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0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Hot한 여름, Cool한 펀드 신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Hot한 여름, Cool한 펀드 신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고객은 이벤트 대상 펀드를 신규 가입한 개인고객이다. 적립식 펀드로 2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임의식·거치식 펀드 200만원 이상 가입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KB스타뱅킹을 통한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3,000명에게 ▲삼성 갤럭시 북 프로 ▲BBQ치킨 모바일쿠폰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CU편의점 모바일쿠폰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더불어 펀드 가입채널과 관계없이 이벤트 참여 고객 230명을 추첨해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하나투어 상품권 ▲정관장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사회 초년생 내방마련기 ‘고독한, K식가’ 공개

KB국민은행은 사회 초년생을 위한 내방마련 콘텐츠인 ‘고독한, K식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고독한, K식가’는 유명 인기 드라마인 ‘고독한미식가’를 패러디해 기획한 영상이다. 잘 먹고 잘사는 게 제일 중요한, 맛세권에 진심인 사회 초년생이 취업에 성공 후 서울 자취방을 구하는 과정을 다뤘다. ‘KB 부동산’의 매물검색, 입지분석 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임장하는 방법과 각 지역의 맛집 먹방도 함께 담았다.

사회 초년생 역할은 구독자 68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조나단’이 맡아 다양한 부동산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했으며 남매 케미를 보여주는 여동생 ‘파트리샤’와 개그맨 ‘신규진’도 함께 출연하며 극 중 재미를 더했다.

본 영상은 예고편 포함 총 6편으로 구성되었으며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6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독한, K식가’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3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속 조나단이 언급한 ‘호세권’이 무엇인지 댓글로 정답을 맞힌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깐부치킨 모바일 상품권 1매를 증정한다.

 

우리금융,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주민 치유 프로그램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3월 발생한 동해안 지역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의 정서 안정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25일부터 6월 1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형 산불로 인해 정신적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과 청소년, 산불 진화 요원들이 산림 속 치유 활동을 통해 정신적 외상(트라우마)을 극복하고 정서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참가자들은 1박 2일의 프로그램 기간동안 심리상담, 숲길 트래킹, 건강 스트레칭 강습 등 정서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산림보호 교육과 산불 예방을 위한 안전실습도 받을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ESG경영 내실화를 위한 ESG추진위원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5월 31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1차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ESG추진위원회는 농협금융그룹의 ESG경영을 공유하고, 농협은행의 ESG 경영전략 수립과 추진방향을 총괄하는 협의체로, 관련 부서장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동안의 ESG 경영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농협금융 TCFD 고도화 계획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1분기 주요성과로는 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할당업체 금융지원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점과, 작년에 수립한 재생에너지 전환계획에 따라 전체 전기사용량의 1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한 점을 꼽았다.

농협은행은 농협금융지주와 함께 TCFD* 2차 컨설팅을 통해 PCAF(탄소회계금융협회) 방법론을 활용한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을 측정하고, 기후시나리오에 따른 SBTi** 방법론에 의거 탄소중립 목표를 설정하여 금년 11월까지 전략 및 세부 실행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국내정착 돕는다

DB손해보험은 지난 5월 31일 업계 최초로 국내 유일 북한이탈주민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 (사)미래한반도여성협회(이하 ‘협회’라 한다)와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 국내 정착을 위한 “ICT(정보통신기술) 교육 및 PC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연간 1만대 규모의 노후 IT 장비를 기부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 전국 권역별 거점에서 전달되는 노후 IT 장비들은 정기적으로 협회 ICT센터에서 수거 후 보관하고 북한이탈주민 채용 협력사인 여성가족부 등록 정비업체에서 폐기, 재생 등의 분류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감정평가 이후 기부 규모를 확정한다. 재생되는 PC는 협회 ICT 센터 교육에 사용되고 매각되는 IT물품들은 현금가치로 환산하여 취약계층 복지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신한자산신탁
ⓒ신한자산신탁

아시아신탁, 「신한자산신탁」으로 사명 변경

아시아신탁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6월 1일자로 『신한자산신탁』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신한금융지주는 18년 10월 신한자산신탁의 기존 최대주주로부터 회사 지분 100%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신한금융지주는 19년 5월 지분 60%를 우선 인수했고 지난 달 잔여 지분 40%를 최종 인수함으로써 신한자산신탁은 신한금융지주의 100% 완전자회사가 됐다.

신한자산신탁은 이러한 지배구조의 변화를 반영하고 신한 브랜드를 통한 회사 경쟁력 제고를 위해 『신한자산신탁』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를 계기로 그룹사 간 유기적인 사업추진과 함께 보다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은행, 비대면 『e-L/G 발급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난해 7월 출시한 기업외환 디지털 플랫폼 ⌜Hana Trade EZ⌟에 비대면 L/G 발급 프로세스인 『e-L/G 발급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e-L/G 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 및 EDI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기존의 L/G 발급 업무가 ⌜Hana Trade EZ⌟ 플랫폼에서도 가능해졌다. 이로써 ▲계약, 운송 증빙서류 제출 ▲L/G 발급을 위한 영업점 내점 ▲선사 앞 실물서류 제출 등의 업무가 비대면으로 간소화되었고, e-L/G 발급으로 인한 L/G 분실리스크도 제거되어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이 증대되었다.

또한, e-L/G 발급 결과를 카카오톡 알림으로 통지받을 수 있고, 발급된 L/G를 영업점 방문 없이 ⌜Hana Trade EZ⌟ 플랫폼을 통해 출력할 수도 있어 코로나19로 변화한 손님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영업점 업무 처리의 신속성 개선과 함께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에너지절약과 탄소배출 감소 등 ESG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