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술 한 잔?] 제주맥주·혼술닷컴·GS리테일 外
[혼술 한 잔?] 제주맥주·혼술닷컴·GS리테일 外
  • 오정희
  • 승인 2022.07.0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맥주, 프리미엄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 사전 예약판매 시작

제주맥주가 제주 위트 에일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 공식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제주맥주 최초의 논알콜 맥주 제주누보는 제주산 햇감귤피를 사용한 신선함과 산뜻한 풍미가 특징인 제품이다. 제품명에 사용한 ‘누보’는 ‘New & Fresh’를 의미하는 프랑스어로, 제철에 수확한 제주의 자연 재료만을 사용하는 제주맥주만의 양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제주누보는 맥주와 유사한 향료를 섞거나 완성된 맥주에서 알코올을 제거하는 일반적인 논알콜 맥주 제조방식이 아닌, 오리지널 크래프트 맥주 양조법을 그대로 따르면서 초정밀 효모 컨트롤 기술을 적용해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를 지켰다.

유럽과 미국의 고품질 맥아를 사용해 맥아의 깊고 진한 맛을 살렸으며, 크래프트 맥주에 주로 사용되는 시트라 홉과 모자이크 홉을 아낌없이 사용해 풍성한 아로마를 한 층 끌어올린 프리미엄 논알콜 맥주다. 355ml 캔 제품으로 생산되며, 알코올 도수는 0.5도.

제주맥주는 공식 출시에 앞서 7월 4일 오후부터 7월 17일까지 제주맥주 홈페이지 내 온라인샵에서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제주누보 355ml캔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배송은 18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국순당, 미국 10대 컬트 와인 ‘슬론(Sloan)’ 국내 최초 독점 론칭

국순당이 미국 10대 컬트 와인으로 꼽히는 ‘슬론(Sloan)’을 국내 최초로 독점 수입 진행한다.

‘슬론 이스테이트’는 1997년 미국 슈퍼마켓 체인(QFC)의 오너 ‘스튜어트 슬론’에 의해 미국 나파밸리 러더포드에 설립된 와이너리이다. 그는 최고의 와인을 만들기 위해 당시 포도밭 관리분야에 최고라 불리던 ‘데이비드 아브르’와 함께 포도밭을 조성했다. 또한, 미국의 할란 와인을 최정상에 올려놓은 와인메이커 ‘마사 맥캘란’을 고용해 첫 빈티지부터 최고의 와인을 만들고자 했다. 

최초로 만들어진 2000년 빈티지에 만족을 하지 못한 그는 세계적인 와인 컨설턴트 ‘미쉘 롤랑’까지 고용해 최고의 팀을 만들었다. 그 결과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2001년 빈티지 99점, 2002년 빈티지 100점을 받게 되며 컬트 와인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2007년, 2015년, 2016년, 2019년 빈티지 등 지금까지 총 5회에 걸쳐 100점 만점을 획득했다. 

‘슬론 이스테이트’는 현재 플래그쉽 와인인 ‘슬론’과 세컨드 와인인 ‘애스터리스크’를 생산한다. 두 와인 모두 까베르네 소비뇽 품종을 기본으로 와인별로 메를로와 까베르네 프랑 품종을 블렌딩해 만든다.

 

홈술닷컴, “막걸리 구매하면 한정판 우산이?” 장마철 프로모션 진행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이 본격적인 장마시즌을 맞아 ‘장마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7월 4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홈술닷컴에서는 소비자들이 후덥지근한 장마철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막걸리 제품을 할인 판매하며, 선착순 이벤트도 마련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홈술닷컴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느린마을막걸리, 해창막걸리, 팔팔막걸리 등 무(無)아스파탐 막걸리를 포함한 다양한 추천 탁주류를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해물파전, 김치전 등 비 오는 날 막걸리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전 종류는 최대 15%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홈술닷컴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 300명에 한해 ‘홈술닷컴 우산’을 증정한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홈술닷컴 우산은 겉면에 느린마을막걸리 캐릭터 ‘한톨이’, 산사춘 캐릭터 ‘춘이’, 심술 캐릭터 ‘당근이’ 일러스트를 적용해 친근한 매력을 더했다. 

 

GS리테일 X 케니샤프,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쇼비뇽블랑 출시

GS리테일은 7월 10일 GS리테일 11th 전용와인 ‘케니샤프 웨일본베이 쇼비뇽블랑’을 출시한다. 라벨은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팝아트 거장 ‘케니샤프’, 와이너리는 뉴질랜드 말보로 와인의 선구자 ‘세인트 클레어’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한정판 쇼비뇽블랑 화이트와인이다. 알코올 도수는 9.5%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이며, 여름철 야외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칠링백을 제공한다. 

GS리테일은 쇼비뇽블랑으로 만든 화이트와인 ‘케니샤프웨일본베이 쇼비뇽블랑’이 하절기 제철 와인으로 높은 판매로 이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의 동절기(1~2월) 대 하절기(7~8월) 와인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레드와인이 56.9% : 43.1%로 동절기에 매출이 높은 반면, 화이트 와인은 완전 반대인 40% : 60%로 하절기에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쇼비뇽블랑의 상큼한 맛이 여름철 무더위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과 세계적 유명 팝아티스트와의 컬래버를 통한 한정판 아트 와인이라는 포인트가 MZ세대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은 출시 기념으로, 지난 22일부터 7월 8일까지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맥주와 환상 궁합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맥주와 협업을 통해 맥주와 페어링이 좋은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클라우드 반반닭강정’과 ‘클라우드 해쉬브라운버거’다. 맥주와 단짝인 ‘치킨’과 ‘햄맥(햄버거+맥주)’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으로 맥주와의 페어링을 고려해 개발됐다. 

클라우드 반반닭강정은 차갑게 먹어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씁쓸한 맛의 맥주와 먹을 때 잘 어울리도록 특별히 개발된 달콤 짭짤한 비법 소스를 듬뿍 발라 닭강정을 한 번 더 코팅했다. 닭강정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치킨너겟, 웨지감자, 머스터드 소스까지 한 박스에 알차게 담았다. 

클라우드 해쉬브라운버거는 벨기에산 감자로 만든 두툼하고 고소한 해쉬브라운과 향긋한 딜소스, 케찹마요소스로 풍미를 살린 아메리칸 스타일 햄버거로 맥주와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 또한, 감칠맛을 높여주는 블랙페퍼 발사믹 소스로 버무려진 구운양파와 고소한 맛을 더해줄 체다치즈를 얹어 풍미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클라우드 안주 시리즈 2종 출시를 기념해 세븐앱에서 해당 상품 구매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