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니콘내콘·당근마켓·다방·바로고 外
[스타트업 소식] 니콘내콘·당근마켓·다방·바로고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1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냄, ‘와이컬렉션’ 엘시티 더 레지던스에 성공적 런칭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하이엔드 호텔 운영 브랜드 ‘와이컬렉션(Y Collection)’을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 ‘엘시티 더 레지던스’에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지냄이 선보인 ‘엘시티 와이컬렉션’은 최고급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엘시티는 생활형 숙박시설 중 가장 큰 운영 규모를 자랑한다. 엘시티 더 레지던스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부산 해운대해수욕장변에 위치한 엘시티 3개 타워 중 101층 ‘랜드마크타워’의 22~9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급면적 기준 166~300㎡의 11개 타입 총 561실과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니콘내콘, 누적 다운로드 75만·누적 거래액 981억 달성

선도하는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이 올해 5월 기준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가 전년 동기 시점 대비 84% 증가한 75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5월 말 기준 누적 거래액 및 누적 매출액은 981억 원, 5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2%, 67%씩 성장했다. 더블엔씨는 니콘내콘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거래액 1200억 원, 매출액 800억 원 이상까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니콘내콘에서 다루는 기프티콘 종류도 다양하다. 카페, 편의점, 마트,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피자, 햄버거, 치킨, 문화, 게임, 영화, 외식, 백화점, 주유, 뷰티, 휴대폰 데이터 쿠폰에 이르기까지 6월 현재 기준 1만여 종이 넘는 기프티콘을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 

개인간 거래뿐 아니라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식음료, 패션, 금융, 여행 등 더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것도 니콘내콘의 차별화된 경쟁력 중 하나다. 니콘내콘에는 현재 245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최근에는 하나카드, 우리은행 등 금융사를 비롯해 지니뮤직, 요기요, 대홍기획 등 규모급 기업들이 제휴사로 합류하기도 했다. 

 

당근마켓,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첫 브랜드 프로필 오픈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을 새롭게 선보인다.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당근마켓의 첫 브랜드 프로필은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함께한다. 전국의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홈 피드에서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을 통해 ‘쿼터 45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30일까지 각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브랜드 프로필 출시로 프랜차이즈 가게를 운영하는 각 지역의 가맹점들은 본사에서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들도 당근마켓 ‘브랜드 프로필’을 통해 일원화된 채널에서 전국 6577개 지역의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확보하고, 각 지역 가맹점들을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다방, 1인 가구 해충 방역 지원 프로젝트 진행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은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와 제휴를 맺고 여름철 불청객인 벌레 퇴치를 돕기 위한 '벌레 룸메 없는 찐 독립 라이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방과 세스코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해충 솔루션 진단을 비롯해 벌레 점검 서비스와 바이러스 살균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살균 관리 서비스에 사용되는 살균제는 환경부와 식약처의 동시 승인을 받은 살균제로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살균 시스템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정판으로 특별히 제작한 방역 물품 ‘돈 버그 미 키트’(Don’t Bug Me KIT)도 증정한다. 당첨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이번 굿즈는 실용성에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아이템으로, 수건과 텀블러, 배수구 클리너, 모기 퇴치 에어로졸, 핸드워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위생관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는 전용 면적 40m² 이내에 거주하는 다방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5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전국의 1인 가구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한다. 

 

공유 모빌리티 라임,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 ‘잠정 중단’ 

라임은 오는 6월 30일부터 한국 내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라임측은 지난 2019년 10월 한국에 진출한 라임은 지난 약 2년 8개월간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를 진행했지만 도로교통법 개정 및 지자체별로 상이한 세부 정책 등 국내 도심과 규제 환경이 안정적인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어려운 상황이라고 판단되어 이번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로고 도시주방, ‘밀집’과 MOU..외식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바로고가 ‘밀집’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공동사업 분야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밀집’은 데이터 기반 F&B 프랜차이즈 회사로 ‘혼밥대장’, ‘고기그릇’, ‘크앙분식’ 등 5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특히 소가구 고객에 특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전국 86여곳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도시주방과 밀집은 각 사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밀집’ 자체 PB 상품 개발 및 유통 ▲‘밀집’ 가맹점주 대상 식자재 유통 서비스 제공 ▲바로고가 운영하는 포장 용기 사업 ‘팩화점’과의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 사는 긴밀한 협업을 위해 도시주방 내 ‘밀집’ 브랜드 입점을 확대한다. 현재 ‘밀집’은 도시주방 마포점 내 2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도시주방 역삼점에 ‘혼밥대장’, ‘고기그릇’, ‘크앙분식’ 3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