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기대감 상승..신제품 대거 출격
아웃도어 업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기대감 상승..신제품 대거 출격
  • 오정희
  • 승인 2022.05.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들이가기 좋은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야외활동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에 아웃도어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여름 시즌 신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분위기다. 특히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신발, 의류 등 기능과 더불어 패셔너블한 아이템들도 줄지어 선보이고 있다.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올해 매출이 벌써 성장세다. 블랙야크의 올 1분기 신상 신발과 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 29% 올랐다. 같은 기간 네파도 신발 및 용품의 매출이 16% 증가했다.

K2 역시 지난 3~4월 신발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3% 신장했으며, 올해 주력 제품인 ‘플라이하이크 클라우드’의 경우 3월 출시 후 두 차례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5만족 이상 팔렸다. 

블랙야크도 등산 초급자와 중급자들의 안전한 산행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아이유 등산화로 불렸던 히트상품 ‘343 시리즈’의 시즌화를 통해 제품을 확대 구성했다.

ⓒ아이더
ⓒ아이더

K2는 초냉감 기술을 적용한 냉감 제품군 ‘코드10(COED10)’ 아이스웨어를 새롭게 론칭했다. 일명 얼음실로 일컫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으로 기존 제품 대비 업그레이드 된 시원함과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이더의 경우 최근 더블 쿨링 테크를 적용한 냉감 웨어의 시원함을 그대로 담은 ‘퀀텀 아이스 팬츠’ TV CF를 공개하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나섰다. 베이직한 스트레이트 핏과 트렌디한 조거 핏, 카고 핏 등 다양하게 선보여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다. 

ⓒ트렉스타
ⓒ트렉스타

트렉스타도 안전한 산행과 트레킹을 도울 수 있는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 출시한 ‘코브라 서라운드 에어 GTX’ 트레킹화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과 가볍고 업그레이드된 보아 다이얼을 적용했다. 측면에 바람을 모티브로 한 공기 채널 패턴 기술을 적용해 쾌적함과 통기성을 높였다. 특히 일상, 아웃도어, 레저, 여행 등 생활 곳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활용 범위를 넓힌 '22SS AIR 시리즈'를 함께 출시해 제품을 확대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