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1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웹진 ‘하나원큐M’ 리뉴얼 오픈

하나은행은 자산관리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진 ‘하나원큐M’을 UI·UX 업그레이드 및 금융·비금융 콘텐츠 확장을 통해 ‘Weath & Lifestyle 소통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한다.

리뉴얼된 ‘하나원큐M’에서는 금융 정보뿐만 아니라 트렌드, 헬스케어, 예술 등 여러 분야와의 엄선된 제휴를 통한 비금융 정보들이 ▲자산관리 ▲라이프스타일 ▲Art Bank ▲With 하나 등 4개의 특색 있는 카테고리에 담긴다.

‘자산관리’ 카테고리는 매주 5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만나는 ‘주간 이슈’ 등 하나은행의 부동산, 세무/법률, 투자, 연금/은퇴, 신탁 등 각 분야의 금융 전문가들이 상세하게 분석한 콘텐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는 트렌디한 감성 부자 이야기 등 부자가 되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 있다.

한편, ‘하나원큐M’에서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리뉴얼 오픈 ‘독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의료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의 ▲유전자+마이크로바이옴검사 키트 20개 ▲영화티켓(1인 2매) 50세트를 매월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KB국민은행-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 금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핵심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한다. 지원대상은 ▲스마트제조・서비스 업종 등 고도화산업 ▲6대 핵심분야 전략산업 ▲첨단 신산업 ▲ESG분야 영위기업 등이다.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84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이 발급한 특별출연 및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서를 담보로 약 7,7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특별출연 협약보증은 100%의 보증비율을 적용해 신용도와 담보력이 부족한 창업기업의 원할한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은 기업이 납부해야할 보증료 중 연 0.3%를 2년간 은행이 지원해 기업의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NH농협은행 DT전략부, 고양시 배농가 찾아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 DT전략부 직원들이 영농철을 맞아 경기도 고양시 소재 배 재배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DT전략부 직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배 봉지 씌우기 및 적과 작업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신한AI,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 기술역량 최우수 등급 획득

신한A는 기술신용평가기관인 NICE(나이스)평가정보로부터 기술역량 최우수 등급인 ‘T2’ 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AI는 이번 평가에서 AI 기반 투자자문 시스템인 ‘투자자문 플랫폼 NEO’와 글로벌 주요시장의 급변동을 예측하는 ‘마켓워닝시스템’ 등 AI에 기반한 리스크 사전탐지 기술을 인정 받아 ‘T2’ 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신한AI는 지난 4월 AI를 활용해 투자자문하는 혁신 펀드 3종을 신영자산운용을 통해 출시했으며, 카디프생명과 함께 변액보험 상품도 출시하는 등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31일, 금융위가 주관한 제16차 로보어드바이저(RA) 테스트베드 시스템심사를 최종 통과하며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에 대한 공신력을 갖추게 됐다. 

 

하나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실시

하나은행이 ‘하나원큐’ 앱의 ‘LIVE 하나’에서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하나은행은 보이스피싱 수법이 갈수록 지능화되면서 최근 금융소비자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손님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고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금융감독원과 협업해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약 40분 동안 진행된 이번 라이브 방송은 금융감독원 보이스피싱 담당 직원 및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최근 보이스피싱의 새로운 유형과 피해사례, 예방 방법 및 대처법을 상세히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시청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29일까지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고객을 위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상 고객은 이벤트 기간 중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신규 가입한 고객으로, 대상 고객 전원에게 환율우대 100% 혜택을 제공한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상품 가입시점에 목표환율을 지정해 이자와 환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재테크용 외화정기예금이다. 은행이 매일 고시하는 최초환율이 고객의 목표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해지돼 가입기간에 따른 이자뿐만 아니라 환차익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