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핀트·밀리의서재·혼족의제왕·버핏서울 外
[스타트업 소식] 핀트·밀리의서재·혼족의제왕·버핏서울 外
  • 차미경
  • 승인 2022.06.2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트, ‘한정판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진행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운영하는 자산을 쌓아가는 AI 일임 투자 ‘핀트(fint)’가 고객 접점 확대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채널 추가 시 한정판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핀트의 한정판 이모티콘은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핀트 유니버스’의 메인 캐릭터 ‘아이작’이 주인공으로 카카오톡 내 플러스 친구 추가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이하 카톡플친)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핀트’를 검색한 후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핀트 유니버스를 총괄하는 AI 엔진인 ‘아이작’은 고객이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무한한 데이터를 학습하고 자산나무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연구한다. 매우 이성적이고 똑똑하며 거대한 프로세서를 탑재하기 위해 머리가 몸보다 크게 설계돼 귀여운 매력까지 갖췄다.

디셈버앤컴퍼니에서 자체 제작한 핀트의 한정판 이모티콘은 투자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면서도 일상 대화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16종의 모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한번쯤 투자를 경험했다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과 유머러스한 메시지로 더 많은 고객에게 핀트의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밀리의 서재, 나라사랑포털 입점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군인공제회C&C에서 운영하는 나라사랑포털에 밀리의 서재 구독권 상품을 입점했다고 24일 밝혔다. 나라사랑포털은 전∙현역 군 장병에게 쇼핑, 어학, 취업, 교육, 군 복지 등 다방면에서 지원하는 토털 서비스 플랫폼이다. 할인가가 적용된 밀리의 서재 구독권은 이 중 현역 병사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밀리의 서재는 나라사랑포털 입점 기념으로 9개월권 구매 고객에게 추가 3개월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으로, 구독권 구매 시 총 12개월 동안 밀리의 서재를 이용할 수 있다. 판매가도 대폭 낮춰 혜택을 더했다. 나라사랑포털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밀리의 서재 구독권은 기존 12개월권 정가보다 36.8%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나라사랑포털 제휴 매장 중 ‘도서’ 카테고리에서 밀리의 서재를 선택한 후 구독권을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11만 권의 독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혼족의제왕, 1인가구 위한 '자취원정대' 프로그램 베타테스터 모집

1인가구 자취매니저 '혼족의제왕'이 유저들이 꾸준히 미션을 이어가는 것을 힘들어 한다는 점에서 다른 혼족들과 함께 집중관리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자취원정대'를 선보인다.

자취원정대는 총 21일 진행 프로그램으로 일본의 디자이너 ‘이마이즈미 하로아키’가 개발한 만다라트 기법을 통해 목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선적으로 자취 생활 중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항상 미뤄지는 집안일을 위한 '도전! 오늘의 살림', 생활비 절약을 위한 '도전! 원룸 탈출'을 론칭한다. 

베타테스트를 위해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7월이내 첫 번째 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나눔재단-사단법인 두루, 비영리스타트업 위한 법률 자문 파트너십 체결

아산나눔재단이 6월 27일 사단법인 두루와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위한 법률 자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행사에는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 김지형 사단법인 두루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아산나눔재단의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중 하나인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의 사업 및 조직 운영 전반에 관한 법률 자문을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아산나눔재단이 사업과 조직의 빠른 성장을 준비하는 신생 비영리 조직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설립 10년 이내의 비영리 조직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했으며, △뉴웨이즈 △니트생활자 △무하 △비투비 △온기 △코리아레거시커미티 △피치마켓 총 7개 기관이 선정돼 재단의 지원을 받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사단법인 두루는 아산나눔재단의 비영리스타트업 사업 및 조직 운영 전반에 관해 상시 자문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비영리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팀들은 성장하는 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법적 검토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양 기관은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서로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채널톡, ‘상담 자동 배정’ 기능 도입…상담 만족도 높인다

채널코퍼레이션은 기업의 효율적인 CX(고객경험) 관리를 도우며, 고객에게는 전문적이고 빠른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상담 자동 배정’과 ‘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채널톡은 고객의 문의를 단순 상담처리 개념으로 보지 않고 비즈니스와 고객이 편하게 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상담원의 범위를 개인이 아닌 ‘팀’으로 확장했고, 문의별로 최적의 담당자에게 배분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일반적으로 CS 업계는 고객 문의가 인입된 시간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라운드 로빈’ 방식을 취하지만, 채널톡은 팀 내에서 개인별 역량에 맞는 상담을 신속하게 배정해 고객과 깊은 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했다. 

채널톡이 강조하는 이번 개편의 핵심인 팀 기능은 업무 목적별로 구성원들을 모아 팀을 만들 수 있다. 기존에 한두 명의 CS 담당자가 처리하던 고객 상담을 팀 단위로 가져와, 특정 상담에 전문적 응대가 가능한 팀 원을 배정해 기민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상담의 관점을 바꾼 것이다. 팀 단위로 소통이 필요하다면 팀 멘션을 이용해 구성원들을 한 번에 호출할 수 있으며, 새로운 팀원을 추가할 때도 팀원 추가 버튼을 이용하면 필요한 그룹에 바로 초대할 수 있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그룹 운동 플랫폼 버핏서울, 31억 후속 투자 유치 성공

국내 피트니스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버핏서울이 31억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누적 투자 유치액은 총 76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BA파트너스가 후속 투자를 했고, 컴투스 계열 벤처캐피탈 크릿벤처스와 보광창업투자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특히 크릿벤처스는 지난 달 결성한 ‘영프론트원 크릿 메타버스 펀드’를 통해 20억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다. 

버핏서울은 다양한 그룹운동과 개인 트레이너가 입점한 형태의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 운동 취향 및 목표에 따른 운동 매칭, 크레딧 기반의 결제, 다양한 챌린지와 커뮤니티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17년 설립 후 누적 회원 2만여명 이상 확보했으며, 지난해 팬데믹 이후 적자를 보고있던 서울 내 대형 피트니스 센터 3곳을 인수하고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직영 피트니스센터 사업 역량을 입증했다. 

버핏서울은 이번 투자를 통해 오프라인 피트니스 센터 지점 확장 및 온라인 신사업 ‘스마트 로잉머신’ 출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스마트 로잉머신은 게임 콘텐츠를 탑재한 운동 기기로, 고객에게 헬스장이 아닌 집에서도 새로운 운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케어닥 x 동백스프링카운티자이, 프리미엄 돌봄서비스 제공 위한 MOU 체결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이 국내 대표 시니어 타운인 ‘동백스프링카운티자이’와 MOU를 맺고 입주민 대상으로 프리미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용인시 동백구에 위치한 동백스프링카운티자이는 60세 이상 시니어층을 위한 편의 시설 및 커뮤니티를 다양하게 갖춘 대표적인 시니어 타운이다. 케어닥은 이번 MOU를 통해 단지 내에 ‘스프링카운티돌봄센터’를 개관, 입주민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시니어 돌봄 서비스를 선보인다. 센터 내에는 20년 경력의 노인 전문 간호사 출신 센터장을 비롯해 전담 케어코디 및 방문재활운동 전문가가 배치된다. 또한 케어닥 내부 교육 과정을 통해 시니어 돌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춘 전문 인력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본형 생활돌봄 서비스는 케어코디의 1회 3시간 가사 돌봄 서비스에 더해 전담 간호사가 월 1회 가정에 정기 방문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돌봄 서비스다. 가사 돌봄은 원하는 시간에 맞춰 신청 가능하며, 월 4회 기준 21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다. 100분간(1회) 가벼운 주거환경 케어를 돕는 ▲실속형 생활돌봄 서비스는 월 4회 14만원 대부터 신청 가능하다. 전담 간호사의 건강관리만 필요하다면 월 3만 9천원의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만성질환 악화 방지 및 다양한 증후군의 조기 발견으로 노인병 진행의 예방을 돕는 생활 플랜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필요시 센터에 예약 후 방문해 수시 건강 상담도 가능하다. 

 

KT&G, ‘상상프렌즈 15기’ 모집

KT&G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5기’를 모집한다.

모집은 8월 6일까지 이며, 전국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192명은 오는 9월부터 4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5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15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에 적합한 문화·예술·봉사 등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프로그램 홍보에 필요한 SNS콘텐츠와 홍보영상도 제작한다. 또한,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