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IBK기업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6.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서비스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병역 의무복무자를 위한 맞춤형 상품인 ‘KB장병내일준비적금’의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군장병들은 나라사랑포털 앱에서 ‘KB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를 발급받아 KB스타뱅킹을 통해 해당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격확인서’ 발급 시 KB국민은행을 선택하면 KB스타뱅킹으로 자동 연동되어 가입과정이 더욱 간소해졌다. 이를 통해 상품 가입을 위한 자격확인서류 및 은행 방문이 필요했던 군장병들의 이용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은 현재 안드로이드 체제에서 지원 가능하며 IOS의 경우 6월 중순 이후 적용 예정이다.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금융 상품이다. 은행별 월 2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14개 은행을 합산한 최대 저축한도는 월 40만원이다. 최고 연 5.5%의 비과세 적금상품으로 국가재정으로 지급되는 1% 이자지원금 등 많은 혜택을 담고 있다.

 

IBK기업은행, 군장병들을 위한 ‘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현역 군장병 대상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아이원뱅크(i-ONE뱅크)앱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군복무중인 20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금융상품 가입이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 된다. ‘IBK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원뱅크(i-ONE뱅크)에서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1만원 이상 납입한 고객에 대해 1~3주차는 매주 200명, 4~5주차는 매주 300명 선착순으로 BBQ치킨세트, 해피머니 1만원 상품권, 롯데리아 버거세트를 6월 30일까지 증정한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군 장병이 전역 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부여하는 정책금융 상품이며 정부가 장병 저축액의 3분의 1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비대면 상품 가입은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만 가능하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국영은행 BNI와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인도네시아 국영은행 BNI(Bank Negara Indonesia)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소재한 BNI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남훈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대표와 Henry Panjaitan BNI 자금·국제 담당 이사 및 양 은행 관계자가 참석했다.

BNI는 2만7천여명의 임직원과 2,200여개의 지점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은행으로 국내에서 서울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은행은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업 분야는 ▲차관단 대출 주선 및 참여 정보 교류 ▲외환·수출입금융 업무 협력 ▲양국 현지자금 조달 협력 ▲양국 수출입·투자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에 가상자산을 연결하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빗썸코리아와 가상자산정보 조회를 위한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현황을 보여주는 것은 NH농협은행이 금융권 최초이다. ‘NH마이데이터’ 고객은 오는 7월부터 금융자산과 실물자산은 물론이고 가상자산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빗썸코리아는 농협은행에게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현황을 안전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기업형 API*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이용하여 ‘NH마이데이터’의 자산관리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