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행 가고 싶은 한국인들, 수제맥주 파는 CGV 外
[여행&여가] 여행 가고 싶은 한국인들, 수제맥주 파는 CGV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2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스닷컴, “한국인 여행객 86%, 3개월 내로 해외 여행 떠날 의향 있어”

호텔스닷컴의 최근 해외 여행 설문조사에서 한국인 여행객 86%가 ‘3개월 이내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은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여행해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을 묻는 질문에는 ‘버킷리스트 여행지 방문하기(31%)’ ‘한번도 맛보지 못한 요리 먹어보기 또는 한번도 가보지 못한 레스토랑 가보기(29%)’, ‘세계 유명 도시 탐험하기(28%)’,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몇년간 갈 수 없엇던 좋아하는 여행지에 재방문하기(27%)’라고 답했다.

여행 계획의 경우, 대부분의 한국인 여행객들은 향후 3개월 내 국내 여행은 평균 2~3회, 해외 여행은 평균 1~2회를 고려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회당 평균 여행 일수는 4일로 집계됐다. 또한, 호텔스닷컴 코리아는 자사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올해 6월~9월 여행 기준 최다 검색 해외 여행지 10곳을 공개했는데, 해당 국가와 검색 증가율을 살펴보면 ‘미국(322%)’, ‘프랑스(1,603%)’, ‘괌(2,317%)’, ‘태국(751%)’, ‘베트남(805%)’, ‘이탈리아(1,064%)’, ‘영국(1,036%)’, ‘스페인(1,155%)’, ‘일본 (262%)’, ‘독일(908%)’ 등으로 나타났다.

숙소 선택에 있어 여행객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상위 3대 요소는 순서대로 ‘쾌적한 헬스장과 수영장을 갖춘 보다 좋은 시설의 숙소(35%)’,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숙소(34%)’, ‘더 안락한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숙소(28%)’인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 “여행자 10명 중 7명 나 홀로 여행보다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 선호”

클룩(Klook)이 엔데믹 시대를 맞아 아태지역 자유여행객들의 여행 방식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여행자 10명 중 7명이 나 홀로 여행보다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태지역의 여행자 70%가 친구와 함께 여행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으며, 나 홀로 여행에 관심을 보인 비율은 30%에 불과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클룩 설문조사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79%가 혼자 여행하고 싶다고 응답했던 것과는 정반대의 결과다.

2019년 같은 조사에서 무려 93%가 ‘혼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변해 전 세계 1위를 차지했던 한국도 2022년에는 단 30%만이 ‘혼행’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해외여행에 대한 의지도 강해졌다. 클룩 데이터에 따르면, 5월 한 달 동안 글로벌 아웃바운드 예약은 올 초에 비해 4배 증가했다. 5월 한국에서 출발하는 아웃바운드 예약 또한 올해 초에 비해 약 6배 증가했다.

 

어반브레이크2022, 화제의 해외 아티스트 대거 참여 확정

‘제2의 카우스'로 불리는 멧 곤덱을 비롯해 디페이스, 뱅크시, 로비 드위 안토노 등 유명 해외 아티스트들의 신작 등이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어반브레이크 2022'에서 공개된다.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반·스트리트 아트(도시·거리 예술)를 아트페어 형식으로 국내 최초로 개최하며 화제를 모은 '어반브레이크'가 개최 3회째인 2022년 참여 해외 작가 22명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아티스트들이 팔로우하는 아티스트’로 유명한 10세 소년 니콜라스 블레이크(Nicolas Blake)의 작품이 국내 최초로 소개된다.

용, 고질라, 호랑이 등의 동물과 신화적 생명체를 화려한 색감과 이미지로 표현하는 그의 회화 작품 20여점이 공개될 예정이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애견동반 패키지 ‘쉐라톤 펫캉스’ 출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애견 동반 객실 패키지 ‘쉐라톤 펫캉스(Sheraton Petcan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이 호텔에 인접한 센트럴파크를 비롯해 해돋이공원, 솔찬공원 등 10곳의 애견 동반 가능한 공원이있다. 그 중에서도 탁 트인 야외 잔디 광장과 애견 전용 놀이터를 갖추고 있는 송도도그파크가 눈에 띈다. 모든 공원의 입장료는 무료다.

‘쉐라톤 펫캉스’는 디럭스 또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 1박과 피스트 레스토랑 또는 객실 내에서 즐기는 인 룸 다이닝 성인 2인 조식, 애견 전용 인 룸 다이닝 조식이 포함돼 있다. 체크인 시 조식 이용 시간을 선택하면 다음날 아침 객실로 서비스한다. 이 외에도 애견 전문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펫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로렌츠’의 유기농 요거트볼과 스틱 간식, 맞춤형 푸드테라피 ‘보양대첩’의 화식 간식, ‘광동제약’의 애견 관절 영양제인 ‘견옥고’ 본품(30입)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공원이나 외출에 다녀온 후 쾌적한 호캉스를 위한 ‘넬로’의 에어 샤워&드라이 룸과 공기청정기, ‘독스미어’의 애견 피모케어 샴푸가 객실에 세팅돼 있다. 반려견의 적응과 집과 같은 편안함에 도움을 줄 웰컴 어메니티로는 애견 전용 계단, 정수기, 식기, 쿠션, 배변패드, 매너밸트가 있다. 체크인 시 제공하는 ‘마이 펫’s 트래블 다이어리’는 인근 펫-프랜들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지도와 애견 룸서비스 메뉴, 재방문 쿠폰 등이 포함돼 있는 자체 제작 노트다. 투숙 기간 중 컨시어지 테스크를 방문하면 ‘로띠에’의 포르투나 프리미엄 개모차를 대여할 수 있다.

 

용산 씨네펍에서 CGV 수제맥주 맛본다

캠핑 콘셉트로 새단장한 CGV용산아이파크몰 씨네펍(CINEPUB)에서 CGV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CGV는 상영관 내 취식제한이 해제된 후 맥주와 스낵을 즐기는 공간인 ‘씨네펍’을 캠핑 콘셉트로 새롭게 꾸몄다고 20일 밝혔다. 씨네펍은 2017년 7월 CGV용산아이파크몰 7층에 처음으로 선보인 빈티지 스타일 스트리트 펍이다. 

영화 관람 전후로 그리너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인조잔디 위에서 플립 체어, 로우 체어, 빈백 등에 앉아 가볍게 맥주를 마실 수 있다.

새단장에 맞춰 씨네펍에서는 CGV만의 수제맥주 ‘씨지비어’도 선보인다. CGV는 고객에게 특별한 맛과 경험을 선사하고자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ABC)와 협업했다. CGV X ABC 콜라보 맥주인 ‘씨지비어’를 지난 3일 CGV왕십리, 광교 씨네카페에 시범 도입한 이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이 이어져 정식 론칭하게 됐다.

 

글램, 여기어때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선보인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이 ‘여기어때’와 손잡고 ‘글램어때’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램은 이번 협업 배경에 대해 온라인에서는 글램 라이브로, 오프라인에서는 여기어때로 사람들과 온·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글램 라이브 1회 시청 이벤트, 글램 라이브 출석체크 이벤트, 라이브 호스트 이벤트 총 3가지로 참여 가능하다. 먼저 글램 라이브 1회 시청 이벤트는 6월 20일부터 6월 27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글램 라이브를 단 1번이라도 시청한 유저 중 매일 100명을 추첨, 총 800명에게 10%~20% 공간대여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출석 체크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10일 이상 연속으로 글램 라이브 시청 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5만 원 할인 쿠폰을 보너스로 증정하며 1회 시청 이벤트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글램 라이브 호스트가 증정하는 깜짝 쿠폰도 준비됐다. 김애진, 나니, 화사 등 기존 글램 라이브 서비스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명 파트너 호스트 7인의 라이브 시청 시, 호스트의 돌발 퀴즈 등을 통해 3만원~5만원 할인이 가능한 여기어때 공간 대여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