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6.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울릉도서 스포츠·금융 재능기부 활동

NH농협은행은 지난 14일 경상북도 울릉군 소재 초등학교에서 ‘매직테니스 교실’ 및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열었다.

이날 NH농협은행 스포츠단의 테니스 선수들은 일일 교사로 나서 울릉군 초등학생과 지역민들 100여 명 대상으로 기본자세와 서브·랠리를 가르치며 재능기부에 나섰다.

매직테니스는 작고 가벼운 라켓과 말랑말랑하고 예쁜 색깔의 고무공을 활용해 실제 네트보다 작은 공간에서 어린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금융교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똑똑한 금융이야기를 주제로 실시했으며, 버스형 이동점포(NH Wings)를 활용한 은행원 체험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아냈다.

행복채움금융교실은 버스형 이동점포를 활용, 청소년금융교육센터 미설치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금융교육과 함께 은행원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이다.

 

우리은행,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정산은행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IATA’)의 항공결제대금 정산은행 서비스를 개시한다.

IATA는 각국 민간항공사의 운임 결정과 정산을 위해 설립된 국제 비영리 단체로, 120여개국 290개의 회원 항공사를 보유하고 있다. IATA 아시아태평양본부는 작년 6월 한국시장 정산은행으로 우리은행을 최종 선정했으며, 이에 연 12조원에 달하는 항공결제대금 정산업무를 단독 수행하게 됐다.

우리은행의 새로운 IATA 정산은행 서비스는 프로세스 자동화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항공운임을 정산하고, 여행사와 화물대리점을 위한 통장과 지급보증 등 전용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전용 웹 플랫폼을 통해 ▲결제 내역 확인 ▲지급보증 간편 신청 ▲전용상품 안내 ▲고객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선진시스템과 금융서비스로 IATA와 함께 안정적인 정산서비스를 운영하고, 정산에 참여하는 항공사와 여행사, 화물대리점에 대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올원X플라워’리뉴얼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한국화훼농협과 공동으로 ‘올원X플라워’ 리뉴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6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1회 이상 방문하고 이벤트 페이지 하단 ‘응모하기’를 완료한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한국화훼농협 플로리스트가 직접 만든 ‘미니꽃다발(15천원 상당)’을 제공한다. 

한편, 이벤트 기간 동안 특가 판매하는 장미, 소국 등 14종의 절화상품을 통해 고객이 직접 꽃다발을 만들 수 있게 하는‘DIY 꽃다발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직장인우대MY통장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 첫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직장인우대MY통장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6월 20일 이후 ‘i-ONE 자산관리’를 처음으로 가입한 고객으로 i-ONE Bank(개인)앱을 통해 ‘랜덤금리 뽑기 이벤트’에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는 6월 22일 오전 9시부터 7월 12일 까지 가능하다.
 
선착순 1만7천명에게 직장인우대MY통장 연 10%p 특별우대금리(1천명), 연 5%p(1천명) 및 연 1%p(1만5천명) 특별우대금리쿠폰을 즉석추첨을 통해 제공하며 당첨내용은 i-ONE Bank(개인) 앱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일로부터 3주 이내에 ‘직장인우대MY통장’에 가입하면 특별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기업은행 최초고객, 마이데이터 동의 등 우대조건을 만족할 경우 상품우대금리를 추가로 적용받아 최대 연 13.9%의 금리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직장인우대MY통장은 자산관리가 필요한 직장인을 우대하는 적립식 중금채 상품으로 1만원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자유적립이 가능한 1년 만기 적립식 상품이다. 

 

우리금융, ‘우리금융미래재단’ 창립총회 개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우리금융미래재단’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한층 더 필요한 시기에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은 물론, 그룹의 경영전략인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우리금융그룹 전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하는 공익재단이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전 그룹사 대표들이 발기인으로 참석해 설립취지문 채택, 재산출연과 사업계획 등 주요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재단 설립허가, 등기 등의 설립절차를 거쳐 오는 7월 정식 출범할 예정으로 취약계층·소외계층의 생활 자립과 성장, 복지 및 문화지원, 생활 환경 개선 등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문적이고 다각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기업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디지털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추가

 IBK기업은행은 지난 5월 두나무(주)와 디지털자산(가상자산) 정보 조회를 위한 콘텐츠 제공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기업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디지털 자산의 실시간 시세와 평가금액을 제공하며, 두나무(주)는 기업은행에 디지털 자산 시세를 제공한다. 

‘i-ONE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i-ONE Bank(개인)’ 내 ‘자산관리’에서 디지털자산을 등록할 수 있다. 보유수량과 매입단가를 입력하면 평가금액 및 투자손익이 실시간 조회되며 금융자산 및 기타 자산들과 함께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