구 후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우수영업가족인 DBRT(DB Round Table)들이 자체 모금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 1,800만원을 희망브리지(회장 송필호)에 지난 11일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211명의 DBRT의 자발적 참여로 모금되었으며,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와 소방공무원 후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사회초년생을 위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사회초년생, 중소기업 직장인을 위해 비대면 전용 신용대출 상품‘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을 출시했다.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특히, 연소득의 최대 1.5배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급여이체 등 우대조건 충족시 최고 1.5%p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대부분의 시중은행이 고소득 직장인을 위주로 높은 대출한도 및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였으나 이번‘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출시로 소득이 낮은 직장인들도 별도의 제출 서류 없이 높은 수준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MZ세대 대학생 대상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 시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M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자산관리의 시작을 지원하기 위한 대학생 전용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을 시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투자와 관련한 정보가 쏟아지면서 직접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MZ세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투자에 수반되는 세금 등 각종 이슈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투자 새내기인 MZ세대 대학생들이 건전한 투자 가치관을 정립하고, 투자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입점 대학교인 가천대와 건양대를 시작으로, 향후 대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수시 또는 정기 세미나를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MZ 투자 Meet Up』은 ▲투자 새내기를 위한 투자가이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세금과 부동산 상식 ▲모바일 펀드 투자체험 등의 풍성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하나은행의 투자상품본부, WM본부, 리빙트러스트센터 등 3개 부서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 세무사, 부동산전문가 등 20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에 참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생애 첫 펀드가입쿠폰 1만원권’을 지원하고, 쿠폰 유효기간 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인 ‘하나원큐’에서 펀드를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