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2.05.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디지털플랫폼부문, ‘올리’와 함께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디지털플랫폼부문 임직원들은 지난 20일 경기 파주시 군내면 소재 과수 농장을 찾아 영농철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 날 농협은행 대표캐릭터 ‘올리’를 비롯한 디지털플랫폼부문 임직원 20여명은 민간인 통제구역 내 위치하여 인력 수급 곤란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드리고자 배나무 적과 작업 및 주변 환경정리 등을 진행했다.

 

IBK기업은행,‘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금융소외계층 2만 7천명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 출시 후 1년 동안 금융소외계층 2만7천명에게 카드발급을 지원하여 성실상환자의 신용거래 편의를 제공했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4월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경제적 재기 지원 방안으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김주현),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이재연), SGI서울보증(대표유광열)과 카드발급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신용회복 성실상환자 카드는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월 변제금을 6개월 이상 성실 상환한 채무자에게 발급되는 카드로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보증에 필요한 재원을 출연하고 SGI서울보증이 지급보증하는 상품이다.

6개월 이상 성실 상환자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체크카드를, 1년 이상 상환자는 월 30만원 한도의 소액신용한도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2022년 가족정책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20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 주관 ‘2022년 가정의 달 기념식 및 가족정책 유공 정부포상 수여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등생 방과 후 돌봄을 지원하는 『신한 꿈도담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성 경력단절 예방과 가정 복지 증진을 통한 평등한 가족 문화 조성에 기여한 그간의 성과를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18년부터 여성가족부와 공동육아나눔터 구축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총 123개의 『신한 꿈도담터』를 개소해 누적 89만 4천명이 이용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향후 23년까지 총 200개를 개소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마스크 자원순환 캠페인「희망 리본(Re-born)」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자원순환을 통한 자원 효율화 및 순환경제에 동참하기 위해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마스크 자원순환 캠페인 「희망 리본(Re-born)」을 실시한다.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마스크 연간 사용량은 약 73억장(2.9만톤)으로 추정되며 매립 시 분해 소요시간은 약 450년에 달한다. 「희망 리본(Re-born)」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환경오염의 새로운 요인이 된 마스크를 활용한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우리은행은 마스크 필터 제조사인 ㈜제이제이글로벌과 협력하여 사용 후 버려지는 폐마스크를 수거하고, 마스크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원단을 활용하여 재생 PP(폴리프로필렌)칩으로 재생산하며, 이 재료로 의자와 같은 자원순환용품을 제작한다.

우리은행은 임직원의 캠페인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요 건물인 회현동 본점과 디지털타워, 우리금융상암센터, 성수동 우리W타워 내에 마스크 수거함을 설치했다. 또한 고객들 및 일반인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서울시 소재 주요 사회복지관 4곳에 마스크 수거함을 오는 6월까지 추가로 설치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5월 가정의 달 ‘화목해요’ 이벤트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화목해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고객은 ‘펀드, 신탁, KB마이데이터, 신용대출’ 중 1가지 이상 신규 가입 고객이다.

먼저 신용대출 신규금액 2천만원 이상 또는 KB마이데이터 최초 가입고객에게는 5천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펀드 및 신탁(MMT, MMF 제외)의 경우 50만원부터 가입금액에 따라 금액별로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모바일쿠폰을 고객 전원에게 제공한다. 모바일쿠폰은 스타벅스, 해피콘 등 고객이 원하는 쿠폰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다.

더불어 화요일이나 목요일에 펀드 또는 신탁 5천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중 매주 2명을 추첨해 가족여행지원비 100만 포인트리도 추가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