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신한금융·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0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한다.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은 해당 통장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할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금리우대·수수료 면제·환율 우대·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국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 총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 1백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최대 연 1.6% 금리 제공(기본금리 0.1%포함) ▲ 우리은행 수수료(전자금융 이체, 자동화기기 현금 출금 및 이체, 통장 재발행, 자기앞수표 발행) 및 다른 은행 수수료(다른은행 ATM기 출금 및 다른은행 자동이체) 무제한 면제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주요통화(USD, JPY, EUR) 환전 시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를 최장 2년간 제공하고, 국내 당일 여행 패키지 상품(기차, 버스 여행 상품 등) 1인 결제 시 ▲ 국내 여행 패키지 동반자 1인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을 출시했다. 

모바일 웹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영업점 방문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통장개설도 한번에 가능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소득서류 없이 사업자등록년월, 소득금액 등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예상한도와 금리를 사전에 조회할 수 있는 ‘간편예상한도조회 서비스’도 선보였다.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사업기간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대출 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의 경우 1년 이내로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분할상환방식은 1년 이상 5년 이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아이유’와 함께한 ‘우리WON’ 광고 캠페인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아이유’와 함께한 ‘우리WON’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광고 모델을 기용해 광고를 하는 것은 2019년 블랙핑크 이후 3년 만이다. 아이유가 임직원 설문조사에서 압도적으로 추천 광고 모델 1위에 오른 만큼, 우리은행은 이번‘우리WON’광고로 아이유와의 확실한 케미(조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에서 선보인 아이유가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였다면, 우리은행 광고에서 아이유는‘젊은(Young)’, ‘멋진(Smart)’, ‘세련된(Trendy)’ 이미지로 최근 금융권이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MZ세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은 “알길 원해? 우리WON해”로 복잡한 금융 생활의 해답을 ‘우리WON뱅킹’을 통해 찾으라는 의미다. 우리은행은 이번 캠페인으로‘우리WON’브랜드의 유용함과 편리성을 적극 강조해‘우리WON뱅킹’사용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신한금융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1기 출범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일 대구 동구에 위치한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에서 올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시작을 기념한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2월 대구시와 스타트업 육성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친환경ᆞSDGs(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분야의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구』 1기 스타트업 30개사를 모집했다.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 2016부터 2030년까지 새로 시행되는 유엔과 국제사회 최대 공동 목표로, 빈곤ᆞ질병ᆞ지구환경ᆞ경제사회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한 17대 목표로 구성됐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알리바바닷컴과 해외시장 공동프로그램 시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알리바바닷컴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고자 ‘IBK × 알리바바닷컴 열려라! 해외시장’ 공동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200여개 국가와 지역의 3억개 회원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간 거래(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알리바바닷컴 GGS(Global Gold Supplier) 멤버십 가입이 필요하다.

기업은행은 알리바바닷컴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 대상으로 알리바바닷컴 GGS멤버십 연회비 결제 우대쿠폰(USD 90% 환율우대, 해외송금수수료 면제)을 1회 제공한다.

또한 알리바바닷컴 멤버십 회원대상으로 ▲주요통화(USD, EUR, JPY) 환율우대 80% ▲외국환 수수료 50% 우대 ▲수출환가료 감면 등 금융비용 혜택과 ▲수출입금융, 외국인직접투자, 환위험관리 등 컨설팅도 상시 지원한다.   

알리바바닷컴은 기업은행 거래기업에 ▲멤버십 최대 15% 할인 ▲무료 온보딩 서비스 제공 ▲전자상거래 전문 교육 Boominig Up 프로그램 지원 ▲전문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