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4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
LG, 54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
  • 임희진
  • 승인 2022.07.0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에이머스’ 통해 연간 4천 명 청년 AI 인재 양성 

고용노동부는 30일 엘지사이언스파크에서 엘지(LG)의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을 인증했다.

이날 행사에서 LG는 AI연구원의 엑사원(EXAONE) 기술을 소개하고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LG의 AI해커톤, AI대학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입사한 청년들이 참석해 취업을 준비할 때 어려웠던 점이나 인공지능(AI) 업무를 하면서 느끼는 교육의 필요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행사에서 고용노동부는 LG의 ‘LG 에이머스(Aimers)’ 프로그램에 대해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증서를 수여했다.

‘LG 에이머스(Aimers)’는 LG가 인공지능(AI) 분야 교육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연간 4천 명 이상의 청년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해 신설한 프로그램으로, 인공지능(AI) 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국내 인공지능(AI) 전문가의 이론 강의와 해커톤을 통해 산업의 현장 데이터를 직접 다루고 문제를 해결해보는 실무경험을 지원한다.

비대면 교육을 선호하는 청년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함에 따라 청년들은 거주하는 지역이 어디든, 원하는 곳에서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교육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LG AI연구원에서 공식 수료증을 발급하고, 해커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경우 LG 계열사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고용노동부는 LG와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을 인증하면서 ‘LG 에이머스(Aimers)’ 참여자 모집을 위한 홍보 지원, 해커톤 우승자에 대한 장관상 수여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업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