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CJ제일제당·스타벅스·동원디어푸드·bhc치킨 外
[유통단신] CJ제일제당·스타벅스·동원디어푸드·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신제품 ‘청양초 매운물냉면’ 출시

CJ제일제당은 ‘매운맛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청양초 매운 물냉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맛이 검증된 스테디셀러 ‘CJ 동치미 물냉면’의 면과 육수에 청양초 양념장을 함께 넣어 취향에 맞게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 양념장은 전문 셰프의 노하우를 토대로 청양초를 활용, 유명 맛집의 비법소스 맛을 그대로 살렸다. 반만 넣으면 매콤하고, 모두 넣으면 화끈한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육수는 씁쓸한 맛의 여름 무가 아닌 제주산 월동무로 우려내 깊은 맛을 내며, 냉면사리는 전통 제면 방식으로 뽑아내 입에 착 감기는 쫄깃함이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CJ만의 독자적 ‘면선(麵線) 분리 기술’을 통해 면이 가닥가닥 잘 분리된다. 일일이 면을 뜯을 필요 없이 끓는 물에 50초면 저절로 잘 풀어진다.

신체품 출시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도 마련된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를 통해 동치미물냉면, 평양물냉면을 비롯한 다양한 냉장 제품들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7월 6일까지는 신제품 ‘청양초 매운물냉면’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역 특색이 살아있는 ‘평양물냉면’, ‘함흥비빔냉면’, ‘속초코다리냉면’ 등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비비고 열무김치, The건강한 닭가슴살 등과 냉면을 곁들이는 열무동치미물냉면, 초계냉면 등 색다른 메뉴 레시피도 소개한다.

 

GS25, 영업종료점 상품 기부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나선다

GS리테일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가 GS25 영업종료점 잔여 상품 기부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굿윌스토어는 기업의 재고 상품(의류, 식품, 생활용품 등)이나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등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GS25는 그동안 영업종료점의 잔여 상품을 물류센터로 보내 폐기했다. 이로 인해 상품의 회수비용, 보관비용, 처리비용 등 손실이 발생했다. GS25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잔여 상품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에 영업종료점 잔여 상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GS25의 영업종료점이 발생할 경우 굿윌스토어 차량이 점포를 방문해 잔여 상품을 수거한다. 수거된 상품은 다시 전국의 굿윌스토어에 입고돼 판매된다. 이를 통한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직원의 인건비로 활용된다.

 

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주문 지난 5개월간 1천만건 넘어

스타벅스 코리아가 분석한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개인컵 주문 건수는 1,140만건으로 전년도 동기간 대비 34% 증가해 개인컵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개인컵 이용 시 300원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확대했다.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하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해 별 적립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매장에서 개인 다회용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하며, 고객이 자신의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 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밖에도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개인 다회용컵을 사용 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최다 이용 고객 1명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고, 23명에게 1달 무료 음료 쿠폰을 전달할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 유통 단계 최소화한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 론칭

동원디어푸드가 중간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신선육 브랜드 ‘육백점’을 론칭했다.

‘육백점’은 ‘세상의 다양한 고기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국내산 한우와 한돈은 물론 미국, 호주 등 다양한 산지의 고기를 취급하는 신선육 브랜드다. 축산 전문가가 전국의 농가로부터 직접 엄선한 품질 좋은 고기를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자체 온라인몰인 ‘동원몰’과 ‘더반찬&’을 통해 판매하는 D2C 유통 구조를 갖춰 합리적 가격이 특징이다.

‘육백점’이 취급하는 한우와 한돈은 ‘당일 생산, 당일 출고’를 원칙으로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발송을 준비한다. 수입육의 경우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미세정온기술을 보유한 항공편을 통해 국내로 들어와 신선도를 유지한다. 또한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주문 당일 오후 10시에서 익일 오전 7시 사이에 상품을 배송하는 새벽 직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신선한 고기를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는 ‘육백점’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에서 고기 전문 유튜버 ‘정육왕’과 9일 저녁 8시부터 각종 신선육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한우, 한돈을 비롯해 마블링이 풍부한 호주산 MB5 등급의 소고기 등 인기 품목 10여 종을 오는 30일까지 최대 39% 할인 판매한다.

 

카브루, 국내최초 에너지 비어 ‘천하장사’ 출시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진주햄의 대표 브랜드 ‘천하장사’와의 협업을 통해 에너지 비어 ‘천하장사’를 출시했다.

약 2년여의 준비기간을 통해 탄생한 수제맥주 ‘천하장사’는 특정 브랜드를 수제맥주 캔 디자인에 입히는 단순한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기획 단계에서부터 두 회사가 머리를 맞대 천하장사 캐릭터를 완전히 재해석한 ‘에너지 비어’ 콘셉트의 제품이다.

카브루는 천하장사 맥주의 콘셉트와 어울리는 맛과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기업부설연구소의 R&D담당 브루어들과 2년 간 수차례의 테스트양조 과정을 거쳤다. ‘에너지 비어’라는 콘셉트에 맞게 안데스 산맥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 스테미너와 피로 회복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마카’를 부재료로 선정, 1캔 당 마카 분말을 500mg 함유했다. 또한, 부드러운 목넘김과 바나나향을 느낄 수 있는 바이젠 스타일에 음용성을 개선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카브루 관계자는 “국내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에너지 비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를 부여하고 마카라는 부재료를 넣어 새로운 도전을 통해 수제맥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파파존스 피자,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 구매 시 파파스 리조또 증정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오는 7월 5일까지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 구매 시 ‘파파스 리조또’를 무료 증정한다.

파파존스 피자의 ‘더블 체다치즈 버거 피자’는 제스티 버거 소스 위에 육즙 가득한 비프, 베이컨, 치킨스트립 등 고기 토핑과 토마토, 피클을 비롯한 야채, 모짜렐라 치즈, 체다치즈를 올려 진한 체다치즈 버거를 먹는 듯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더블 치즈버거 피자’의 인기에 힘입어 베이컨, 치킨스트립, 체다치즈 등 신규 토핑을 추가해 올해 첫 신메뉴로 출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함께 제공되는 ‘파파스 리조또’는 파파존스 피자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 레시피를 적용해 지난 12월 새롭게 선보인 사이드 메뉴다. 특히 캘리포니아에서 재배한 토마토를 6시간 내 캔으로 가공해 만든 순도 100% 토마토 소스를 라이스와 섞어 진한 소스 맛을 선호하는 고객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햄, 페퍼로니, 버섯 등의 재료를 듬뿍 넣어 씹는 재미와 포만감을 한껏 살린 점도 매력적이다.

이번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또는 앱 등 온라인 채널은 물론, 콜센터, 매장 방문 등 자사 전 채널을 통한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누릴 수 있다. 단,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bhc치킨,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치맥 세트 선보여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롯데칠성음료와 협업으로 치맥 세트를 선보였다. 

bhc치킨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전용 메뉴로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 한 마리와 롯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420ml) 3병으로 구성된 치맥 세트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세트 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도 펼쳐진다. bhc치킨 비어존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세트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한편, 치맥 세트 메뉴로 구성된 bhc치킨의 ‘치퐁당 후라이드’는 바삭하게 튀긴 치킨 위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 밴 독창적인 후레이크를 듬뿍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신개념 치킨이다. 

특히 신선육의 부드러움과 후라이드의 바삭함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한 후레이크의 독특한 식감이 더해져 겉바속촉의 절정을 맛볼 수 있어 지난 4월 말 출시 이후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