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야놀자·G마켓·윌라·골프존카운티 外
[여행&여가] 야놀자·G마켓·윌라·골프존카운티 外
  • 임희진
  • 승인 2022.07.0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미리보는 2022 여름 휴가 트렌드’ 발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미리보는 2022 여름 휴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 7-8월 여름 성수기 기간 국내 숙소 미리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국내 숙소 예약률은 117% 상승했다. 고유가, 고환율 등의 여파와 국가별 개방 정책 차이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은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U턴족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수도권에서 자차로 이동이 가능한 강원도가 26.5%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제주도(19.8%), 경기도(19.1%), 부산(18.6%), 서울(16.0%)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전체 예약의 52.8%가 제주도, 강원도에 집중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지역별 예약률이 비교적 고르게 분포됐다.

숙소 유형별로는 전체 호텔 카테고리가 전년 대비 126%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4·5성급 특급호텔(102%)은 큰 폭으로 상승하며, 해외여행 대신 프리미엄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기려는 여행 수요가 지속됨을 나타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확산된 캠핑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글램핑, 카라반 등 야외형 숙소는 107% 신장했다. 

 

“휴가 준비 한 번에”…G마켓·옥션, 쿨 썸머 세일 프로모션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패션 및 뷰티, 레저용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쿨 썸머 세일’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마련한 프로모션인 만큼, 각종 바캉스 관련 용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및 특가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패션, 뷰티 및 레저 세 개의 전문관에서 ▲의류 ▲가방/잡화 ▲화장품/향수 ▲바디/헤어 ▲등산/아웃도어 ▲골프 등 휴가 시즌에 유용한 총 22개 카테고리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풍성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가입고객 모두에게 패션관, 뷰티관, 레저관에서 각각 5천원, 7천원,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2% 중복쿠폰’을 5장씩 매일 G마켓과 옥션에서 발급한다. 이에 더해,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G마켓에서는 즉시 할인, 옥션에서는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클룩, 롯데면세점과 MOU 체결

클룩(Klook)이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맞춰 롯데면세점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양사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엔데믹 전환과 함께 내국인들의 해외여행 심리가 빠른 속도로 회복됨에 따라,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7월 중순부터 6개월간 클룩에서 여행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롯데인터넷면세점 멤버십 ‘퍼플’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과 더불어, 클룩 전용 제휴머니 등을 통해 최대 57%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롯데면세점에서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PRE-LDF PAY’ 1만 원권을 받을 수 있다. 증정 데스크에서 쿨룩 여행 상품 구매 문자를 제시하면 수령할 수 있으며, 10달러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하다. 면세 구매 후에는 다음 면세 쇼핑 시 사용 가능한 ‘LDF PAY’를 최대 25만 원까지 지급한다.

 

“1,100m 고원에서 시원한 라운딩” 오투리조트 골프장 인기

한낮기온 35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골프장은 함백산 고원 1,100m에 위치해 한여름에도 시원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골프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서울 등 도심지역의 평균기온이 31~32도를 기록하는 가운데, 오투리조트 골프장은 평균기온은 22~23도로 도심보다 약 9℃ 낮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시원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오투리조트에 따르면 오는 9월 예약까지 마감을 앞두고 있는 등 무더위를 피하려는 골퍼들의 발길이 분주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모든 방문 고객들의 체온 체크 및 마스크 미착용자 입장금지/라운딩 중에도 마스크 착용 하기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윌라, 오디오북 6월 베스트 순위 공개

국내 1위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가 6월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를 발표했다.

윌라 6월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에 따르면 ‘스릴러 장르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 <게임의 이름은 유괴>가 지난 한 달간 가장 관심을 많이 받은 오디오북으로 선정됐다. 히가시노의 이번 작품은 더욱 치밀해진 서사와 범인을 알 수 없는 트릭이 더욱 빛났다.

오디오북 베스트 순위 2위에는 한국추리문학선 11번째 라인업인 <마담 타로>가 장식했다. 타로라는 독특한 소재와 통통 튀는 캐릭터들이 성우들의 연기와 목소리를 통해 제대로 구현됐다. 이에 따라 후속작으로 구독자들의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추리문학선을 통해 소개된 장우석 작가의 <주관식 문제>와 김재희 작가의 <러브 앤 크라프트, 풍요실버타운의 사랑>도 베스트 순위 10위 안에 올랐다.

웹소설 오디오북도 꾸준히 인기를 받고 있다. 매달 베스트 순위에 빠짐없이 오르는 <호접몽전>이 6월에는 3위를 차지했다. 또한 완결을 앞둔 <예외의 탄생>도 7위에 오르는 등 구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기존 웹소설 연재작에 대한 인기는 윌라 웹소설 오디오북 판 오픈 기대로 이어지고 있다.

일본 최고 스토리텔러 이케이도 준의 ‘한자 나오키’ 시리즈 신간 <한자와 나오키: 아를르캥과 어릿광대>도 이번 베스트 순위 5위에 올랐다.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더욱 사랑받는 이케이도의 이번 신작은 주인공이 기업 비리를 파헤치는 활극의 생생함을 오디오북에서 제대로 표현했다는 평이다.

 

밀리의 서재, 2022 상반기 독서 트렌드 발표

밀리의 서재가 회원들의 서재에 가장 많이 담긴 상위 50선 콘텐츠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독서 트렌드를 살펴봤다. 

첫번째 트렌드는 ▲어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책들이다. 배우 윤여정부터 방송인 송해까지, 이 시대의 어른들이 온 삶을 통해 전한 묵직한 응원은 어른들에게도 뜨거운 위로가 됐다. 밀리의 서재에서도 삶과 죽음을 다룬 고(故) 이어령 선생의 인터뷰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서재에 가장 많이 담긴 순위 9위를 차지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서 자아를 위한 조언을 담은 오은영 박사의 <오은영의 화해>도 10위에 안착했다. 이외에도 공자의 가르침을 담은 <오십에 읽는 논어> 및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가 모두 상위 50권 콘텐츠에 포함됐다.

두번째는 ▲특정한 공간을 배경으로 한 소설로 특히, 김호연 작가의 <불편한 편의점>은 서재에 가장 많이 담긴 1위 도서로 선정되며, 지난해에 이어 뜨거운 인기를 기록했다. 밀리에서부터 입소문으로 서점가 베스트셀러까지 등극한 해당 도서는 오디오북 또한 3위를 기록했다. 브런치북 전자책 출간 프로젝트로 발굴된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모두 각각 4위와 21위를 기록했고,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도 전자책과 오디오북 각각 5위, 12위로 상위권에 안착했다. 

세번째는 트렌드는 ▲재테크다. 급격한 경제 정세 변화에 따른 재테크 열풍은 밀리 유니버스에서도 확인됐다. 회원들의 서재에 가장 많이 담긴 상위 50권의 도서 중 NFT와 부동산, 주식 등 재테크 및 경제/경영 서적이 약 15%를 차지한 것이다. 특히,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돈의 속성>, <거인의 포트폴리오> 등은 200분 이상의 상대적으로 긴 완독 예상 시간에도 불구하고 55% 이상의 높은 완독할 확률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부터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까지 외국어 공부 및 자기 계발서가 상위 50선에 이름을 올렸다.

 

골프존카운티, ‘KLPGA투어 갤러리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 갤러리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스캐너는 7월 14일부터 7월 17일까지 양주시 레이크우드CC에서 열리는 총상금 8억 원의 대규모 대회인 KLPGA투어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 티켓 증정 이벤트를 티스캐너 회원에게 선보이고자 에버콜라겐과 협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티켓 증정 이벤트는 7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 창에 정답을 기재하면 정답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지급된다. 퀸즈크라운 2022에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통해 총 250명에게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2’ 갤러리 입장 1일권 2매와 무더운 여름에도 건강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생수와 에버콜라겐 트리플비타 교환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7월 11일(월)에 티스캐너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발송된 티켓을 통해 갤러리 참관 시 현장에서 동반자와 함께 입장 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 13일부터 7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야간라운드 가자!’이벤트도 눈에 띈다. 3부 야간라운드에 관련된 퀴즈를 통해 200명에게 티스캐너 5,000원 할인권을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내 하단 댓글 창에 정답을 기재해 참여할 수 있다. ‘예약 고객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야간라운드 예약 및 라운드 완료 시 추첨을 통해 ‘치킨+콜라 세트 모바일 교환권(10명)’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50명)’을 지급하며,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이벤트 기간 내 3부 예약 및 라운드 완료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할인권 및 교환권은 추첨을 통해 8월 5일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