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EZ손해보험·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EZ손해보험·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7.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씨티은행 대환전용 상품 ‘NH로 바꿈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씨티은행 신용대출 대환 전용 상품 ‘NH로 바꿈대출’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모바일을 통한 대출 대환 프로세스가 적용된 상품이다. 現직장 재직기간 1년 이상이고 소득금액증명원 상 최근 소득금액이 3,000만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재직자로서 재직 및 소득 확인이 스크래핑(Scraping)을 통해 가능한 고객이 대상이다.

대출 한도는 씨티은행 대환금액 이내 150백만원 까지(10만원 단위)로, 우대금리 최대 적용시 최저 연 4.19% 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씨티은행 신용대출 대환고객을 위해 농협은행 우수고객제도인 ‘하나로가족고객’ 사무소장 추천 특인 혜택을 부여하고, 대여금고 임차보증금 면제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DB손해보험-자생한방병원, 올바른 보험문화 정착 위한 협약 

DB손해보험이 지난 5일 자생한방병원)과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원활한 상호 협력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일부 의료기관에서 교통사고 환자 발생 시 전문 브로커를 통해 환자를 알선하고, 환자의 회복과는 무관하게 치료기간·비용을 가중시켜 과잉치료를 유도해서 보험금을 노리는 악용 사례가 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보험료 부담을 상승시키는 주범이라는 것에 문제 인식을 같이하고, 과잉치료 근절을 위한 예방 활동에 상호 협력 체제를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교통사고 환자 치료 및 보장에 관한 제반사항 등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관해 지역별 협의체 운영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한EZ손해보험, 공식 출범식 개최

신한EZ손해보험은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EZ손해보험 본사에서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신한EZ손해보험 강병관 사장 및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EZ손해보험 공식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하는 의미로 조용병 회장이 신한EZ손해보험 임직원들에게 직접 ‘신한’ 배지를 달아주는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조 회장은 사무실을 순회하며 직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진정한 신한의 일원이 됐음을 축하했다.

하나은행, GS리테일 심플리쿡과 『하나원큐 행운 쏙쏙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인 심플리쿡(Simply Cook)과 『하나원큐 행운 쏙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GS25, GS THE FRESH'에서 판매되는 심플리쿡 상품 구매 후, '하나원큐 앱'을 통한 이벤트 참여시 최대 5만 하나머니를 모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들 중 ‘하나원큐 앱’을 통해 '오픈뱅킹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손님에게는 GS리테일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도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한다.

 

하나은행-경희대학교,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하나은행은 경희대학교와 경희대학교 본관에서 ‘신탁을 통한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부 문화의 확산은 물론 초고령화 시대 진입으로 사회적 관심과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하나은행은 기부자의 사후 유산기부를 위한 금융 솔루션뿐만 아니라 노후자금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생애 여정 플랜을 함께 제공한다. 이를 위해 자산관리와 상속 설계 특화 조직인 ‘리빙트러스트 센터’ 소속의 법률·세무·부동산·금융 전문가들이 맞춤형 유언대용신탁 등 기부신탁 상품을 설계·추천해주고, 경희대학교 전용 신탁상품 개발을 위한 노력도 기울일 계획이다.

경희대학교도 자체 발전기금 조성 캠페인 ‘GLOBAL TRUST'를 통해 동문 등 잠재 기부자들을 대상으로 ‘유산기부’를 추천하고 장려한다. 경희대학교는 ▲감염병 예방 및 극복 연구 기금 ▲새터민 글로벌 인재 기금 ▲기후변화 기금 ▲맞춤형 장학기금 등 ‘GLOBAL TRUST’ 캠페인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미래 세대와 공익을 위해 기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제공한다.

 

우리은행,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우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45001’인증을 은행권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45001’은 작업자 안전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2018년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관리체계 등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에 부합하는 사업장에 부여된다.

우리은행은 사회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근로자의 안전보건 및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운영을 위한 전반사항에 대해 매뉴얼 및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ISO의 인증을 통해 보다 객관적으로 안전보건경영을 실천할 방침이다.
 

NH농협은행, 북앤라이프 캐시를 NH포인트로…전환 서비스 오픈

NH농협은행은‘북앤라이프’캐시를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NH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서비스를 7월 5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북앤라이프 캐시는 7월 5일부터 하나로마트, 농협몰, 한삼인, 농협주유소 등에서 이용가능한 NH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며, NH포인트의 전환 서비스 및 사용처 안내는 NH멤버스 앱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이밖에도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추가 5% 적립 이벤트도 7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위한 ‘IBK 아트 스테이션’ 개최
 
IBK기업은행이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인 ‘IBK 아트 스테이션’의 첫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IBK 아트 스테이션’은 유망한 신진작가의 발굴·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로 설치미술·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개최되며 하반기 중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IBK 아트 스테이션’은 첫 번째 전시로 설치 미술 작가 강재원의 <Pattern 3>를 선보인다. 실제 거대한 금속 조형물처럼 보이지만 공기를 주입해 만든 대형인플레이터블 조각 작품(Exo2_crop_xl, 가로933*세로433*높이550cm)으로 강재원 작가의 작품 중 가장 큰 규모이다.

강재원 작가는 3D 모델링 방식으로 디지털 환경 속 가상의 조각을 만들고 이를 실물로 변형함으로써 미래의 조각이란 무엇인지 질문한다. 전시회는 7월 4일부터 29일까지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된다.