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참여] 소셜벤처 임팩트 IR·KT&G 상상유니브·유니티 개발자 부트캠프·다방 룸메이트 1기
[모집&참여] 소셜벤처 임팩트 IR·KT&G 상상유니브·유니티 개발자 부트캠프·다방 룸메이트 1기
  • 임희진
  • 승인 2022.05.3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2022 소셜벤처 임팩트 IR 참가기업 모집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제 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부대행사로 운영될 '2022 소셜벤처 임팩트 IR(이하 임팩트 IR)'을 추진하고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기술보증기금과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2022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세부사업으로, 소셜벤처의 인식제고 및 도약을 지원하여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생태계로 유입되도록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5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약 2주간의 모집기간 동안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이 후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선정된 최종 7개사만이 임팩트 IR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된다. 참고로 소셜벤처 IR클럽(상반기)에 참여한 기업은 서류평가가 면제된다.

선발된 소셜벤처 7개사는 투자자 또는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1:1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기업 4개사에게 총 상금 1천만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각각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KT&G
ⓒKT&G

KT&G,‘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2’참가자 모집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을 오는 6월 9일부터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은 지난 2010년 시작된 국내 최초의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경험 프로그램으로, 매년 새롭고 창의적인 주제와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13개 지역에서 15,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상상유니브 마케팅스쿨 2022’는 실전 마케팅 전문가의 강의와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과제 수행으로 구성되며, 과제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50개 팀은 직접 제작한 영상을 발표하는 ‘마케팅 페어’에 참여하게 된다.

‘마케팅 페어’에서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상금을 수여하며, 총 상금 규모는 3,000만원이다.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기존에 온라인으로 운영됐던 ‘마케팅 페어’는 올해부터 오프라인 방식으로 전환된다.

 

ⓒ유데미-웅진씽크빅
ⓒ유데미-웅진씽크빅

유데미-웅진씽크빅, ‘유니티 개발자 1기 취업 부트캠프’ 실시

세계 최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와 AI교육기업 ‘웅진씽크빅’이 ‘유니티(Unity) 개발자 1기 취업 부트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부트캠프는 유데미와 웅진씽크빅이 함께 주최·지원하는 무료 IT 부트캠프로,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의 교육 및 취업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니티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2D 및 3D 게임 개발 엔진으로, 사용이 쉽고 진입 장벽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웅진씽크빅이 유니티 코리아와 손잡고 공동으로 커리큘럼을 개발한 유니티 개발자 부트캠프는 온·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주요 자료는 유데미의 유니티 강좌가 될 예정이다. 유데미는 유니티와 관련해 다수의 수준 높고 인증 받은 강좌를 보유하고 있다.

유니티 개발자 부트캠프는 유니티 엔진과 프로그래밍 기초, 게임 제작 실습을 배우는 베이직 코스, 유니티 엔진과 프로그래밍 심화, 프로젝트형 실습을 진행하는 프로젝트 코스, 웅진씽크빅 메타버스 개발 실무에 참여할 수 있는 채용 전환형 인턴십 등 3개 단계로 구성된다. 인턴십까지 마친 전체 수료자 중 80%에게는 웅진씽크빅의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유니티 개발자 부트캠프의 모집 정원은 25명으로, 오늘 31일 18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비전공자, 유니티 개발 입문자, 대학생(휴학생, 졸업생 등) 모두 지원 가능하다. 부트캠프는 오프라인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부트캠프 참가자 모두에게 유데미의 유니티 관련 교육 콘텐츠 수강 혜택이 무료로 주어진다. 유니티 부트캠프 1기의 교육은 최종 합격자 발표 후 다음 달 20일부터 시작된다.

ⓒ다방
ⓒ다방

다방, 첫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룸메이트’ 1기 모집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이 대학생 서포터즈 '룸메이트 1기'를 모집한다.

다방의 첫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룸메이트는 다방이 Z세대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부동산 시장에 대한 대학생들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귀담아듣기 위해 기획됐다. 서포터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활동 기간 동안 영상 제작 팀 미션을 비롯해 개인 미션을 진행한다. 나아가 브랜드 자문단 역할과 마케팅 실무 과정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룸메이트는 부동산(자취방) 또는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음 달 6일까지 다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영상·기획·디자인 등 역량 평가 과정을 거쳐 총 2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6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다방을 대표하는 서포터즈로서 활동하게 된다.

다방은 서포터즈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활동비와 상금 등 총 1,500만 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한다. 또한 개인 우수자 1인에게는 한 학기 주거지원비를 제공하며, 다방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