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1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2022년 우수기업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이 지난 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 우수기업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2022년 하반기 환율전망’을 주제로 ‘S(Stagflation) 불안과 하반기 달러 사이클’에 대해서 살펴보고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김동기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본부 선임마케터가 ‘성공적인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5가지 질문’을 주제로 효율적인 헤지 방안에 대해서 강연했다.

2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환리스크 관리 수요가 있는 수출입 기업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이에 KB국민은행은 앞으로 고객 대상과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하나은행, 이집트전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입장권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오는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초청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 마지막 경기인 이집트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를 9일 17시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집트전 입장권 예매 서비스는 대한축구협회 공식 티켓 예매 사이트와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동시에 오픈한다. 하나원큐를 통한 입장권 예매는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일반회원으로 가입해 로그인이 가능하며, 앱 로그인 후 ‘생활/제휴’ 카테고리의 티켓 예매 메뉴에서 진행 가능하다.

특히 이집트전 경기는 2021~2022 시즌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 선수와 함께 공동 득점왕인 살라 선수가 속해 있어 더욱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축구국가대표팀 선수의 유니폼이 걸려있는 로커 룸을 형상화한 포토 존과 축구 게임기를 이용한 캐논슈터 선발대회 이벤트에서 캐논슈터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축구국가대표팀 응원 유니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과대광고 후속 캠페인 ‘기발한 꿈’ 시리즈 공개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유튜브 채널인 ‘기발한(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유튜브 예능인 ‘기발한 꿈’ 시리즈를! 시작한다.

신한금융이 디지털 소통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오픈한 ‘기발한 프로덕션’은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청년, 소상공인, 스타트업, 지역사회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성장 독려와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기발한 꿈’ 시리즈는 최근 630만 조회수를 기록한 ‘과대광고’의 후속 바이럴 캠페인으로, 총 4편의 영상으로 제작돼 지난 8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1편씩 공개된다.

‘기발한 꿈’ 1, 2편은 청년 스타트업의 과대한 꿈이 실현되는 상황을 그린 코믹 시트콤이며 3, 4편은 무명 배우, 아이돌의 모습을 관찰 카메라 형식으로 보여주고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편지를 통해 그들의 꿈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KG모빌리언스, 모빌리언스카드 누적 거래금액 1,000억원 돌파

KG모빌리언스가 지난해 출시한 모빌리언스카드 누적 거래금액이 1,00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모빌리언스카드는 지난해 KG모빌리언스가 야심 차게 준비한 최초의 온오프라인 통합 휴대폰결제용 카드이며, 그 동안 많은 기업들이 출시했던 선불카드 충전방식인 계좌이체 충전에서 벗어나 휴대폰결제를 통한 충전서비스를 선보인 최초의 카드이다. 그간 온라인에서 주로 사용되던 휴대폰결제를 오프라인까지 모두 사용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휴대폰결제의 한계를 없애고, 전국 300만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활용성과 기능성을 크게 개선시켰다는 점에서 고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KG모빌리언스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출시 이후 지난달 말까지 누적 거래금액이 1,000억원을 넘겼으며, 14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우리금융, 순국선열에 감사의 뜻으로 유가족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8일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를 방문해 육·해·공군 신임 참모총장과 만났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으로 육·해·공군 순국선열의 유가족 생계비와 자녀 학자금 등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육군의 ‘위국헌신 전우사랑기금’, 해군의 ‘바다사랑 해군장학재단’, 공군의 ‘하늘사랑 장학재단’에 각 2억원씩 총 6억원을 기부했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지원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이전에도 순국선열과 국군장병의 충절을 추모하기 위한 특별예금을 출시했고, UN참전용사 후손 장학금 지원, 경북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후원 등 군 관련 기부 및 후원, 금융상품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NH농협은행, ‘환전 MBTI’SNS 대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6월 30일까지 1개월간 비대면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환전 MBTI’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공식 SNS 채널에서 당행의 편리한 4가지 환전 서비스 홍보영상을 감상하고,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농협은행 환전 서비스를 선택해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1명), 헬리녹스 체어원(1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콘(100명)을 제공한다.

이연호 기업투자금융부문장은 “농협은행의 편리한 외환 서비스로 환율 우대도 받고 행복한 여행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