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지니웍스·런드리고·소유 外
[스타트업 소식] 지니웍스·런드리고·소유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웍스, 시리즈B 투자 유치 완료…누적 투자 110억원 규모

커머스 & 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가 9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6년 6월 삼성벤처투자와 나우IB캐피탈로부터 시리즈A 투자 20억원을 유치한 후 두 번째 성과다. 

지니웍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 삼아 국내 최초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인 ‘셀러드(Sellerd)’를 본격 고도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미 셀러드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고객을 위한 쇼핑 서비스 ‘유플러스 콕’을 운영하고 있다.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은 지니웍스가 국내 최초로 고안해 개발·운영 중인 모델로, 플랫폼 사업자(매체사)와 상품 판매자를 연결해 양측 모두 ‘윈윈’할 수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매체사는 별도의 초기 투자 비용 없이 운영 중인 서비스 내에 쇼핑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위워크 올액세스, 현대카드와 프로모션 진행

위워크(NYSE: WE)는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위워크 올액세스(All Access) 월간 멤버십 가입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카드는 현대카드 M BOOST  계열 카드 3종 및 MY BUSINESS ZERO 3종 등 총 6종으로, 위워크 올액세스 멤버십을 2개월 이상 (합산금액 25만원 이상) 정기 결제하면, 무료로 한달을 추가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들 가운데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올액세스 멤버십을 결제한 경우, 각 카드 이용 금액 기준에 따른 청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위워크 올액세스 월간 멤버십은 월225,000원부터 시작하며, 한 번의 멤버십으로 서울 17개, 부산 2개 지점을 포함 전 세계 위워크 지점 이용이 가능해 개인과 기업 임직원들의 거점 업무 계획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는 평가다.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 ‘안국 다운타우너' 건물 공모 청약 시작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소 ‘소유’가 1호 공모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의 공모 청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청약은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다. 1주당 공모가는 5,000원이며, 청약의 배정은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청약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1호 건물 ‘안국 다운타우너’의 공모 총액은 53억 원이다.

‘소유’는 누구나 소액으로도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조각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으며, 국내 조각 투자 서비스로서는 최초로 전자 증권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초기 핀테크 서비스로는 이례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소유’는 첫 번째 공모 청약을 앞두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모에 5,000원 이상 참여하면 F&B 브랜드 스타트업 GFFG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권(20명) 바우처를, 100만 원 이상 참여하면 애플워치7(5명)을, 300만 원 이상 참여하면 다운타우너X소유의 디자인이 담긴 커스텀 모페즈 바이크(3명)에 자동으로 누적 응모된다.

 

런드리고,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 출시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가 1300m²(약 4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프리미엄 세탁 전용 센터를 구축하고, 명품 및 고급 의류 세탁을 위한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런드리고 프리미엄 서비스는 ▲30년 경력 세탁 전문가 인증 시스템 ▲최첨단 프리미엄 세탁 전용 공정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안심 책임 보상 등 3가지 특장점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최첨단 프리미엄 세탁 전용 공정’은 개별 정밀 세탁과 자연 건조 방식으로 운영되며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앱에서 확인 가능한 3차 정밀 검수 과정을 실시한다. 또한 봉제선이나 단추가 떨어진 경우 무상으로 리페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전용 패키지에 담아 안전하게 배송 해 준다.

의식주컴퍼니 프리미엄사업실 이성호 실장은 “국내 명품 소비가 2020년부터 매년 25% 가량 증가하는 추세로 이와 함께 런드리고 명품 의류 세탁량도 53% 증가하고 있다”며 “명품 구매 증가가 명품 세탁 수요로 이어지면서 프리미엄 의류 세탁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별도의 전문 센터를 구축, 고객들이 더욱 신뢰하는 서비스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퓨처플레이-농심, 스타트업 협업 PoC 프로그램 론칭

퓨처플레이가 농심과 함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관련 기술 실증 테스트를 위한 스타트업 협업 프로젝트 ‘N.스타트 코-워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2년을 기점으로 새롭게 시작되는 ‘N.스타트 코-워크 프로그램’은 농심과 퓨처플레이가 미래 성장 분야 과제를 선정, 해당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역량 있는 유망 스타트업과 과제를 수행하는 프로젝트다. 

본 사업 참여를 확정한 스타트업은 총 3개사로 채식 소비문화 확산을 통한 임팩트를 창출하는 (주)비욘드넥스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모노랩스, 재활용/ 재사용 AIoT(사물지능융합기술) 자원 선순환 플랫폼을 구축하는 (주)오이스터에이블이다.

한편, 농심과 퓨처플레이는 2018년 ‘농심 테크업플러스’를 시작으로, 3개 시즌을 연속으로 운영하며 상생 협력형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총 11개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투자했다.

 

빅밸류, 메타버스 기반 가상 부동산 플랫폼 선봬

공간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빅밸류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공간·시세 데이터를 연동해 현실 부동산 시장 구조 학습이 가능한 가상 부동산 플랫폼 ‘트윈하우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트윈하우스는 아파트 시세 정보를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으로 발행한 가상 아파트 NFT(이하 E-주택) 매매를 통해 부동산 시장 구조 학습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트윈하우스를 이용해 부동산 투자를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다. 트윈하우스의 특징은 빅밸류가 자체적으로 생산·보유하고 있는 각종 아파트 및 시세 데이터를 E-주택과 연동해 NFT 최초로 적정 시세를 공개해 시장 가격 안정성을 유지한다는 점이다.

트윈하우스에서는 E-주택 매매·임대뿐만 아니라 NFT담보대출을 이용해 주택 구입에 필수적인 금융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학습해볼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트윈하우스는 서울 서북권(종로구·중구·용산구·은평구·서대문구·마포구) 일대 E-주택 분양을 시작해 서울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