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16년 니켈 정수기 배상 판결…“현재 얼음정수기와는 무관”
코웨이, 2016년 니켈 정수기 배상 판결…“현재 얼음정수기와는 무관”
  • 오정희
  • 승인 2022.06.2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빙성능과 위생기능 강화한 '아이콘 얼음정수기' 출시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신규광고 ‘서머송’, ‘얼음땡’ 편 공개

대법원이 얼음 정수기에 중금속이 검출된 사실을 은폐했다며, 코웨이에 대해 손해배상 판결을 내린 것에 대해 코웨이는 “현재 얼음정수기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대법원 판결은 이미 2016년에 단종 및 회수 처리된 ‘얼음정수기 3종(△CHPI/CPI-380N △ CHPCI-430N △ CPSI-370N)에 한정된 것으로, 제품 결함이나 인체 유해성과는 전혀 상관 없는 ‘고지 의무 위반’에 관한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016년 이후 얼음정수기의 얼음을 만드는 핵심 부품을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하는 등 제품 위생 강화를 통한 고객 신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웨이는 최근 여름철 성수기를 겨냥해 콤팩트한 사이즈에 강력한 제빙 성능과 위생관리 기능 등을 탑재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출시하면서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서머송’편과 ‘얼음땡’편 등 2편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서머송(Summer Song)’편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에서 추출된 큰 얼음과 작은 얼음이 컵에 담겨 달그락거리는 소리와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이 신나는 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정규 1집 수록곡인 ‘여기 봐(Look Her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더욱 유쾌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얼음땡’편은 모두에게 친숙한 얼음땡 놀이에서 착안해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주요 장점을 방탄소년단의 간결하고 위트 있는 제스처로 연결해 보여준다. 콤팩트한 사이즈, 빠르고 풍부한 제빙 성능, 최저 소음, 강화된 위생관리 등이 차별화된 편의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