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트리플·여기어때·컴퍼니합·야놀자 外
[여행&여가] 트리플·여기어때·컴퍼니합·야놀자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오프닝
ⓒ리오프닝

해외 숙소 예약, 오미크론 정점 대비 457% 늘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본격화로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국내외 숙소 예약이 대폭 증가하고 있다.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대표 김연정, 최휘영)이 5월 한 달간의 숙소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대비 국내 숙소 예약은 73.3%, 해외 숙소는 457.1% 증가했다. 3월은 오미크론으로 인한 확진자 수가 정점을 찍었던 시기로, 이와 비교해 숙소 예약이 크게 늘면서 여행 수요가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약이 가장 많았던 숙소 유형은 호텔(72.5%)이었으며, 펜션(17.1%), 모텔(8.9%) 등이 뒤를 이었다.

이러한 여행 수요를 바탕으로 트리플은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해, 숙박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강원, 부산, 경북, 경기, 인천, 대구, 대전, 세종 총 8개 지역의 7만원 초과 숙소에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위메프
ⓒ위메프

위메프,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국내 숙박 최대 5만원 할인

위메프는 국내 관광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이하 숙박대전 지역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다.

7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숙박대전 지역편’에서는 지역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위메프 이용자만을 위한 최대 10% 중복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7~9일에는 8개 지역(강원·경기도·경북·대구·대전·부산·세종·인천) 5만원 쿠폰, 10~20일에는 서울을 제외한 전국 16개 광역시·도 3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3만원권과 5만원권 중 하나를 1회에 한해 받을 수 있다.

추천 숙소는 속초 레이크오션 리조트, 홍천 소노벨 비발디파크, 부산 해운대 씨클라우드호텔 레지던스 등이다.

 

ⓒ여기어때
ⓒ여기어때

여기어때 ‘숙박대전’…"원하는 지역에 5만원 쿠폰"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숙박대전 지역편’을 진행한다. 전 국민 대상으로 선착순 5만원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쿠폰은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발급한다. ▲강원 ▲부산 ▲경북 ▲대구 ▲인천 ▲경기 ▲대전 ▲세종 중 쿠폰을 사용할 지역을 한곳을 선택하면 된다. 발급받은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선택 지역의 ‘대한민국 숙박대전’ 뱃지가 있는 숙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쿠폰 미사용 시에는 재발급 받을 수 있으며, 지역 변경도 가능하다. 쿠폰으로 예약할 수 있는 체크인 기간은 7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다.

여기어때는 이와 함께 숙박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만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더했다. 이외에도 여행 시 숙소ᆞ렌터카ᆞ액티비티ᆞ맛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100만원 쿠폰팩도 제공한다.

 

​ⓒ컴퍼니합​
​ⓒ컴퍼니합​

컴퍼니합, 7월 수영장 무료 입장 가능한 더플라자 호텔 패키지 출시

컴퍼니합이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더플라자 호텔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휴가 기간인 7월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수영장 입장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6월 3일부터 6월 6일까지 판매하며, 숙박 기간은 6월 7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또한, 패키지 구성에 따라 블랑제리 1만 원 쿠폰 혹은 클럽 라운지 2인 이용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체크아웃하는 고객에게는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을 무료로 제공한다.

더 플라자 호텔은 서울 중심인 시청 맞은편에 있어 비즈니스 및 관광객에게 최적의 위치를 제공한다. ‘스테이 인 스타일(STAY IN STYLE)’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감성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고객에게 완벽한 하루를 선사하는 디자이너’인 더 플라자 컨시어지팀 운영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야놀자
​ⓒ야놀자

야놀자, 여름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 공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2 여름 성수기 캠페인을 공개했다.

야놀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성수기 광고 콘셉트는 여가문화를 대표하는 플랫폼의 상징성을 담은 ‘야놀자해’다. 국내외 숙박ㆍ레저ㆍ교통ㆍ레스토랑ㆍ쇼핑 등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가 대표 슈퍼앱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보여주기 위해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국민 MC 송해를 모델로 발탁했다.

오늘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야놀자 성수기 캠페인은 전 국민에게 친숙한 ‘전국노래자랑’의 인트로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어 캠페인 콘셉트 ‘야놀자해’와 모델 ‘송해’를 활용한 라임으로, ‘야놀자 하나로 올 여름 놀 준비 끝’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AI 딥러닝으로 재현한 송해의 목소리와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송해의 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 및 TV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제주
​ⓒ파르나스호텔제주

파르나스 호텔 제주 7월 오픈 예정, 6월부터 얼리버드 객실 패키지 선보여!

제주 중문에 럭셔리 리조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파르나스 호텔 제주가 오는 7월 22일 그랜드 오픈 예정을 앞두고 오픈 기념 얼리버드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얼리버드 객실 패키지는 취향이나 인원에 따라 선택 가능할 수 있도록 총 3종으로 선보인다. 먼저 파르나르 호텔 제주가 자랑하는 시그니처 스위트 패키지인 ‘Born to Fascinate(BTF) 패키지’는 4인이 함께 여유롭고 프라이빗한 투숙이 가능한 투 베드룸 스위트 객실 1박과 조식, 애프터눈티, 해피아워까지 모두 포함된 클럽 라운지 서비스 4인 혜택을 포함한다. 여기에 제주에서 첫 선을 보이는 프리미엄 어린이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킨더’ 4시간 이용권을 제공해 키즈 동반 고객을 위한 혜택도 담았다. 또한 객실 1박과 함께 제주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제주 음식을 제공하는 콘페티(CONFETTI)의 2인 조식 뷔페 혜택을 담은 ‘콘페티 패키지’도 얼리버드 특가로 선보이며,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오프닝 스페셜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파르나스 호텔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커피와 수제 맥주를 각각 2잔씩 제공한다. 

얼리버드 객실 패키지는 예약이 개시되는 6월부터 7월 말까지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며, 투숙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5주년, 6월 한 달 동안 고퀄 특강·공연 쏟아진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5주년 기념 '유일한 경험(IMPRESSIVE EXPERIENCE)’ 행사의 일환으로 명사 초청 특강과 콘서트를 풍성하게 진행한다.

이번 명사 초청 특강은 자신만의 분야를 개척해 독보적인 길을 닦아 온 명사들을 초청했다. 6월 3일(금)부터 24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별마당 도서관 열린 무대에서 진행된다.

K-콘텐츠의 위력을 전 세계적으로 알린 ‘오징어 게임’의 시즌2 집필을 시작했다는 황동혁 영화감독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최근 맥주 광고까지 섭렵한 예술을 사랑하는 다정한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경희대학교 물리학과)와 과학적 상상력을 통해 예술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감상하는 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은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과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짚어보는 ‘수요컬처클럽’으로 꾸몄다. 6월 8일(수)부터 29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별마당 도서관 열린 무대와 SK텔레콤 이프랜드 ‘메타버스 별마당 도서관’에서 함께할 수 있다.

MZ세대 사이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들의 수장과 만나는 ‘팬덤 토크’도 준비했다. 6월 4일(토)부터 18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별마당 도서관 열린 무대에서 열린다.

팬덤 토크의 포문은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의 공동 창업자 웨슬리 응(Wesley Ng) CEO가 연다. 케이스를 넘어 트렌드 세터가 되기까지 케이스티파이만의 브랜딩 스토리를 공개한다. 이어, 보테니컬 아트 컴퍼니 ‘팀보타’의 양준보 이사와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브랜드 ‘오롤리데이’ 박신후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