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트립닷컴·골프존카운티·밀리의서재·대한항공 外
[여행&여가] 트립닷컴·골프존카운티·밀리의서재·대한항공 外
  • 이주영
  • 승인 2022.05.1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
ⓒ트립닷컴

트립닷컴 “APAC 여행 예약률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

트립닷컴은 APAC 지역을 중심으로 최근 변화가 뚜렷한 한국, 베트남, 태국, 홍콩 등 총 4개국의 여행 수요를 살펴봤다.

먼저 한국은 지난 3월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출·입국 시 자가격리 의무가 해제되면서 국제선 여객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국내 트립닷컴 홈페이지의 항공권 예약은 4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83% 증가했으며, 3월 이후 항공 상품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150% 가까이 증가했다. 4월 출국 항공편 예약은 2월에 비해 3배 증가했으며, 3월과 4월 해외 호텔 예약도 각각 60%, 70% 늘었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국내 입국 시 PCR 검사뿐 아니라 신속항원 검사 결과도 인정돼, 해외여행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우리나라 정부는 ‘국제선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을 발표하며 올해 연말까지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절반 수준까지 국제선 운항 횟수를 늘릴 계획을 밝혔다.

베트남은 3월 15일부터 코로나19 음성 확인서 지참 시 격리를 거치지 않도록 방역 지침을 완화했다. 이에 따라 지난 4월 외국인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 증가했으며, 트립닷컴의 베트남 호텔 예약 및 국제선 항공권 예약 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7%, 265% 늘어났다. 트립닷컴 분석 결과 올해 베트남으로 향하는 인기 항공 노선은 한국, 태국,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순으로 나타났다.

태국은 4월 22일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입국 후 PCR 검사 중단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발표 당일 태국 호텔 조회 수가 전주 대비 29% 상승하고 항공편 예약량은 약 20% 증가했다. 4월 한달간 트립닷컴 태국 홈페이지 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여행 상품 예약 건수는 85% 증가했으며, 이중 항공편과 숙박 예약은 각각 73%, 130% 증가했다. 4월 태국을 방문한 관광객은 한국, 싱가포르, 캄보디아 순으로 높았다.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카운티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가정의 달 기념 ‘5월 가족 초대’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가족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말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가족 초대’ 이벤트는 골프 라운드를 떠나기 좋은 계절에 가족, 지인과 취미도 공유하고 행복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마련한 회원 혜택 이벤트다. 가족은 물론 지인들까지도 신규 회원으로 초대가 가능하며,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이벤트 기간 내에 신규 회원 가입을 진행한 가족(지인)의 아이디(ID)를 이벤트 페이지 댓글란에 기재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랜덤 방식을 통해 추첨할 예정이며, 이벤트 경품으로는 △로얄링스CC 3부 주중 무료라운드(그린피)(3팀) △티스캐너 3만 원 할인권(10명)이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티스캐너 신규 회원 가입 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친구추천 초대 링크’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추천인 연락처를 기재하면 추천인과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티스캐너 3,000 마일리지도 적립된다.

‘신규 골프장 예약 이벤트’도 실시된다. 6월 19일(일)까지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에서 신규 제휴한 골프장(△감곡CC △루나엑스 △베이스타즈)의 예약 및 라운드를 한 곳이라도 완료했을 경우,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캐디톡 미니미LT(2명) △티스캐너 2만 원 할인권(8명)을 증정한다.

ⓒ밀리의서재
ⓒ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와 손잡고 SF 단편소설 밀리 오리지널로 단독 연재

한국형 SF 소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밀리의 서재가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와 손잡고 SF 소설 연재를 시작한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와 함께 과학소설(SF) 단편을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콘텐츠로 최초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이달부터 7월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첫 번째 시즌에서 ‘대환장 파티’라는 주제 아래 다채로운 SF 신작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매달 서로 다른 키워드를 다루는 단편 세 편이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되는 방식이다. 한국과학소설작가연대는 SF작가의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로, 최근 부커상 최종 후보에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은 작가 정보라가 대표를 맡고 있다.

5월의 키워드는 ‘거래’로, 심너울, 은림, 임어진 작가의 단편을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총 9일간 연재한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작품은 2019 SF 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심너울 작가의 신간 단편 소설 <아이스크림>이다. <아이스크림>은 모든 아이스크림을 상담 후 시가로 판매하는 특별한 가게를 배경으로 한다. 뒤이어 하층민 친구 두 명이 호화로운 선상 연회에 참석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은림 작가의 <이상한 무도회>, 신예 작가와 AI 교정원의 관계를 그린 임어진 작가의 <테오(THEO)>가 연재된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대한항공, 여행 즐기며 마일리지 배로 쌓는 ‘여행의 정석’ 프로모션 실시

대한항공은 점차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마일리지를 적립하면서 면세 쇼핑, 호텔, 액티비티, 렌터카, 해외여행보험 등을 준비할 수 있는 ‘여행의 정석’ 프로모션을 5월 16일부터 실시한다. 

대한항공은 5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업종별 주요 제휴사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예약,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추가 마일리지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미화 100달러 이상을 구매할 경우 5달러당 기본 1마일과 추가 1마일이 적립되며, 이때 대한항공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면 1,000원당 최대 5마일 적립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부킹닷컴(Booking.com)에서 국내외 호텔을 예약하면 1달러당 기본 2마일은 물론, 추가 2마일 적립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또한 대한항공은 글로벌 자유여행 플랫폼인 클룩(KLOOK)을 통해 렌터카 및 각종 액티비티 예약 시 10% 할인 및 1달러당 최대 2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의료지원 서비스가 포함된 해외여행보험인 어시스트 카드 트래블 케어(Assist Card Travel Care) 가입 시에는 3,000원당 기본 10마일에 5마일 추가하여 총 15마일 적립이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위 4개 제휴사를 8월 31일까지 모두 이용 후 마일리지 적립과 대한항공 국제선 탑승까지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피플카
ⓒ피플카

나들이 함께 갈 친구 추천하고 푸짐한 선물까지…피플카, 친구 초대 ‘픽크닉’ 이벤트 진행

카셰어링 플랫폼 기업 피플카(대표 강석현, 안종형)는 나들이철을 맞아 ‘픽(Pick)크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피플카 앱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회원 가입 시 추천인을 등록하면 추천인과 신규 가입자 모두 자동 응모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피플카를 처음 이용하는 회원도 이벤트 대상자다.

피플카는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으로 △여수 라테라스 리조트 2인 숙박권(1명) △피크닉 세트(1명) △벨리벤 피크닉 바구니 세트(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53명)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피플카 5000원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추첨은 다음 달 2일 피플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X에어부산, 괌ᆞ사이판 항공권 단독 특가

인기 휴양지인 괌ᆞ사이판 항공권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특급 프로모션이 열린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해외 항공 오픈을 기념해 에어부산과 함께 해외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부산에서 출발해 괌과 사이판으로 떠나는 여행객이 최저가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괌의 경우 왕복 항공권을 최저 32만원부터, 사이판은 27만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항공권 판매는 이달 20일까지며, 여행 출발은 7월 15일까지다.

여기어때는 이달 초 국내ᆞ해외 실시간 항공 예약 서비스를 오픈하며 파격적인 혜택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모든 항공권의 발권 수수료를 없애 최저가 항공권에 도전한다. 항공권 예약자에게 기본적으로 부가되는 수수료가 사라지면서 해당 금액만큼의 할인 효과로 최저가가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결제사별 최대 20% 추가 할인 ▲국내여행 지원 30만원 쿠폰팩 ▲ 총 2,000만원 상당 럭키드로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