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뱅크샐러드·스팬딧·두나무·빼기 外
[스타트업 소식] 뱅크샐러드·스팬딧·두나무·빼기 外
  • 정단비
  • 승인 2022.05.1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 DGB대구은행 대출 상품 입점

뱅크샐러드와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9년 협약을 맺고 대표 상품 추천 및 신규 금융 서비스 개발 등 상호협력을 계획한 바 있다. 뱅크샐러드는 대출 매칭 내 DGB 대구은행 대출 상품 2종을 추가하며, 향후 제휴 금융사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입점한 DGB대구은행의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은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 대상 상품으로,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비대면 서류제출을 활용해 최대 1억 8천만원까지 필요한 대출 조회가 가능하다.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최대 3백만원 한도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사용자도 비상금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뱅크샐러드는 2019년 모바일 앱을 통한 국내 최초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지난 4월 고객 경험 개선을 목표로 웹 브라우저 기반의 ‘웹 대출 매칭’까지 서비스 채널을 확대했다. 별도 앱 설치나 인증 절차 없이 개인정보와 소득 정보를 입력하면 1분 이내로 승인 가능한 대출 상품을 추천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홈즈케어
ⓒ홈즈케어

임대관리 전문브랜드 홈즈케어, 서충주 ‘시그니처시티’에 임대관리 서비스 제공

프리미엄 임대관리 전문브랜드 홈즈케어가 서충주 ‘시그니처시티’ 입주민을 대상으로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즈케어는 서충주 ‘시그니처시티’에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약을 맺고, 수분양자가 원활한 입주 및 임대관리를 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홈즈케어만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을 건강하게’ 기업 비용 및 지출 관리 플랫폼 ‘스팬딧(Spendit)’

B2B 핀테크 스타트업 스팬딧(대표 송동윤)의 기업 지출 및 비용 관리 플랫폼 ‘스팬딧(Spendit)’은 기업의 경비 지출 관리를 IT 기술로 구현한 서비스다. 지출 내역 확인부터 최종 정산까지 모바일과 PC로 투명하게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다.

스팬딧은 카드만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지출 내역을 수집하여 누락되거나 틀린 부분 없이 간편하게 비용 관리를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별도 시스템 설치 없이 도입 기업의 전사자원관리(ERP)와 연동하여 회계 처리 과정도 간소화하였다.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현금을 사용한 경우에도 종이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으면 자동으로 인식되어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출 항목마다 비용 규정을 설정하여 집행 예산 범위를 위반하게 되면 관리자가 별도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어 투명한 비용 관리가 가능하다.

기업은 스팬딧 도입으로 경비 관리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것보다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유지와 운영도 간편해진다. 맞춤 보고서 등을 통해 누락되는 금융 정보를 손쉽게 파악하는 등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다.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두나무, 증권플러스·증권플러스 비상장·온보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온보드 서비스에 대해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 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블록체인 기반 증권·펀드 관리 서비스 ‘온보드’ 총 3개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ISMS는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인터넷진흥원 또는 인증기관이 증명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인증 기준 16개와 ‘보호대책 요구사항’ 64개까지, 총 80가지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ISMS 인증은 관리체계 기반 마련, 위험관리, 사고 예방 및 대응 등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의미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브랜드엑스피트니스, MZ세대 맞춤 ‘내 마음대로 하소(H.A.S.O.)’ 복지 문화 도입

운동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브랜드엑스피트니스가 MZ세대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 문화 ‘내 마음대로 하소(H.A.S.O.)’를 선보인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의 ‘내 마음대로 하소(H.A.S.O.)’는 MZ세대 직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자율성과 책임감이 공존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자 도입됐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수평적인(Horizontal)이고 서로 존중하는 조직 문화를 위해 직급에 관계없이 호칭을 ‘님’으로 통일했다. 

또한 MZ세대 직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가치관인 자율성(Autonomy)을 기반으로 ‘내 마음대로 출퇴근’ 제도를 실시한다. 출근 시간인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 사이에 자유롭게 출근함으로써 출근길 부담을 덜어 준 것이다.  각자의 컨디션에 맞춰 가장 집중이 잘 되는 시간을 선택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최근 채용 트렌드로 급부상 중인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Work-life Balance) 향상을 위해 직원들의 자기계발(Self-improvement)도 지원한다. 취미 부자인 MZ세대 직원들의 자기계발 활동을 응원하고자 연간 100만 원가량의 비용을 지급한다. 자기계발 비용은 분기별로 25만 원씩 나눠서 지급되며 병원, 교육, 운동, 문화, 여가 등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

스토어링크, 상반기 전직군 공개채용 실시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가 신사업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직군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퍼포먼스 마케터, △프로덕트 매니저(PM), △브랜드 매니저(BM), △MD, △AMD/CS, △전략기획, △채용, △인사운영 등이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채용을 통해 현재 70여명인 직원 규모를 올해 말까지 100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새롭게 합류하는 인재들은 스토어링크의 신성장 동력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Brand Aggregator)’ 사업 부문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코딩 테스트(개발 직무),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원티드, 사람인, 로켓펀치, 프로그래머스 등 다양한 채용 플랫폼을 통해 입사 지원이 가능하다. 스토어링크는 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48시간 이내에 직무적합성을 심사하고 서류 결과를 안내할 방침이다.

임직원들을 위한 쾌적한 근무환경과 높은 수준의 사내 복지 체계도 구축됐다. 스토어링크는 얼마 전 넓은 회의 공간, 통화 부스,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서울역 인근 300평 규모의 공간으로 사옥 확장 이전을 완료했으며,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주 35시간제 근무, 자율 재택 및 유연 근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업무 관련 도서 구입비 및 교육비, 사내 동호회 운영비, 제주도 별장을 활용한 워케이션 제공, 3년 만근 시 1개월 유급휴가 등 구성원들 위한 다양한 혜택들을 지원한다.

 

ⓒ빼기
ⓒ빼기

환경자원 데이터 플랫폼 ‘빼기’, ‘아름다운가게’와 ESG 상생 프로젝트 위한 MOU 체결

환경자원 데이터 플랫폼 ‘빼기’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같다(대표 고재성)가 지난 4월 21일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ESG 상생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

‘빼기’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에서 공식 발표된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 서비스로 국내 최초 AI 기반의 환경자원 데이터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생활형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친환경 매장을 운영, 2002년 1호점 서울 안국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6개 도시에 10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빼기’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의류 수거를 시작으로 다양한 물품의 기부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부상생 프로젝트 참여 과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빼기’ 앱에 접속해서 고객이 ‘아름다운 기부’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문 작성을 통해 기부 신청 품목을 작성할 수 있다. 작성이 완료되면 ‘아름다운가게’에서 기부 신청한 물품의 상태를 검수하여 기부 가능 여부를 고객에게 안내하게 된다. 기부가 확정 후에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직접 방문해 수거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