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bhc치킨·원두데일리·노랑통닭·11번가 外
[유통 단신] bhc치킨·원두데일리·노랑통닭·11번가 外
  • 오정희
  • 승인 2022.06.2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치킨, 요기요·자사앱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

bhc치킨은 배달앱 요기요 또는 자사앱 통해 주문 시 최대 4천 원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자사앱과 배달앱을 통해 신메뉴 및 인기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6월 프로모션에은 6월 21일부터 26일까지로 자사앱과 요기요 동시 진행된다.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치퐁당 후라이드, 치퐁당 윙/스틱/콤보, 뿌링클, 맛초킹 등의 단품 메뉴는 물론, 치킨과 사이드 메뉴가 조합된 세트 메뉴 등 bhc치킨의 전 메뉴를 4천 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 앱에 접속 후 해당 지역 매장을 통해 할인 대상 메뉴를 주문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bhc치킨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휴가비를 지원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bhc치킨 구매 고객이면 누구나 구매 영수증 및 배달앱 주문 완료 이미지를 활용해 응모 가능하며,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3명)과 레디백, 여권케이스 등의 여행 관련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원두데일리, ‘찾아가는 유명 카페’ 이벤트 진행

원두데일리가 세계 1위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과 함께 ‘2022 찾아가는 유명 카페 오피스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원두데일리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한 기업 3곳을 직접 방문해 바닐라 라떼부터 아포카토까지 다채로운 커피 메뉴를 직원들 앞에서 시연하는 행사로, 사무실에서도 취향에 맞는 커피 메뉴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를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중 막간을 이용해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커피에 관한 퀴즈를 맞추는 직원들에게는 미니 모닌 시럽(250ml)을 증정한다. 또한 시럽, 파우더를 활용해 사무실에서 커피를 즐기는 나만의 비법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모닌 미니 시럽을 추가 제공한다. 

 

노랑통닭, 모델 ‘마동석’ 효과로 매출 17% 증가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브랜드 모델인 배우 마동석의 신규 캠페인 광고 공개 이후, 전월 대비 매출이 17% 상승했다고 밝혔다.

노랑통닭은 작년 4월, 배우 마동석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하면서 신메뉴 ‘맵싸한 고추 치킨’과 ‘바삭 누룽지 치킨’ 출시 광고를 선보였다. 해당 광고는 노랑통닭의 캐릭터 ‘노랑이’와 ‘마블리’라 불리는 마동석의 좋은 케미를 끌어냈다고 평가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노랑통닭의 신규 캠페인 광고 ‘노랑통닭 바삭대표 선거’는 마동석이 5명의 노랑통닭 바삭대표 후보로 분해 각 후보의 공약을 영상으로 담아낸 시리즈다. 기호 1번 ‘가동석’부터 기호 5번 ‘마동석’까지 국민들에게 익히 알려진 선거 유세 클리셰를 각 후보의 특성에 맞게 활용해 보는 이들에게 몰입도와 유쾌함을 선사한다.

해당 캠페인 광고를 선보인 이후, 노랑통닭은 4월 매출이 전월 대비 17% 상승하는 효과를 누렸다. 또한, 노랑통닭 공식 유튜브 채널의 ‘노랑통닭 바삭대표 선거’ 시리즈 영상은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다. 

 

GS25, 자기관리 트렌드 속 ‘기능성 주스’ 81.6% 신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여름 마시는 음료에 대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기능성 주스의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81.6%로 크게 신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성 주스는 일반적으로 기본 주스에 비해 당 함유량이 적고 유산균, 비타민, 콜라겐 등을 함유하고 있는 주스다. 최근 건강, 미용, 다이어트 등 자기관리에 힘쓰고 있는 20~3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맛있고 가볍게 마실 수 있으면서도 유용한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음료를 찾기 시작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기능성 주스 구매 고객의 연령 별 구성비를 살펴보면 10대 12%, 20대 29%, 30대 33%, 40대 18%, 50대 이상 8%로 확인됐다. 특히, 주요 구매층인 20~30대의 남녀 구성비는 남성 34%, 여성 66%로 여성들의 기능성 주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 소비자 취향 반영한 ‘새로운 맛’ 제품 출시 이어져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은 제로 칼로리 탄산에 상큼한 복숭아향을 더한 '씨그램 피치'를 출시했다. '씨그램 피치'는 강렬한 탄산에 상큼하고 달콤한 복숭아향을 은은하게 더해 깔끔하고 부담 없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씨그램 ▲플레인 ▲라임 ▲레몬 ▲비타자몽에 이어새로운 선택지를 넓혔다. 

신제품 ‘씨그램 피치’는 새롭게 단장한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6월 씨그램은 짜릿한 매력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YGX 댄서 리정을 모델로 발탁하고 한층 새로워진 씨그램 패키지와 함께 감출 수 없는 짜릿함을 선보였다. 변경된 패키지는 기존 대비 라벨을 축소해 플라스틱 사용 절감은 물론, 씨그램 5종의 특장점을 살린 라벨 색상을 선택해 소비자의 직관적인 선택을 돕는다.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은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납작복숭아차'를 출시했다. 청귤차와 산딸기차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로 선보인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신맛이 적고 수분과 당도가 높아 여름 인기 과일로 급부상하고 있는 납작복숭아와 허브 블렌딩 베이스를 사용해 풍부한 향을 구현했다. 특히 콜드브루 방식을 적용해 납작복숭아 본연의 상큼하고 달달한 맛과 향을 살렸으며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로 마시면 한여름 더위를 식히기 안성맞춤이다.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요구르트를 첨가해 새로운 맛을 출시한 기업도 있다.

코카-콜라사는 지난 3월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선보였다. 깔끔한 맛과 저칼로리가 특징인 ‘토레타!’에 요구르트맛을 더해 일상 속에서 더욱 달콤하고 맛있게 수분 보충이 가능하다. 패키지 또한 시원한 하늘빛 물방울에 과채 수분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THE 락토’ 문구를 추가해 요구르트맛 특유의 시원함과 토레타!의 싱그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은 500ml PET 1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 라이프사이언스는 하루 2팩으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마이밀 뉴프로틴 요구르트 맛’을 출시했다. 기존 ‘마이밀 뉴프로틴’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FOS), 식이섬유 등 4종 원료가 함유됐으며 요구르트맛으로 시원하고 맛있게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단백질 20g과 단백질 합성,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더운 여름철을 더 뜨겁게 달궈줄 이열치열 매운맛으로 선보인 제품도 눈길을 끈다.

팔도는 올해 초 30만 개 한정으로 선보인 ‘틈새라면 극한체험’을 정식 출시했다. ‘틈새라면 극한체험’은 베트남 하늘초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기존 틈새라면에 매운맛과 건더기 스프를 강화한 제품으로, 기존 틈새라면 빨게떡 대비 1.5배 정도의 맵기를 자랑한다. 최근에는 이마트와 단독 협업 상품으로 ‘극한체험 불비빔면‘을 선보이며 매운맛을 즐겨 찾는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지난 1일 순살파닭시리즈를 베이스로 한 '눈물의파닭', '땡초어니언', '크리미어니언', '땡초불파닭', '청양고추마요'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신선한 식감과 시원한 맛을 잡아주는 양파와 파의 조합을 바탕으로 한 땡초어니언과 눈물의파닭, 땡초불파닭 등이다. 땡초어니언과 땡초불파닭의 경우 중독성 있는 매운 맛과 어니언, 파 토핑으로 올 여름 ‘이열치열‘의 맛을 알리기 좋은 메뉴라는 평이다.

 

11번가, ‘슈팅배송’ 오픈

11번가는 23일 ‘슈팅배송’ 탭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슈팅배송’은 평일 자정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새로 오픈하는 ‘슈팅배송’ 탭에서는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데일리 특가’ 상품과 11번가 MD가 추천하는 할인 상품 그리고 각 브랜드와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 ‘우주패스(Universe Pass, 월 4,900원부터)’ 가입 고객은 ‘슈팅배송’ 상품 구매 시 무료반품 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는 ‘슈팅배송’ 오픈을 기념해 7월부터 매일 오전 11시 반값딜, SK페이포인트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는 누적된 고객 구매데이터를 분석해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상품을 직매입으로 확보했다. 1인 가구를 위한 화장지, 물티슈 등 생활용품부터 간편하게 혼밥할 수 있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은 물론, 소형 선풍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청소기 등 소형 계절가전과 생활가전,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음향가전 및 다양한 디지털 제품을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여기에 가성비 높은 11번가 공동기획브랜드 ‘올스탠다드(All Standard)’ 일부 상품과 최근 오픈한 애플 브랜드관에서 판매하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워치, 애플TV 등 애플 정품까지 ‘슈팅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MD ‘트윙클 콜드컵’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여름을 맞아 트렌디한 감성을 담은 시즌 한정 MD ‘트윙클 콜드컵’ 3종을 23일 출시했다.

‘트윙클 콜드컵’은 투명 플라스틱 재질로 시원한 여름 느낌을 강조한 아이스 음료 전용 컵이다. 키치한 콘셉트가 특징으로 선명하고 화려한 색채를 활용해 복고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콜드컵 내부에 반짝이는 스파클링 포인트가 돋보이는 톡톡 튀는 비주얼로 2000년대 하이틴 감성을 담았다.

이번 시즌 MD는 올해의 팬톤 컬러 ‘베리 페리’를 인용한 ‘퍼플’를 비롯해 깔끔함이 돋보이는 ‘화이트’, 화사한 매력의 ‘핑크’ 3종으로 소비자들의 각자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도넛 모양의 뚜껑으로 유니크한 감성을 더했으며 실리콘 빨대 덮개가 부착돼있어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트윙클 콜드컵’ 3종 모두 보냉 효과가 높고 결로 걱정 없는 더블월 구조로 제작해 기능성을 높였으며,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한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스크래치 내구성을 갖췄다. 23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