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하우스텝·펫프렌즈·리디·한세예스24파트너스 外 
[스타트업 소식] 하우스텝·펫프렌즈·리디·한세예스24파트너스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플랫폼 하우스텝, 홈쿡 열풍 속 ‘주방 인테리어 패키지’ 출시

하우스텝이 주방만 단독으로 인테리어할 수 있는 ‘주방 인테리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주방 인테리어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친환경 자재를 취급하며, 고객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설계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자재나 색상, 구조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강남에 위치한 하우스텝 쇼룸을 예약방문하면, 인테리어 자재 및 시공사례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인테리어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받는다. 시공 후에는 1년간 A/S가 가능하며, A/S 접수 시 7일 내 전담팀이 해결한다.

하우스텝은 지난 5월 한 달 간 시범적으로 패키지를 판매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높았을 뿐 아니라, 상담 후 구매 전환율도 올라가 상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윙크스톤파트너스-중앙대, 인공지능 복합신용평가모델 개발 업무협약

AI 금융 SaaS기업 윙크스톤파트너스는 중앙대학교 AI 데이터사이언스 연구실(AI-DS LAB)과 인공지능(AI/ML) 복합신용평가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윙크스톤파트너는 이번 MOU를 통해 자사의 비대면 대출 신용평가시스템의 정확도를 높이며, 플랫폼 보안 단계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특히, 머신러닝 방식으로 신용평가 모델에서 사용되는 금융 데이터를 포함, 관련된 수많은 변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해 중장기적으로 분야별 사업자 대출에 가장 적합한 신용평가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권오형 윙크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자사의 신용평가모델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중·저신용 및 금융사각지대의 SME사업자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 참여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20일까지 ‘2022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 환경 트랙’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 분야 혁신기술 및 서비스를 보유한 법인이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 최종 HERO 6개사에게는 환경부 장관상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과 더불어 총 일억구천만원의 상금이 차등 지급될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7월 8일 서울 한강 노들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본선 진출 기업에게는 IR 피칭덱 디자인 컨설팅, 기업홍보지원 부스, 신한금융 그룹사 및 VC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2022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 환경 트랙’ 참여팀 모집은 이달 20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대회 지원 및 상세 정보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트러스테이, 생활금융 분야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3월 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 제공사인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으로, 최근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거용 부동산의 임대 관리 편의성과 운용 효율성을 제고하는 플랫폼 ‘홈노크’를 출시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플랫폼 ‘홈노크’ 내 임대료 정산 자동화 시스템 구축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개발 ▲‘홈노크’ 제휴 금융 상품 출시 등 프롭테크 기반 금융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펫프렌즈, ‘후기에 댓글’ 기능 도입…소비자 의견 적극반영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펫커머스 업계 최초로 후기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을 넣어 80만 고객을 연결한다고 밝혔다.

‘후기 댓글’ 기능은 이용자가 후기를 남기면 다른 이용자가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이다. 대부분의 쇼핑몰이 후기는 남길 수 있지만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 간의 소통은 불가능했다. 때문에 후기의 진정성을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약 300만건에 달하는 펫프렌즈의 긍정적인 후기들은 그동안 신규 고객확보와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데 주효한 역할을 해왔다. 펫프렌즈는 신규 기능을 더해 건전한 후기를 양성하고 소비자 간 소통을 통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이번 기능을 기획했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펫프렌즈는 80만 고객 모두가 펫프렌즈의 기획자라는 모토로 더 나은 플랫폼을 위해 반려인들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기능을 통해 반려인들 간의 활발한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리디, 양요섭X은하와 함께하는 뮤직토크쇼 진행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오늘(10일) 서울 한남동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상수리나무 아래’ OST 뮤직토크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진행될 이번 ‘상수리나무 아래’ OST 뮤직토크쇼는 하이라이트 양요섭과 비비지 은하가 호흡을 맞춘 신규 OST ‘텔레파시’ 무대를 비롯해 작품 토크세션, 웹툰·웹소설 밸런스 게임,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뮤직토크쇼는 ‘상수리나무 아래’ OST의 네 번째 주자인 양요섭과 은하가 함께 한 듀엣곡 ‘텔레파시’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다. ‘텔레파시’는 ‘상수리나무 아래’ 주인공 리프탄과 맥시밀리언이 기적처럼 다가온 서로를 향해 커져가는 마음을 담은 미디엄 템포 곡으로, 오는 14일 18시 발매를 앞두고 있다. 

리디는 양요섭과 은하의 무대뿐만 아니라 생생한 현장의 열기를 추후 영상으로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세예스24파트너스, 스타트업 발굴 위한 ‘2022 데모데이’ 개최

한세예스24파트너스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2 한세예스24파트너스 DEMODAY(데모데이)’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2022 한세예스24파트너스 DEMODAY’는 한세예스24파트너스가 역량 있는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기획한 행사로, 문화, 콘텐츠, ICT, 패션,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해당하는 3년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한세예스24파트너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세예스24파트너스는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5개 내외의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약 1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자 이후에는 예스24,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등 한세예스24홀딩스 계열사와의 협업 기회와 체계적인 멘토링 등 후속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더자람컴퍼니, 중기부 '팁스' 선정

스타트업 교육 서비스 '그로우앤베터'를 운영하는 더자람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 민간과 정부기관이 기업을 함께 육성하는 중기부의 대표적인 지원 사업이다.

더자람컴퍼니는 역량 중심 경력직 채용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가 되는 것을 목표로 스타트업 실무자를 위한 교육 콘텐츠와 비즈코칭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과 기업의 역량 진단, 교육 추천, 챗봇형 AI 코치 등 해당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적 전문성을 보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더자람컴퍼니는 향후 2년 간 5억 원의 기술 개발 및 연구 자금 등을 지원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